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기총, 신규회원 가입‧정관 수정 등 의결

송경호 기자  7twins@naver.com   |  

제35-1차 실행위 개최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이하 한기총)가 18일 오전 11시 한국기독교연합회관 그레이스홀에서 제35-1차 실행위원회를 열었다.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이하 한기총)가 18일 오전 11시 한국기독교연합회관 그레이스홀에서 제35-1차 실행위원회를 열었다.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이하 한기총)가 18일 오전 11시 한국기독교연합회관 그레이스홀에서 제35-1차 실행위원회를 열고 신규회원 가입, 정관 수정 등의 안건을 다뤘다.

실행위는 대표회장 정서영 목사를 의장으로 의장인사, 회원점명, 개회선언, 임원회 보고, 경과 및 사업보고, 안건토의, 광고 순으로 진행됐다.

한기총은 이날 대한예수교장로회 합동해외총회(총회장 안병재 목사), 대한예수교장로회총회 한영글로벌(총회장 박승식 목사), 대한예수교장로회 총회 합동개혁서울(총회장 김영신 목사)을 신규 회원으로 받았다.

정관 제19조 1항 “가. 총회에서 선거관리규정에 의하여 선출한다. 단, 각 위원회로부터 사건사고에 연루되어 조사가 진행 중인 회원은 대표회장에 출마할 수 없다”에서 ‘각 위원회’에는 조사와 관계없는 위원회들도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범위를 한정시켜야 한다는 의견이 있었다. 이에 각 위원회를 △질서위원회 △윤리위원회 △이단사이비대책위원회로 변경하기로 했다.

이외에 양측으로 나뉜 예장 합동총회(각각 신정인 목사 측, 최능력 목사 측)를 두고 양측에 분립 이전의 총회로 환원할 것을 권고했으나 원만한 합의를 이루지 못하고, 신정인 목사 측이 합법적인 총회를 치른 자료를 근거로 신 목사 측에 회원권을 부여하기로 했다.

예배는 공동회장 김상진 목사의 사회로 공동회장 이영희 목사의 기도, 증경대표회장 엄신형 목사의 설교 순으로 진행됐으며, 사무총장 김정환 목사의 광고, 명예회장 이승렬 목사의 폐회기도로 마쳤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영화 더크리스마스 성우

총기 소유는 안 되고, 낙태 살인은 괜찮은가?

“우리는 38만 3,000명의 어린이가 총기 폭력에 노출된 나라에 살고 있습니다. 이 숫자를 잘 생각해 보세요. 당신의 자녀가 아닐 때는 그저 숫자일 뿐입니다. 하지만 이것은 정상적인 일이 …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행사모

“사모가 건강해야, 교회가 힘이 납니다”

영적·정신적·신체적·대인관계 건강 목회자 부부 행복해야 교회도 행복 은혜받은 사모들이 다른 사모 도와 ‘행복한 사모대학’ 20주년 기념 감사예배 및 행복축제가 12월 10일 오후 서울 중랑구 은혜제일교회(담임 최원호 목사)에서 개최됐다. 한국가정상담…

제주평화인권헌장

“제주평화인권헌장 선포 보류 환영… 완전 폐지하라”

합의 없는 일방적 제정 안 돼 도민 참여단 100명, 공개해야 이미 헌법으로 보호받고 있어 의견 전달 설명식 공청회 문제 제주평화인권헌장 선포가 제주도민들의 반대로 보류된 가운데, 인권헌장을 완전히 폐지할 것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이 10일 오전 제주시 제주…

중국 박해

中 정부, 가정교회 헌금을 ‘사기범죄’로 규정

중국 정부가 미등록 가정교회를 ‘사기 단체’로 규정한 데 대해, 변호사, 인권운동가, 종교 지도자들은 “종교 또는 신앙의 자유를 침해한다”며 강력히 규탄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중국 인권 변호사 단체는 최근 성명에서 “중국 공산당이 가…

기침 총회

기침 이욥 총회장 “교단 화합 위해 헌신하겠다”

기독교대한침례회(기침)는 12월 9일 대전 한국침례신학대학교(총장 피영민) 교단기념 대강당에서 제80대 총회장 이욥 목사와 22대 총무 김일엽 목사의 이·취임 감사예배를 개최했다. 1부 이·취임 감사예배는 총회 교육부장 김성열 목사(만남의교회) 사회로 한국침…

한림원

“유신진화론, 무신론·불가지론으로 귀결될 위험 있어”

루터, 이행득의에서 이신득의로 하나님의 義, 심판에서 십자가로 로마가톨릭 전통 뿌리채 뒤엎어 기독교 넘어 세계 역사의 새 지평 깊은 성경연구로 복음진리 발견 교회 위협 반복음적 사상 배격을 ‘유신진화론, 무엇이 문제인가?’라는 주제로 열린 학술대…

이영훈 김영걸 손현보

비상계엄 후 첫 주일 설교… “정쟁 그치고, 사랑과 용서로 하나 돼야”

이영훈 목사 “하나님 심판 있어” 김영걸 목사 “성명서보다 기도” 손현보 목사 “염려 대신 기도를” 이찬수·박한수 목사 “기도할 때” 12.3 비상계엄 사태 이후 첫 주일인 12월 8일, 교단장들을 비롯한 한국교회 주요 목회자들은 나라를 위한 기도를 강력히…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