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어나야만 어린이? “태아도 어린이에요”

송경호 기자  7twins@naver.com   |  

어린이날 태아 생명 축제 열려… “장애가 있어도 소중해요”

<우리들의 블루스> 다운증후군 정은혜 작가 토크쇼
베이비박스 이종락 목사, 장애아 9명 입양 일화 전해

▲4일 신촌 현대백화점 유플렉스 앞 스타광장에서 진행된 어린이날 태아생명축제 &lt;태아도 어린이에요: 장애가 있어도 소중해요&gt; 행사에서 한 가족이 부스 체험을 하고 있다.
▲4일 신촌 현대백화점 유플렉스 앞 스타광장에서 진행된 어린이날 태아생명축제 <태아도 어린이에요: 장애가 있어도 소중해요> 행사에서 한 가족이 부스 체험을 하고 있다.

▲드라마 &lt;우리들의 블루스&gt;에 출연한 다운증후군 작가인 정은혜 작가 가족의 &lsquo;팝업북 토크쇼&rsquo;.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에 출연한 다운증후군 작가인 정은혜 작가 가족의 ‘팝업북 토크쇼’.

▲태아생명축제 &lt;태아도 어린이에요: 장애가 있어도 소중해요&gt;  행사에 참여한 관계자들.

▲태아생명축제 <태아도 어린이에요: 장애가 있어도 소중해요> 행사에 참여한 관계자들.

아름다운피켓(대표 서윤화)과 주사랑공동체(베이비박스)가 어린이날을 맞아 4일 신촌 현대백화점 유플렉스 앞 스타광장에서 어린이날 태아생명축제 <태아도 어린이에요: 장애가 있어도 소중해요>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신촌감리교회(임재웅 목사), (부천)성수교회(김승리 목사), 온누리교회(이재훈 목사) 및 여러 개인의 후원으로 준비됐다.

부스 체험 행사는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다양한 단체들이 참여했다. 아름다운피켓은 태아 생명의 소중함을, 주사랑공동체(베이비박스)는 입양과 베이비박스의 역할을, 다음세대교육연구소는 발달장애 인식 개선을, 카도쉬아카데미는 바른 성교육을, 한국청년생명윤리학회 등은 청년들이 직접 전하는 낙태의 위험성 등을 각각 소개했다. 각 부스는 시민들의 큰 관심 속에 진행됐다.

또한 체험 부스를 참여한 시민들에게는 팝콘, 솜사탕, 헬륨풍선, 캡슐뽑기 등 풍성한 선물도 증정했다.

저녁 7시부터 9시까지는 생명 콘서트가 진행됐다. 장애인 합창단인 온사랑합창단,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연주하는 아인스바움, 뮤지컬 <루카스>의 한 장면을 공연한 광야아트미니스트리, 그리고 가수 나들 등의 특별 공연이 있었다.

또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에 출연한 다운증후군 작가인 정은혜 작가 가족의 ‘팝업북 토크쇼’, 베이비박스 이종락 목사의 장애아 입양 이야기를 담은 감동적인 토크쇼가 진행되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시민은 “나와 생각이 같은 행사여서 너무 반가웠다”고 말했다. 또 다른 시민은 “태아가 작지만 소중한 존재라는 걸 깨달았던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태아생명존중 단체 아름다운피켓은 2011년부터 태아생명존중 및 원치 않는 임신 예방과 관련해 시민인식개선 캠페인을 진행해 왔다.

오프라인 캠페인 뿐 아니라 SNS 채널 및 유튜브 채널 ‘포리베’를 운영하며 영상과 이미지 자료를 제공하고, 태아 생명의 소중함을 알리며 여성을 낙태의 위험에서 보호하고 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영화 더크리스마스 성우

총기 소유는 안 되고, 낙태 살인은 괜찮은가?

“우리는 38만 3,000명의 어린이가 총기 폭력에 노출된 나라에 살고 있습니다. 이 숫자를 잘 생각해 보세요. 당신의 자녀가 아닐 때는 그저 숫자일 뿐입니다. 하지만 이것은 정상적인 일이 …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행사모

“사모가 건강해야, 교회가 힘이 납니다”

영적·정신적·신체적·대인관계 건강 목회자 부부 행복해야 교회도 행복 은혜받은 사모들이 다른 사모 도와 ‘행복한 사모대학’ 20주년 기념 감사예배 및 행복축제가 12월 10일 오후 서울 중랑구 은혜제일교회(담임 최원호 목사)에서 개최됐다. 한국가정상담…

제주평화인권헌장

“제주평화인권헌장 선포 보류 환영… 완전 폐지하라”

합의 없는 일방적 제정 안 돼 도민 참여단 100명, 공개해야 이미 헌법으로 보호받고 있어 의견 전달 설명식 공청회 문제 제주평화인권헌장 선포가 제주도민들의 반대로 보류된 가운데, 인권헌장을 완전히 폐지할 것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이 10일 오전 제주시 제주…

중국 박해

中 정부, 가정교회 헌금을 ‘사기범죄’로 규정

중국 정부가 미등록 가정교회를 ‘사기 단체’로 규정한 데 대해, 변호사, 인권운동가, 종교 지도자들은 “종교 또는 신앙의 자유를 침해한다”며 강력히 규탄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중국 인권 변호사 단체는 최근 성명에서 “중국 공산당이 가…

기침 총회

기침 이욥 총회장 “교단 화합 위해 헌신하겠다”

기독교대한침례회(기침)는 12월 9일 대전 한국침례신학대학교(총장 피영민) 교단기념 대강당에서 제80대 총회장 이욥 목사와 22대 총무 김일엽 목사의 이·취임 감사예배를 개최했다. 1부 이·취임 감사예배는 총회 교육부장 김성열 목사(만남의교회) 사회로 한국침…

한림원

“유신진화론, 무신론·불가지론으로 귀결될 위험 있어”

루터, 이행득의에서 이신득의로 하나님의 義, 심판에서 십자가로 로마가톨릭 전통 뿌리채 뒤엎어 기독교 넘어 세계 역사의 새 지평 깊은 성경연구로 복음진리 발견 교회 위협 반복음적 사상 배격을 ‘유신진화론, 무엇이 문제인가?’라는 주제로 열린 학술대…

이영훈 김영걸 손현보

비상계엄 후 첫 주일 설교… “정쟁 그치고, 사랑과 용서로 하나 돼야”

이영훈 목사 “하나님 심판 있어” 김영걸 목사 “성명서보다 기도” 손현보 목사 “염려 대신 기도를” 이찬수·박한수 목사 “기도할 때” 12.3 비상계엄 사태 이후 첫 주일인 12월 8일, 교단장들을 비롯한 한국교회 주요 목회자들은 나라를 위한 기도를 강력히…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