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어나야만 어린이? “태아도 어린이에요”

송경호 기자  7twins@naver.com   |  

어린이날 태아 생명 축제 열려… “장애가 있어도 소중해요”

<우리들의 블루스> 다운증후군 정은혜 작가 토크쇼
베이비박스 이종락 목사, 장애아 9명 입양 일화 전해

▲4일 신촌 현대백화점 유플렉스 앞 스타광장에서 진행된 어린이날 태아생명축제 &lt;태아도 어린이에요: 장애가 있어도 소중해요&gt; 행사에서 한 가족이 부스 체험을 하고 있다.
▲4일 신촌 현대백화점 유플렉스 앞 스타광장에서 진행된 어린이날 태아생명축제 <태아도 어린이에요: 장애가 있어도 소중해요> 행사에서 한 가족이 부스 체험을 하고 있다.

▲드라마 &lt;우리들의 블루스&gt;에 출연한 다운증후군 작가인 정은혜 작가 가족의 &lsquo;팝업북 토크쇼&rsquo;.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에 출연한 다운증후군 작가인 정은혜 작가 가족의 ‘팝업북 토크쇼’.

▲태아생명축제 &lt;태아도 어린이에요: 장애가 있어도 소중해요&gt;  행사에 참여한 관계자들.

▲태아생명축제 <태아도 어린이에요: 장애가 있어도 소중해요> 행사에 참여한 관계자들.

아름다운피켓(대표 서윤화)과 주사랑공동체(베이비박스)가 어린이날을 맞아 4일 신촌 현대백화점 유플렉스 앞 스타광장에서 어린이날 태아생명축제 <태아도 어린이에요: 장애가 있어도 소중해요>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신촌감리교회(임재웅 목사), (부천)성수교회(김승리 목사), 온누리교회(이재훈 목사) 및 여러 개인의 후원으로 준비됐다.

부스 체험 행사는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다양한 단체들이 참여했다. 아름다운피켓은 태아 생명의 소중함을, 주사랑공동체(베이비박스)는 입양과 베이비박스의 역할을, 다음세대교육연구소는 발달장애 인식 개선을, 카도쉬아카데미는 바른 성교육을, 한국청년생명윤리학회 등은 청년들이 직접 전하는 낙태의 위험성 등을 각각 소개했다. 각 부스는 시민들의 큰 관심 속에 진행됐다.

또한 체험 부스를 참여한 시민들에게는 팝콘, 솜사탕, 헬륨풍선, 캡슐뽑기 등 풍성한 선물도 증정했다.

저녁 7시부터 9시까지는 생명 콘서트가 진행됐다. 장애인 합창단인 온사랑합창단,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연주하는 아인스바움, 뮤지컬 <루카스>의 한 장면을 공연한 광야아트미니스트리, 그리고 가수 나들 등의 특별 공연이 있었다.

또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에 출연한 다운증후군 작가인 정은혜 작가 가족의 ‘팝업북 토크쇼’, 베이비박스 이종락 목사의 장애아 입양 이야기를 담은 감동적인 토크쇼가 진행되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시민은 “나와 생각이 같은 행사여서 너무 반가웠다”고 말했다. 또 다른 시민은 “태아가 작지만 소중한 존재라는 걸 깨달았던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태아생명존중 단체 아름다운피켓은 2011년부터 태아생명존중 및 원치 않는 임신 예방과 관련해 시민인식개선 캠페인을 진행해 왔다.

오프라인 캠페인 뿐 아니라 SNS 채널 및 유튜브 채널 ‘포리베’를 운영하며 영상과 이미지 자료를 제공하고, 태아 생명의 소중함을 알리며 여성을 낙태의 위험에서 보호하고 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에디터 추천기사

10월 3일 오전 은혜와진리교회 대성전(담임 조용목 목사)에서 ‘제2회 한국교회 기도의 날’이 개최됐다.

“남북 자유민주 통일하고, 악법·부정선거 근절되길”

성경과 하나님의 역사하심 절대 믿음 고백 대한민국 교회의 시대적 책임 다할 것 다짐 자유시장경제·한미동맹 지지, 다원주의 배격 세계대전 촉발을 우려케 하는 국제 정세, 동성애 합법화를 위한 차별금지법 제정 시도, 마약 확산과 중독자 증가, 정치와 선거…

한국교회총연합 장종현 대표회장(왼쪽)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이재명 대표 만난 한교총 장종현 대표 “며느리가 남자라면…”

한국교회총연합(한교총) 장종현 대표회장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만나 포괄적 차별금지법, 저출산, 의료사태 등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이번 만남은 이재명 대표가 2일 오후 2시 서울시 종로구 연지동 한교총 사무실을 방문해 이뤄졌다. 이 자리에는 같…

 2024 목회전략 콘퍼런스

레너드 스위트 “AI에 영혼 부여하려 말고, ‘예수 이야기’로 승부를”

AI가 인간 변화시키는 것 우려되는 시대 비인간화 위협에 맞서 ‘서사’로 무장해야 세계적으로 저명한 기독교 미래학자 레너드 스위트(Leonard Sweet)가 “인공지능(AI)에 인간의 영혼을 부여하려는 잘못된 시도는 잊고, 비인간화 인공지능에 맞서 서사를 강화하라. …

이시바 시게루

일본 이시바 총리 “하나님 안 계신다는 무서운 생각 한 적 없어”

야스쿠니 신사 참배하지 않아 교회 부속 유치원 다닌 적도 ‘바리새인과 세리 비유’ 마음에 이시바 시게루(石破 茂·67) 전 간사장이 일본 자민당 총재에 취임한 후 1일 임시국회에서 102대 총리에 정식 취임한 가운데, 그의 기독교 신앙에도 관심이 모아지고 있…

북한 억류 선교사

통일부 “北, 구금 10년째 김국기 선교사 즉각 무조건 석방하라”

북한 주민 돕다 불법 체포당해 최소한의 정보도 제공하지 않아 김 선교사 칠순, 아내 계속 기도 통일부에서 구금 10년째를 맞이한 김국기 선교사에 대해 즉각 무조건 석방하라는 대변인 명의 성명을 발표했다. 통일부는 “오는 10월은 우리 국민 김국기 선교사…

포럼 빛 충현교회 축소 사회 교회론

“탈기독교 시대 교회, 떠난 성도들 돌아오게 하려면”

‘축소 사회에서 교회론을 다시 말하다’는 주제로 ‘포럼(Forum) 빛’이 9월 30일 오후 서울 강남구 충현교회(담임 한규삼 목사)에서 개최됐다. 경제사회학 용어에서 유래한 ‘축소 사회(縮小 社會, a shrinking society)’란, 저성장 기조가 지속되면서 정치·경제·환경…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