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이란 무장단체, 이스라엘 수도에 미사일 공격

강혜진 기자  eileen@chtoday.co.kr   |  

ⓒ연합뉴스 보도화면 캡쳐

ⓒ연합뉴스 보도화면 캡쳐

이라크 내 친이란 무장단체 ‘이슬라믹 레지스탕스’(Islamic Resistance)가 이스라엘 수도 텔아비브 등을 겨냥해 미사일 공격을 가했다.

현재 이스라엘과 하마스가 가자지구 휴전을 두고 협상 중인 가운데, 해당 공격으로 중동 지역의 긴장이 다시 고조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이슬라믹 레지스탕스는 이란이 지원하는 이라크 내 무장 세력으로, 작년 10월 7일 이스라엘과 하마스 간 가자전쟁이 발발하자 이스라엘군의 가자지구 철군을 요구하며 이스라엘과 자국 주둔 미국을 100차례 이상 공격해 왔다.  

2일(이하 현지시각)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이 단체는 온라인 성명을 내고 이날 이스라엘 내 3지점을 겨낭한 미사일 공격이 자신의 소행이라고 주장했다. 또 전투기를 띄워 텔아비브 두 지점, 남부 도시 브엘세바의 한 지점에서 장거리 순항 미사일로 3차례 공격했다고 덧붙였다.

이들은 이번 공격이 ‘가자 주민들과 연대 속에’ 이뤄졌다고 강조하며, ‘적들의 거점’을 계속해서 겨냥할 것이라고 했다. 그러나 구체적인 표적이나 사상자 발생 여부 등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다.

시리아 국방부는 2일 밤 성명을 내고 “이스라엘 공습으로 군인 8명이 다쳤다”고 밝혔다. 이들은 성명에서 “이날 밤 요르단강 서안지구 골란고원에서 날아온 이스라엘 공습으로 시리아 수도 다마스쿠스 주변이 타격을 받아 이러한 피해가 발생했다”고 했다.

한 소식통은 “이번 공습은 시리아 보안군이 사용하는 건물 한 채를 타격했다”며 “이번 공격을 받은 지역이 레바논 무장정파 헤즈롤라와 이란 군사 조직이 자리잡은 일대”라고 했다.

이스라엘 측은 이와 관련된 언급은 따로 내놓지 않은 상태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도태우 선진변호사협회

“동성 커플 건강보험 피부양자 인정 판결, 법률적 문제 제기”

세미나, 10.27 예배 불쏘시개로 대법원 판결, 헌법과 법치 파괴 대법원이 판결한 것 자체 문제 위헌법률 심판이나 입법 했어야 견제 없는 법원 독립, 책임 방기 법치, 법관 지배 아닌 법의 지배 외국, 해당 판결 후 동성혼 합법 지금 긴장 속 총력 다해 막아야 지…

기침 총회 114

기침 총회, 이욥·장경동 총회장 후보 모두 ‘등록 무효’… 리더십 공백 장기화되나

총무 후보 김일엽 목사는 등록 기독교한국침례회(이하 기침) 선거관리위원회(위원자아 차성회 목사)가 총회장 후보 이욥 목사(대전은포교회)와 장경동 목사(대전중문교회) 등 2인의 등록을 모두 무효화했다. 이로써 오는 9월 9일부터 강원 정선 하이원리조트에…

해당 성명서에 담긴 전 헌법위원장들의 서명.

예장 통합 전 헌법위원장들, 논란의 ‘헌법 제28조 6항’ 삭제 요청

비본질적 헌법 제정 이후 교단 내 갈등과 분열 초래 “상처 야기한 지도자들, 사과 표명하길… 이제 미래로” 대한예수교장로회 통합총회 전 헌법위원장 7인이 제109회 교단 총회를 앞두고 헌법 ’28조 6항‘ 제정과 이후 10여 년의 논란에 따른 갈등과 대립 등에 …

시니어선교한국

“시니어 세대를 선교적 삶으로!”… 10월 10일 시니어 선교대회

4개 시니어 관련 단체 공동 개최 경력과 전문성, 세계 선교 위해 유기성·이동원 목사 등 주강사 국내외 성지순례 등 프로그램도 2024 시니어 선교대회가 오는 10월 10일(목) 서울 서초구 사랑의교회(담임 오정현 목사)에서 ‘(늙어도 결실하며 진액이 풍족하고 빛…

사랑의교회

‘신의 존재’ 믿지 않는 한국인… 26개국 중 최하위권

‘신적 존재’ 혹은 ‘천국과 지옥’에 대한 한국인들의 믿음은 세계 주요 국가들과 비교해 최하위권인 것으로 나타났다. 글로벌 리서치 기관 입소스(IPSOS)가 세계 주요 26개국 대상으로 실시한 ‘세계인의 종교의식 조사’와 미국의 퓨리서치센터에서 동아시아 5…

청문회 질의응답 중인 안창호 후보와 김성회 의원.

민주 김성회 의원, 안창호 후보 향해 “보수 기독교 탈레반주의자” 파문

김성회 의원(민주당, 경기도 고양시 갑)이 9월 3일 진행된 안창호 국가인권위원장 후보 청문회 질의 도중, 안 후보를 ‘무자격 보수 기독교 탈레반주의자’라고 지칭해 논란이 일고 있다. 더욱이 김 의원 역시 종교가 기독교인 것으로 알려져 충격을 더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