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김혜자 “후원을 멈출 수 있는 것은 후원뿐”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월드비전 ‘자립마을 캠페인’, 6월 1일 홈피 개설

정기·일시 후원 참여 가능
후원 멈추는 스탑링 반지 제공
‘잠비아 반지 원정대’ 선발해
하반기 해외 사업장 방문 예정

▲‘스탑링 반지’ 굿즈를 착용한 김혜자 월드비전 친선대사. ⓒ월드비전
▲‘스탑링 반지’ 굿즈를 착용한 김혜자 월드비전 친선대사. ⓒ월드비전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회장 조명환)에서 오는 6월 1일부터 ‘2024 자립마을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자립마을 캠페인은 후원을 멈춰도 마을 스스로 아동을 건강하게 지킬 수 있도록 하자는 메시지를 담고 있으며, 배우 김혜자 월드비전 친선대사가 참여한다.

김혜자 월드비전 친선대사는 캠페인에 앞서 “1992년 처음 아프리카 에티오피아로 향하던 때, ‘과연 이들의 자립이 가능할까? 달라질까?’ 하는 의문이 들었는데, 30여 년이 지난 지금 우리는 답을 얻었다”며 “후원이 종료된 후에도 아이들을 건강하게 지켜내고 있는 전 세계 38개 자립마을이 그 증거”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후원을 멈출 수 있는 것은 후원 뿐”이라며 “더 많은 마을의 후원을 멈추기 위해 앞으로도 월드비전과 함께 하겠다”고 덧붙였다.

▲‘스탑링 반지’ 굿즈를 착용한 김혜자 월드비전 친선대사. ⓒ월드비전
▲‘스탑링 반지’ 굿즈를 착용한 김혜자 월드비전 친선대사. ⓒ월드비전

자립마을 캠페인은 정기 또는 일시 후원으로 참여 가능하다. 정기후원은 ‘마을 후원’으로 연결돼 마을 자립 과정을 함께 지켜볼 수 있다. 일시 후원은 마을에 가축 패키지를 선물할 수 있다.

캠페인 참여자들에게는 ‘후원을 멈추는 스탑링’ 후원 반지가 굿즈로 제공된다. 스탑링은 한 마을이 자립에 성공해 스스로 살아갈 수 있을 때 후원을 멈춘다는 의미를 담아 ‘일시정지 버튼’ 모양으로 형상화했다.

‘우리 손 끝에서 빛나는 선한 영향력’을 의미하는 스탑링은 MZ세대가 주목하는 디자이너 브랜드 ‘귓볼’이 재능기부로 디자인 기획에 참여했다.

캠페인 참여를 통해 ‘스탑링’을 받은 후원자들은 ‘반지원정대’로 활동하게 된다. 올 하반기에는 이들 중 잠비아 반지 원정대를 선발해 잠비아 뮬렌제 마을 방문도 계획하고 있다.

후원금은 잠비아 뮬렌제 마을 자립을 위한 지역개발사업에 쓰인다. 잠비아 뮬렌제 마을은 7천여 명의 주민들이 살고 있으며, 최근 몇 년간 지속된 가뭄으로 농사를 짓거나 가축을 기르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아이들이 공부할 교실과 보건시설 등이 부족한 상황이다.

▲스탑링 반지. ⓒ월드비전
▲스탑링 반지. ⓒ월드비전

조명환 월드비전 회장은 “한 아이를 키우기 위해 한 마을이 필요하다는 말처럼, 전 세계 아이들을 고통받게 하는 뿌리깊은 문제들을 해결하려면 사람들의 행동을 바꾸는 교육과 마을의 환경을 바꾸는 사업이 필요하다”며 “보통 한 마을이 자립하기까지 15-20년이라는 긴 기간이 필요하지만, ‘잠비아 뮬렌제 마을’ 자립은 70년이 넘는 월드비전 해외 지역개발사업의 전문성과 후원자님들의 관심과 사랑으로 5년으로 단축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월드비전 지역개발사업은 마을 주민들과 △식수위생 △보건영양 △교육 △생계자립 △아동보호 다섯가지 분야를 균형있게 변화시키며 ‘아동을 위한 자립마을’을 만들고 있다. 2024년 6월 기준 베트남 호아방 마을, 방글라데시 썬더번 마을 등 전 세계 38개 마을이 자립해 아이들을 스스로 건강하게 키우고 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이다니엘

“BAM, 선교지 영혼 구원 넘어 지역사회 변화 이끌어”

“복음은 힘이 세다! 사도행전은 지금도 계속되고 있다! 이 책은 이러한 나의 외침을 담았고, 오랜 시간 성령 안에서 변화된 크리스천들의 인생, 나아가 시장 한복판에서 일어난 다양한 변혁 이야기들을 담았다.” 는 매력적인 제목처럼 특히 MZ 세대라 일컫는 지…

웨슬리언교단장협의회

웨슬리언 6개 교단, 北에 ‘오물 풍선’ 등 군사 위협 중단 촉구

웨슬리언교단장협의회 소속 6개 교단장들이 오물 풍선, 탄도미사일 발사 등 북한의 계속된 무력 도발을 우려하며 미국 등 우방국과의 동맹 강화와 UN 안보리 개입을 촉구하고 나섰다. 기독교대한감리회(이철 감독회장),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이영훈 대표총회…

동성애, 동성결혼, 게이, 레즈비언

‘동성결혼 허용’ 국민 4명 중 1명 불과… 점점 줄어들어

사회적 논란이 지속되는 동성결혼에 대해 ‘가능하다’고 생각하는 국민은 4명 중 1명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마저 지난 2년 간 조금씩 줄었다. 한국리서치 ‘여론 속의 여론’이 전국 만 18세 남녀 1천 명을 대상으로 지난 3월 22일부터 25일까지 ‘남성과 남…

새에덴교회

미국까지 날아가 보은… “큰 영광이자 특권”

입장부터 예우 다해 환영 펼쳐 소강석 목사 “자유와 평화 지킨 참전용사들 감사”, 경의 표해 윤석열 대통령 축사 “대한민국 자유와 번영, 여러분 희생 덕” 美 상·하원 의원들도 축하 보내 새에덴교회(담임 소강석 목사) 참전용사 초청 보은행사가 14일(현…

밀알복지재단 휠체어 장애인

장애인은 선교의 대상인가, 동역자인가?

샬롬, 장애와 관련된 인식 개선에 대한 마지막 편지입니다. 지난 주 장애와 죄 관련 편지는 잘 이해하셨는지요? 이 땅 모든 존재는 누군가의 모태로부터 태어났습니다. 생명을 품었다는 것은 위대한 일입니다. 전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단어는 언제나 엄마, mother…

남침례회, SBC

美 남침례회, 여목사 영구 금지 헌법 개정안 부결

미국 남침례회(SBC)에서 여성 목사 안수를 영구적으로 금지하는 헌법 개정안이 정족수 3분의 2에 5% 포인트 못미치는 수로 부결됐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인디애나주 인디애나폴리스에서 열린 SBC 총회에서 대의원 5,099명, 61%가 해당 개정안에 찬성하…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