한동대 학생들, 여름방학 때 전공지식으로 해외서 실험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GEM 해외전공봉사 프로젝트 실시

▲GEM 해외전공 봉사팀은 오는 여름 우간다, 인도네시아, 케냐 등 해외로 가서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된다. ⓒ한동대

▲GEM 해외전공 봉사팀은 오는 여름 우간다, 인도네시아, 케냐 등 해외로 가서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된다. ⓒ한동대
한동대학교(총장 최도성)가 최근 ‘GEM 해외전공봉사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프로그램 소개 영상을 통해 참가자들의 이해를 돕고, 올 여름방학 동안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각 팀 발표를 듣고 임명장을 수여했다.

GEM(Global Engagement & Mobilization) 해외전공봉사는 학부생들이 전공지식을 활용해 개발도상국의 문제를 해결하는 지역개발 프로젝트다.

학생들은 과학기술과 문명의 혜택으로부터 소외된 개발도상국을 찾아가 자신들이 배운 전공지식으로 그 지역에 필요한 기술을 개발해 준다. 지도교수 및 현지 기관과 협력하며 일하는 경험을 통해, 다각도에서 전공지식을 융합하고 협업하는 능력을 키우게 된다.

한동대는 이번 여름방학 동안 총 6팀의 해외사회봉사팀을 파견해 글로벌 네트워크를 강화할 예정이다. 인도네시아 팀은 IT 교육 봉사를, 일본 팀은 교육봉사 프로젝트를, 케냐 팀은 바라샌두 지역 고등학생을 위한 Good Start Camp 캠프를 개최할 예정이다. 우간다 팀은 진로 소개 및 교육인식 강화 프로젝트를, 베트남 팀은 학습자를 대상으로 한 한국어와 문화 교육을, 몽골 팀은 실내 새싹채소 재배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된다.

조준모 원장은 “학생들이 전공지식을 활용한 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하며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주재원 실장은 “학생들의 열정과 헌신이 우리 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올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동대학교는 GEM 해외전공봉사 프로젝트를 통해 2010년부터 지금까지 말라위, 인도, 탄자니아, 차드 등 28개 국가에서 60개 지역개발 프로젝트를 해왔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에디터 추천기사

트럼프.

트럼프 암살 시도에 대한 美 교계 지도자들 반응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13일(이하 현지시각) 미국 펜실베이니아에서 선거 유세 도중 총격을 당했다. 이후 미국 전역의 목회자들과 복음주의 지도자들은 안도를 표하며, 피해자들과 국가를 위한 기도를 요청했다. 텍사스주 그레이프바인에 위치한 펠로우…

지구촌교회 2024 중보기도 컨퍼런스

최성은 목사, 지구촌교회 사임

분당 지구촌교회가 홈페이지를 통해 최성은 목사의 사임을 발표했다. 지구촌교회 홈페이지에서는 “최성은 담임목사님께서는 지구촌교회 창립 30주년 기념사역을 잘 마무리하고, 일신상 이유로 지구촌교회 담임 목사직의 사임을 표명하셨다”고 밝혔다. 교회 …

한동대학교 최도성 총장

“기독교 정체성, 절대 양보 못 해… 한동대생은 선교 프론티어”

‘학생 모집 위기’ 타개 위한 제안 정중히 거절 다수 학생들 동참하는 ‘공동체성경읽기’ 진행 기도회, 자정까지 학생 700명 자리 지키기도 “말씀‧기도 계속되는 한, 한동에 미래 있어… 각자 자리서 선교 지경 넓히는 한동인 되길” “학생 모집이 점점 어…

존 칼빈 장 칼뱅

칼빈이 지금 목회한다면, 예배 때 ‘시편 찬송’만 부를까?

3. 바람직한 개혁교회상 1) 개혁주의 신학원리가 적용된 개혁교회 개혁주의, 이성 한계 극복 신학 5백 년 걸쳐 형성된 거대한 체계 잘못 발견되면 언제나 수정 자세 이론·지식 넘어 삶으로 드러내야 설교만 개혁주의 신학 기초하고, 예배와 성례, 직분은 복음…

생명트럭 전국 누빈다

‘낙태 브이로그’ 참극 반복되지 않도록… ‘생명트럭’ 전국 누빈다

최근 ‘임신 9개월 낙태 브이로그’가 전 국민에게 충격을 준 가운데, 태아의 죽음을 막기 위한 ‘생명트럭’이 전국을 누빈다. 생명운동연합이 주최하고 주사랑공동체, 한국기독교생명윤리협회, 프로라이프, 에스더기도운동, 성선생명윤리연구소, 아름다운피켓, …

탈북민 북한이탈주민 의 날

윤석열 대통령 “북한 동포, 한 분도 돌려보내지 않을 것”

윤석열 정부에서 기념일 제정 자유 향한 용기에 경의, 탈북민 행복이 통일 앞당길 것 강조 정착·역량·화합, 3가지 약속 ‘제1회 북한이탈주민(탈북민)의 날 기념식’이 7월 14일 오전 서울 종로구 청와대 영빈관에서 윤석열 대통령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