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교리와 부흥 콘퍼런스, 8월 26-27일 예수비전교회에서

강혜진 기자  eileen@chtoday.co.kr   |  

“존 맥아더의 설교와 목양” 주제로

▲2023 교회와 부흥 콘퍼런스가 진행 중이다.

▲2023 교회와 부흥 콘퍼런스가 진행 중이다.
‘2024 교리와 부흥 콘퍼런스’가 8월 26부터 27일까지 1박 2일간 예수비전교회(담임 도지원 목사)에서 “존 맥아더의 설교와 목양”이라는 주제로 열린다.

존 맥아더는 캘리포니아 썬 밸리에 소재한 그레이스커뮤니티교회의 목사다. 그는 이 교회에서 55년 넘게 설교 중이며, 그동안 그레이스커뮤니티교회는 그의 설교와 목양을 통해서 놀라운 부흥과 성장을 경험했다. 그는 “설교자는 시대의 사조와 타협하지 않는 가운데 대중적인 요구나 자신의 생각이 아닌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기 위해 부르심을 받는다”고 했다.

그는 누구보다 앞장서서 시대 변화에 따른 복음과 목회의 변질과 싸워 왔다. 그는 실용주의의 위험을 간파하고, 세상을 닮아가는 교회를 향해 계속 경고했다. 이와 함께 그는 교회가 영적 분별력을 갖도록 힘써 가르쳤다. 이런 이유로 그의 설교와 목양은 모든 설교자와 목사가 주목할 가치가 있다.

이번 콘퍼런스에는 김병훈 교수(합동신학대학원대학교 조직신학), 김성광 목사(예수비전교회), 김준 교수(총신대학교 신학대학원 상담학), 도지원 목사(예수비전교회), 박동진 교수(수도국제대학원대학교 실천신학), 신호섭 교수(고려신학대학원 교의학)가 강사로 나선다.

강의 내용은 존 맥아더의 설교와 목양, 설교 행위, 성경적 상담, 성경 해석과 주해, 실용주의 목회에 대한 경고, 주재권 구원 논쟁 등이다.

참가 신청은 홈페이지(jesusvision.org), 전화(02-2678-5553)로 할 수 있고, 참가비는 3만원이다(신학생, 선교사 무료). 참가비를 입금해야만 신청이 완료된다. 모든 참가자에게 콘퍼런스 교재, 신간 서적, 도서상품권, 식사가 제공된다. 식사와 숙박은 선착순 300명까지만 제공되고, 그 이후에 등록한 이들은 강의만 들을 수 있다.

주최측은 “하나님께서 은혜를 베푸셔서 일곱 번의 주제 강의와 새로 출간되는 책을 통해 우리의 목회를 새롭게 해주시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에디터 추천기사

트럼프.

트럼프 암살 시도에 대한 美 교계 지도자들 반응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13일(이하 현지시각) 미국 펜실베이니아에서 선거 유세 도중 총격을 당했다. 이후 미국 전역의 목회자들과 복음주의 지도자들은 안도를 표하며, 피해자들과 국가를 위한 기도를 요청했다. 텍사스주 그레이프바인에 위치한 펠로우…

지구촌교회 2024 중보기도 컨퍼런스

최성은 목사, 지구촌교회 사임

분당 지구촌교회가 홈페이지를 통해 최성은 목사의 사임을 발표했다. 지구촌교회 홈페이지에서는 “최성은 담임목사님께서는 지구촌교회 창립 30주년 기념사역을 잘 마무리하고, 일신상 이유로 지구촌교회 담임 목사직의 사임을 표명하셨다”고 밝혔다. 교회 …

한동대학교 최도성 총장

“기독교 정체성, 절대 양보 못 해… 한동대생은 선교 프론티어”

‘학생 모집 위기’ 타개 위한 제안 정중히 거절 다수 학생들 동참하는 ‘공동체성경읽기’ 진행 기도회, 자정까지 학생 700명 자리 지키기도 “말씀‧기도 계속되는 한, 한동에 미래 있어… 각자 자리서 선교 지경 넓히는 한동인 되길” “학생 모집이 점점 어…

존 칼빈 장 칼뱅

칼빈이 지금 목회한다면, 예배 때 ‘시편 찬송’만 부를까?

3. 바람직한 개혁교회상 1) 개혁주의 신학원리가 적용된 개혁교회 개혁주의, 이성 한계 극복 신학 5백 년 걸쳐 형성된 거대한 체계 잘못 발견되면 언제나 수정 자세 이론·지식 넘어 삶으로 드러내야 설교만 개혁주의 신학 기초하고, 예배와 성례, 직분은 복음…

생명트럭 전국 누빈다

‘낙태 브이로그’ 참극 반복되지 않도록… ‘생명트럭’ 전국 누빈다

최근 ‘임신 9개월 낙태 브이로그’가 전 국민에게 충격을 준 가운데, 태아의 죽음을 막기 위한 ‘생명트럭’이 전국을 누빈다. 생명운동연합이 주최하고 주사랑공동체, 한국기독교생명윤리협회, 프로라이프, 에스더기도운동, 성선생명윤리연구소, 아름다운피켓, …

탈북민 북한이탈주민 의 날

윤석열 대통령 “북한 동포, 한 분도 돌려보내지 않을 것”

윤석열 정부에서 기념일 제정 자유 향한 용기에 경의, 탈북민 행복이 통일 앞당길 것 강조 정착·역량·화합, 3가지 약속 ‘제1회 북한이탈주민(탈북민)의 날 기념식’이 7월 14일 오전 서울 종로구 청와대 영빈관에서 윤석열 대통령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