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비전, 어린이날 맞아 해피데이 키트 제공

김신의 기자  sukim@chtoday.co.kr   |  

전국에 있는 350명의 취약 아동에게 전달 예정

▲키트 구성품 모습 ⓒ월드비전 제공
▲키트 구성품 모습 ⓒ월드비전 제공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회장 조명환)은 어린이날을 기념해 해피데이(Happy Day) 키트를 제공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해피데이 키트는 취약한 상황에서 성장하고 있는 아동들이 어린이날 소외되지 않고 행복한 어린이날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키트는 전국의 범죄피해자지원센터와 사회복지기관을 통해 범죄피해청소년과 이주배경아동청소년 350명에게 전달된다.

학용품 세트를 비롯해 간식, 스포츠 브랜드 가방, 도서 등 다양한 품목으로 키트를 구성해 아이들이 신체적·정서적·심리적으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김순이 월드비전 국내사업본부장은 “취약한 상황에 놓여 있는 아이들은 어린이날의 주인공임에도 불구하고 소외될 수 있다. 이러한 취약 상황에 놓인 아이들에게 뜻깊은 어린이날 선물을 선사하고자 해피데이 키트를 마련했다”며 “키트명처럼 우리 아이들이 모두 행복하고 풍성한 어린이날을 보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월드비전은 꿈·위기아동·식생활취약아동 지원과 더불어 지난 3년 동안 ‘가장 취약한 아동을 위한 사업(MVC·Most Vulnerable Children)을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여기에는 가족돌봄청소년, 범죄로 인해 상처받은 아이들, 자립준비청년 등이 포함되며, 총 4만 4000여 명이 월드비전의 지원을 받았다. 올해도 한국 사회의 가장 취약한 아동들이 기본권을 실현하고, 건강하게 성장·자립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통해 지원에 나설 계획이다.

한편 월드비전은 1950년 한국전쟁으로 인해 부모를 잃은 고아와 미망인을 돕고자 밥 피어스 목사와 한경직 목사에 의해 설립됐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에디터 추천기사

청문회 질의응답 중인 안창호 후보와 김성회 의원.

[사설] 누가 탈레반인가

보수 기독교인은 탈레반주의자이고 도박중독자? 어떻게 폭력·살인 일삼는 이들과 비교할 수 있나 北 독재와 그 추종세력, 폭력시위, 민간인 고문치사 반성 않고 ‘민주화’ 포장… 그게 탈레반주의 가까워 눈과 귀를 의심했다. 대한민국 국회의 압도적 과반…

기독교 시민단체들이 6일 인권위 앞에서 안창호 인권위원장 취임 환영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송경호 기자

“신임 안창호 인권위원장, 세계 인권의 흐름 바꿔낼 것”

국민 신뢰 잃어왔던 인권위, 정상화 길 열려 세계인권선언, 변질되고 특정 집단에 악용돼 특정 소수 나팔수 역할 한 인권위, 개혁해야 알권리 침해해온 ‘인권보도준칙’, 폐기 시급 윤석열 대통령이 6일 국가인권위원장에 안창호 전 헌법재판장을 임명한 가운…

한동훈 국민의힘 당대표 한교총 장종현 대표회장

한교총 방문한 국힘 한동훈 대표 “한국교회 나라 중심 잡아줘”

한동훈 국민의힘 당대표가 6일(금) 취임 인사차 한국교회총연합(이하 한교총)을 예방해 장종현 대표회장과 환담했다. 장종현 대표회장은 당대표 취임 축하의 말과 함께 “의료대란으로 국민의 목숨이 위태롭다. 대한민국의 미래발전을 위해서 의대 증원은 꼭 필…

CGI 여의도순복음교회 기도대성회

10월 23-26일 제30회 CGI… “세계교회와 교류 통해, 부흥·성장 논의”

23일 개회예배 후 이틀간 세미나 25일 파주와 여의도 오가며 기도 26일 연세대 노천극장 기도대성회 30회째를 맞이한 세계교회성장대회(CGI Conference) 및 세계 평화와 교회 부흥을 위한 기도대성회가 오는 10월 23일부터 26일까지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순복음교회(담…

좀처럼 해법 못 찾는 기침

총회 5일 앞두고 또 법정으로… 엎친 데 덮친 기침

수 개월 동안 총회장 공백기를 보내 온 기독교한국침례회(이하 기침)가 제114차 정기총회를 불과 5일여 앞두고 또다시 충격에 빠졌다. 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차성회 목사)가 총회장 후보 2명 모두에 대한 등록 무효 처분을 내린 데 이어, 그 중 한 후보가 제기한 가처…

한기총

한기총, 한교총이 보내온 통합안 “불수용”

한교총, 8월 30일까지 통합안 회신 요청 통보·명령 내용에 한기총 임원들 ‘격앙’ 기관 통합 무산 시 ‘3대 종단 협의체’? 정서영 대표회장 “보수 정체성 지켜야”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이하 한기총)가 연합기관 통합 건에 대해 한국교…

이 기사는 논쟁중

청문회 질의응답 중인 안창호 후보와 김성회 의원.

[사설] 누가 탈레반인가

보수 기독교인은 탈레반주의자이고 도박중독자? 어떻게 폭력·살인 일삼는 이들과 비교할 수 있나 北 독재와 그 추종세력, 폭력시위, 민간인 고문치사 반성 않고 ‘민주화’ 포장… 그…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