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UA, 제11회 교육선교 국제컨콘퍼런스 열린다

강혜진 기자  eileen@chtoday.co.kr   |  

7월 11-12일, 온누리교회(서빙고) 청소년 수련원에서

▲미국에서 열린 2018 세계교육 선교대회 모습. ⓒPAUA
▲미국에서 열린 2018 세계교육 선교대회 모습. ⓒPAUA

교육을 통해 열방에 하나님 나라를 확장하고 있는 ‘교육선교’ 전문 단체 파우아교육협력재단(PAUA)이 7월 11일부터 12일까지 온누리교회(서빙고) 청소년수련원에서 ‘선교지 대학의 미래와 방향성’이라는 주제로 제11회 교육선교 국제콘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번 콘퍼런스에서는 에스와티니 기독의과대학 양승훈 총장이 ‘기독교 세계관에 입각한 선교지 대학의 정체성’, P국 PGI 김경언 총장이 ‘창의적 접근지역 대학의 선교접근 전략, 탄자니아 UAUT 김성수 총장이 ‘선교지 기독교 대학의 도전과 교육선교 전략, 미국 풀러신학대학교 박기호 교수가 ‘선교지 기독 대학의 리더십 개발’을 주제로 강의한다.

이 외에 선교지 대학의 교수와 학생들에게 활발한 창업 정신을 일깨우고 실제적인 창업을 격려하는 ‘창업과 교육선교’, 우리 삶의 모든 것을 변화시킬 생성형 인공지능(AI)의 교육적이고 선교적인 활용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생성형 AI와 선교적 활용’ 등 2개의 특강이 마련됐다.

주죄측은 “현재 미국과 중국의 경쟁이라는 가장 중요한 흐름 이외에도 독자적인 세력을 넓혀감으로써 전략적 가치가 점점 커지고 있는 나라들이 있다. 이 나라들을 예전에는 ‘제3세계’, ‘개발도상국’이라고 불렀으나, 지금은 ‘글로벌 사우스’(아시아, 남미, 아프리카 등 저위도 국가들)로 부르고 있다. 이 비서구 지역의 교회들이 지난 50년 동안 서구 중심의 기독교 선교가 약간 주춤하는 사이 17만 명의 선교사를 더 파송한 것은 정말 놀라운 사실”이라고 했다.

이어 “세계선교의 흐름이 서구에서 ‘글로벌 사우스’로 이동하는 등 선교 지형의 변화에 따라 점차 변하고 있는 선교지 교육 현장에 대한 생생한 보고와 교육선교의 미래와 방향성에 대한 통찰력 있는 분석은 물론, 창업과 AI에 대한 유익한 정보가 가득한 이번 ‘교육선교 축제’에 선교와 교육선교에 관심을 가진 모든 분들을 주님의 이름으로 초대한다”고 했다.

문의: 070-7530-4967 (사)파우아교육협력재단 사무국
이메일 pauaglobal@naver.com/ 페이스북 2024 교육선교 국제콘퍼런스

▲제11차 교육선교 국제컨퍼런스 포스터.

▲제11차 교육선교 국제컨퍼런스 포스터.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반 고흐 성경이 있는 정물

성경이 너무 낯설거나, 너무 익숙해져버린 이들에게

초신자나 비기독교인 등 ‘성경’이 아직 낯선 이들을 위한 ‘입문용’ 도서가 잇따라 발간됐다. 두 권의 책 모두 혼자 또는 같이 읽을 수 있도록 구성돼 있으며, 각자의 스타일이 뚜렷하다. 기독교 세계관 24 키워드로 읽을 때 맥락 놓치지 않도록 성경 이야기 …

에스더 10 27 특별철야 기도회

손현보 목사 “10월 27일 전과 후, 완전히 달라질 것”

믿음, 행동 옮길 때 하나님 역사 일어나 동성 커플 건강보험 피부양자 판결에도 ‘아직 끝나지 않았다’ 강력한 감동 주셔 바알에 무릎 안 꿇은 성도들 모두 참여 댐 무너지는데, 내 집만 지킨다고 되나 이제 물러설 곳 없어, 결단해야 할 이유 못 막아내면 바벨…

대통령실 추석 선물 2024

집배원이 교회에 대통령 추석 선물 전달하며, “술인데 받을 건가”?

종교계엔 술 대신 청 포함 이미 발표 집배원, 선물 보여주니 말 없이 나가 교회 목사 “정부·기독교계 이간질?” 우체국 집배원이 대통령실 명절 선물을 전달하면서 “교회에 ‘술’을 보냈으니 반송하라”는 가짜뉴스를 전하고 다닌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

조용기 3주기

영산 조용기 목사 3주기 추모예배, 여의도순복음교회에서

예수님 지상명령 완수 위해 고인 뜻 본받아 충성 헌신 다짐 영산 조용기 목사 3주기 추모예배가 14일 오전 개최됐다. 이날 추모예배는 생전 조용기 목사가 직접 작사하고 김성혜 사모가 작곡한 찬송가 614장 ‘얼마나 아프셨나’를 부르면서 유가족을 비롯해 목…

사단법인 사학법인미션네트워크(이사장 이재훈 목사)와 한국교회총연합(대표회장 장종현 목사)

“서울교육감 선거, 교육 미래 가를 것… 신앙교육권 보장하라”

기독교 교육계가 사립학교의 건학이념 구현을 위해 사립학교법 개정과 2025 고교학점제 수정, 헌법소원의 조속한 판결을 촉구했다. 특히 조희연 전 서울시교육감의 궐위로 공석이 된 서울시교육감 보궐선거(10월 16일)에 대한 한국교회의 관심을 촉구했다. 사단법…

미국 워싱턴 DC에 위치한 국무부 본부 건물.

美, ‘종교 자유 특별우려국’ 지정만 하면 뭐하나… 제재율 1.8% 불과

미국에서 의회가 설립한 연방기관인 국제종교자유위원회(USCIRF)는 국무부가 ’종교 자유 특별우려국’(CPC)을 지정한 이후 25년 동안 단 세 번만 해당 위반과 관련된 제재를 적용했다고 지적했다.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1998년 제정된 국제종교자유법(IRFA)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