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어나야만 어린이? “태아도 어린이에요”

송경호 기자  7twins@naver.com   |  

어린이날 태아 생명 축제 열려… “장애가 있어도 소중해요”

<우리들의 블루스> 다운증후군 정은혜 작가 토크쇼
베이비박스 이종락 목사, 장애아 9명 입양 일화 전해

▲4일 신촌 현대백화점 유플렉스 앞 스타광장에서 진행된 어린이날 태아생명축제 &lt;태아도 어린이에요: 장애가 있어도 소중해요&gt; 행사에서 한 가족이 부스 체험을 하고 있다.
▲4일 신촌 현대백화점 유플렉스 앞 스타광장에서 진행된 어린이날 태아생명축제 <태아도 어린이에요: 장애가 있어도 소중해요> 행사에서 한 가족이 부스 체험을 하고 있다.

▲드라마 &lt;우리들의 블루스&gt;에 출연한 다운증후군 작가인 정은혜 작가 가족의 &lsquo;팝업북 토크쇼&rsquo;.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에 출연한 다운증후군 작가인 정은혜 작가 가족의 ‘팝업북 토크쇼’.

▲태아생명축제 &lt;태아도 어린이에요: 장애가 있어도 소중해요&gt;  행사에 참여한 관계자들.

▲태아생명축제 <태아도 어린이에요: 장애가 있어도 소중해요> 행사에 참여한 관계자들.

아름다운피켓(대표 서윤화)과 주사랑공동체(베이비박스)가 어린이날을 맞아 4일 신촌 현대백화점 유플렉스 앞 스타광장에서 어린이날 태아생명축제 <태아도 어린이에요: 장애가 있어도 소중해요>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신촌감리교회(임재웅 목사), (부천)성수교회(김승리 목사), 온누리교회(이재훈 목사) 및 여러 개인의 후원으로 준비됐다.

부스 체험 행사는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다양한 단체들이 참여했다. 아름다운피켓은 태아 생명의 소중함을, 주사랑공동체(베이비박스)는 입양과 베이비박스의 역할을, 다음세대교육연구소는 발달장애 인식 개선을, 카도쉬아카데미는 바른 성교육을, 한국청년생명윤리학회 등은 청년들이 직접 전하는 낙태의 위험성 등을 각각 소개했다. 각 부스는 시민들의 큰 관심 속에 진행됐다.

또한 체험 부스를 참여한 시민들에게는 팝콘, 솜사탕, 헬륨풍선, 캡슐뽑기 등 풍성한 선물도 증정했다.

저녁 7시부터 9시까지는 생명 콘서트가 진행됐다. 장애인 합창단인 온사랑합창단,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연주하는 아인스바움, 뮤지컬 <루카스>의 한 장면을 공연한 광야아트미니스트리, 그리고 가수 나들 등의 특별 공연이 있었다.

또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에 출연한 다운증후군 작가인 정은혜 작가 가족의 ‘팝업북 토크쇼’, 베이비박스 이종락 목사의 장애아 입양 이야기를 담은 감동적인 토크쇼가 진행되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시민은 “나와 생각이 같은 행사여서 너무 반가웠다”고 말했다. 또 다른 시민은 “태아가 작지만 소중한 존재라는 걸 깨달았던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태아생명존중 단체 아름다운피켓은 2011년부터 태아생명존중 및 원치 않는 임신 예방과 관련해 시민인식개선 캠페인을 진행해 왔다.

오프라인 캠페인 뿐 아니라 SNS 채널 및 유튜브 채널 ‘포리베’를 운영하며 영상과 이미지 자료를 제공하고, 태아 생명의 소중함을 알리며 여성을 낙태의 위험에서 보호하고 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반 고흐 성경이 있는 정물

성경이 너무 낯설거나, 너무 익숙해져버린 이들에게

초신자나 비기독교인 등 ‘성경’이 아직 낯선 이들을 위한 ‘입문용’ 도서가 잇따라 발간됐다. 두 권의 책 모두 혼자 또는 같이 읽을 수 있도록 구성돼 있으며, 각자의 스타일이 뚜렷하다. 기독교 세계관 24 키워드로 읽을 때 맥락 놓치지 않도록 성경 이야기 …

에스더 10 27 특별철야 기도회

손현보 목사 “10월 27일 전과 후, 완전히 달라질 것”

믿음, 행동 옮길 때 하나님 역사 일어나 동성 커플 건강보험 피부양자 판결에도 ‘아직 끝나지 않았다’ 강력한 감동 주셔 바알에 무릎 안 꿇은 성도들 모두 참여 댐 무너지는데, 내 집만 지킨다고 되나 이제 물러설 곳 없어, 결단해야 할 이유 못 막아내면 바벨…

대통령실 추석 선물 2024

집배원이 교회에 대통령 추석 선물 전달하며, “술인데 받을 건가”?

종교계엔 술 대신 청 포함 이미 발표 집배원, 선물 보여주니 말 없이 나가 교회 목사 “정부·기독교계 이간질?” 우체국 집배원이 대통령실 명절 선물을 전달하면서 “교회에 ‘술’을 보냈으니 반송하라”는 가짜뉴스를 전하고 다닌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

조용기 3주기

영산 조용기 목사 3주기 추모예배, 여의도순복음교회에서

예수님 지상명령 완수 위해 고인 뜻 본받아 충성 헌신 다짐 영산 조용기 목사 3주기 추모예배가 14일 오전 개최됐다. 이날 추모예배는 생전 조용기 목사가 직접 작사하고 김성혜 사모가 작곡한 찬송가 614장 ‘얼마나 아프셨나’를 부르면서 유가족을 비롯해 목…

사단법인 사학법인미션네트워크(이사장 이재훈 목사)와 한국교회총연합(대표회장 장종현 목사)

“서울교육감 선거, 교육 미래 가를 것… 신앙교육권 보장하라”

기독교 교육계가 사립학교의 건학이념 구현을 위해 사립학교법 개정과 2025 고교학점제 수정, 헌법소원의 조속한 판결을 촉구했다. 특히 조희연 전 서울시교육감의 궐위로 공석이 된 서울시교육감 보궐선거(10월 16일)에 대한 한국교회의 관심을 촉구했다. 사단법…

미국 워싱턴 DC에 위치한 국무부 본부 건물.

美, ‘종교 자유 특별우려국’ 지정만 하면 뭐하나… 제재율 1.8% 불과

미국에서 의회가 설립한 연방기관인 국제종교자유위원회(USCIRF)는 국무부가 ’종교 자유 특별우려국’(CPC)을 지정한 이후 25년 동안 단 세 번만 해당 위반과 관련된 제재를 적용했다고 지적했다.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1998년 제정된 국제종교자유법(IRFA)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