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교육하는 유은성·김정화 부부… ‘cafe 아레오바고’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지역사회와 청년 창업인 위한 행사

월드휴먼브리지 문화예술축제
청년 창업 위한 뮤지컬 콘서트
‘믿어줄게 밀어줄게’ 호응 높아

▲유은성·김정화 부부가 커피 창업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월드휴먼브리지
▲유은성·김정화 부부가 커피 창업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월드휴먼브리지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휴먼브리지(대표 김병삼)가 지역사회 및 교회와 함께한 문화예술축제 ‘2024 브리지페스티벌 cafe 아레오바고’가 5월 24일부터 3일간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분당 만나교회(담임 김병삼 목사)에서 개최됐다.

월드휴먼브리지가 청년 기업인 등을 위해 주최한 이번 문화예술축제는 지역 주민들과 소상공인들의 활발한 참여를 이끌었다.

첫날인 24일에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커피’를 주제로 한 사진 콘테스트 시상이 이뤄졌다. 저녁에는 ‘믿어줄게 밀어줄게 콘서트’가 열려 뮤지컬배우 나하나, 조형균, 유주혜, 신재범 등이 ‘사랑의 순간’이라는 주제로 오랜 시간 사랑받아 온 뮤지컬 넘버들을 폭발적 가창력과 섬세한 감성으로 들려줬다.

25일은 (주)알리스타커피 대표인 배우 김정화와·CCM 사역자 유은성 부부가 커피 창업을 위한 강의를 진행했다. 세계 라떼아트 챔피언 엄폴&로라의 라떼아트 시연과 시음회도 열렸다.

▲커피 시음존 모습. ⓒ월드휴먼브리지
▲커피 시음존 모습. ⓒ월드휴먼브리지

쾌청한 봄날, 야외무대에서는 음악 공연이 펼쳐졌다. 국가무형문화재 이수자 박수영이 퓨전국악을 신명나게 불러 흥을 끌어냈고, 장시온 쿼텟, 소소피플의 인디음악 등은 위로와 감동을 전했다.

축제 3일 동안 행사장에서는 후원자를 위한 드립커피 시음회, 나라별 커피 시음존 등이 운영돼 6가지 세계 스페셜 커피를 시음할 수 있도록 했다. 커피생두 전문 수입업체 블레스빈 후원으로 3일 동안 무려 3,300여 명이 참여했다.

3일 동안 지역 소상공인과 함께 하는 부스도 운영됐다. 커피, 쿠키, 빵, 약과, 샐러드 등 디저트 관련 업체 운영 소상공인들을 위한 부스가 마련된 것. 제품을 소개하고 홍보, 판매할 수 있는 기회가 열린 가운데, 다하미, 래미안제빵소, 픽유어온샐러드 등 12개 업체가 참여했다.

▲공연 모습. ⓒ월드휴먼브리지
▲공연 모습. ⓒ월드휴먼브리지

축제에 참여한 한 소상공인 대표는 “월드휴먼브리지에서 소상공인과 함께하는 축제를 기획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참여할 수 있게 돼 너무 감사하고, 앞으로도 축제가 해마다 열렸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2024 ‘믿어줄게 밀어줄게 콘서트’에는 월드휴먼브리지 김병삼 대표를 비롯해 신상진 성남시장, 양흥식 NH농협은행 성남시 지부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NH농협은행 성남시 지부와 성남포럼(성남지역 교회연합)에서는 후원금을 전달했다.

청년창업인을 돕는 3일 간의 자선행사에 지역 주민들이 모여 커피와 디저트, 음악을 즐기면서 축제에 참여했다. ‘2024 브리지페스티벌 cafe 아레오바고’ 모든 수익금은 청년 창업인 지원을 위해 사용된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블루 예배당 빛 파랑 저녁 겨울 눈 교회 거룩 신비

말씀 묵상으로 이뤄가는 ‘거룩의 3단계’

곱씹고 생각하고 쓰는 묵상 하나님 섭리하심 배우게 돼 중심 있는 사람이 되어간다 분주하지 않은 시간에 해야 하나님 말씀을 곱씹고 생각하고 쓰는 묵상은 나와 관계된 인간관계 속에…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청문회 질의응답 중인 안창호 후보와 김성회 의원.

[사설] 누가 탈레반인가

보수 기독교인은 탈레반주의자이고 도박중독자? 어떻게 폭력·살인 일삼는 이들과 비교할 수 있나 北 독재와 그 추종세력, 폭력시위, 민간인 고문치사 반성 않고 ‘민주화’ 포장… 그게 탈레반주의 가까워 눈과 귀를 의심했다. 대한민국 국회의 압도적 과반…

애즈베리 대학교

“애즈베리 부흥, 美 1·2차 대각성 운동과 얼마나 닮았나”

에드워즈의 1차 대각성 운동 1. 하나님 절대 주권·영광 강조 2. 특별한 기도의 준비 3. 성경 중심적 부흥 찰스 피니의 2차 대각성 운동 1. 하나님과 사람의 협력 2. 청중들이 받아들이는 설교 3. 진리만큼 필수적인 기도 애즈베리 대학교 부흥 운동 1. 기도모임…

샤먼 귀신전

교회, <샤먼: 귀신전> 등 대중문화 속 무속 어떻게 대처할 것인가

교회, 한민족 정신 뿌리내린 무속 처음으로 부정한 집단 선교사들, 의술로 무속 이겨 미신으로만 치부한 건 아쉬워 무속 대응 가능 성경적 지혜 회복해야 할 시대적인 소명 무속에 대한 의존성: 양반들과 왕실조차 의존할 수밖에 없었던 무속 고려조 때도 조…

홍종명 과수원집 딸

신앙의 자유 찾아 월남했던 그 시절 기독교 미술가들

해방 후 北 살던 기독 미술인들 종교 탄압, 표현의 자유도 위협 홍종명·김학수·박수근 등 월남 전재민과 경계인 고충 있었지만 근면성과 탁월성으로 성공 거둬 한국 미술 발전에도 크게 기여 6.25 전쟁을 전후해 한반도에서 대규모 민족 이동이 발생했다. 남의…

한동훈 국민의힘 당대표 한교총 장종현 대표회장

한교총 방문한 국힘 한동훈 대표 “한국교회 나라 중심 잡아줘”

한동훈 국민의힘 당대표가 6일(금) 취임 인사차 한국교회총연합(이하 한교총)을 예방해 장종현 대표회장과 환담했다. 장종현 대표회장은 당대표 취임 축하의 말과 함께 “의료대란으로 국민의 목숨이 위태롭다. 대한민국의 미래발전을 위해서 의대 증원은 꼭 필…

CGI 여의도순복음교회 기도대성회

10월 23-26일 제30회 CGI… “세계교회와 교류 통해, 부흥·성장 논의”

23일 개회예배 후 이틀간 세미나 25일 파주와 여의도 오가며 기도 26일 연세대 노천극장 기도대성회 30회째를 맞이한 세계교회성장대회(CGI Conference) 및 세계 평화와 교회 부흥을 위한 기도대성회가 오는 10월 23일부터 26일까지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순복음교회(담…

이 기사는 논쟁중

청문회 질의응답 중인 안창호 후보와 김성회 의원.

[사설] 누가 탈레반인가

보수 기독교인은 탈레반주의자이고 도박중독자? 어떻게 폭력·살인 일삼는 이들과 비교할 수 있나 北 독재와 그 추종세력, 폭력시위, 민간인 고문치사 반성 않고 ‘민주화’ 포장… 그…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