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장환 목사, 강릉 지역 목회자 및 기업인 격려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주)영일조경 김영일 대표 축복기도

▲(왼쪽부터) 김장환 목사, 김영일 대표, 장성철 대표.

▲(왼쪽부터) 김장환 목사, 김영일 대표, 장성철 대표.
김장환 목사(극동방송 이사장)가 지난 주간 강릉 지역 목회자들과 기독교 기업인들의 부흥과 발전을 기원했다.

김 목사는 지난 3월 24일 강릉중앙시장 월화거리에 새롭게 시작한 예닮곳간(대표 장종혁, 설립자 장성철) 3호점 개소예배를 인도한 데 이어, 이날 저녁 (주)영일조경 김영일 대표(엘림생명샘교회 명예장로)를 만나 축복기도했다.

김장환 목사는 무릎 꿇은 김영일 대표의 어깨 위에 손을 얹고 “교회와 가정, 국가와 국민을 위해 귀한 하나님의 사명을 감당하는 기업인이 될 것”을 축복했다.

김 목사는 “하나님이 허락한 물질과 건강의 축복으로 하나님이 명령한 지상 사역을 잘 감당할 수 있길 바란다”며 “야베스의 기도처럼 환란과 근심을 그치고,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교회와 국민을 잘 섬겨 달라”고 당부했다.

김영일 대표는 “평소 존경해 마지 않던 김장환 목사님을 가까이에서 뵌 것도 정말 놀라운 일인데, 직접 기도까지 해주셔서 몸둘 바를 모르겠다”며 “삼척에서 일을 보던 중 목사님께서 강릉을 방문하셨다는 소식을 듣고 한걸음에 달려왔다. 목사님의 손이 몸에 닿을 때 성령이 임재함을 느꼈다. 지금도 몸이 떨린다”고 고백했다.

이어 “영리를 추구하는 사업을 하지만, 내가 기독교인이라는 사실을 잊지 않으려 노력한다. 언제나 하나님 앞에 부끄럼 없는 일을 하고 있는지 스스로를 되돌아 보며 일하고 있다”며 “오늘 목사님의 기도를 계기 삼아 세상이 인정하는 건실한 기독교 기업인이 되겠다”고 약속했다.

예닮곳간 장성철 목사(한교총 부회계)는 “김장환 목사님께서 이번 일정 동안 가는 곳마다 강릉과 강릉 시민들을 축복하셨다. 지난 수 년간 강릉이 각종 재해로 정말 많이 힘들었는데, 시민들이 김 목사님 방문으로 큰 위로를 얻었기를 바란다”며 “바쁜 일정에도 강릉과 함께해 주신 김장환 목사님께 다시 한 번 감사 드린다”고 말했다.

장성철 목사는 지난 2019년 강릉에 '예닮곳간'을 처음 시작한 뒤 꾸준한 사업 확장을 통해 최근 3호점을 개설했다. 전국 지점 확대를 목표로 하는 예닮곳간은 5월 중 강릉 시내에 4호점을 열 예정이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에디터 추천기사

트럼프.

트럼프 암살 시도에 대한 美 교계 지도자들 반응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13일(이하 현지시각) 미국 펜실베이니아에서 선거 유세 도중 총격을 당했다. 이후 미국 전역의 목회자들과 복음주의 지도자들은 안도를 표하며, 피해자들과 국가를 위한 기도를 요청했다. 텍사스주 그레이프바인에 위치한 펠로우…

지구촌교회 2024 중보기도 컨퍼런스

최성은 목사, 지구촌교회 사임

분당 지구촌교회가 홈페이지를 통해 최성은 목사의 사임을 발표했다. 지구촌교회 홈페이지에서는 “최성은 담임목사님께서는 지구촌교회 창립 30주년 기념사역을 잘 마무리하고, 일신상 이유로 지구촌교회 담임 목사직의 사임을 표명하셨다”고 밝혔다. 교회 …

한동대학교 최도성 총장

“기독교 정체성, 절대 양보 못 해… 한동대생은 선교 프론티어”

‘학생 모집 위기’ 타개 위한 제안 정중히 거절 다수 학생들 동참하는 ‘공동체성경읽기’ 진행 기도회, 자정까지 학생 700명 자리 지키기도 “말씀‧기도 계속되는 한, 한동에 미래 있어… 각자 자리서 선교 지경 넓히는 한동인 되길” “학생 모집이 점점 어…

존 칼빈 장 칼뱅

칼빈이 지금 목회한다면, 예배 때 ‘시편 찬송’만 부를까?

3. 바람직한 개혁교회상 1) 개혁주의 신학원리가 적용된 개혁교회 개혁주의, 이성 한계 극복 신학 5백 년 걸쳐 형성된 거대한 체계 잘못 발견되면 언제나 수정 자세 이론·지식 넘어 삶으로 드러내야 설교만 개혁주의 신학 기초하고, 예배와 성례, 직분은 복음…

생명트럭 전국 누빈다

‘낙태 브이로그’ 참극 반복되지 않도록… ‘생명트럭’ 전국 누빈다

최근 ‘임신 9개월 낙태 브이로그’가 전 국민에게 충격을 준 가운데, 태아의 죽음을 막기 위한 ‘생명트럭’이 전국을 누빈다. 생명운동연합이 주최하고 주사랑공동체, 한국기독교생명윤리협회, 프로라이프, 에스더기도운동, 성선생명윤리연구소, 아름다운피켓, …

탈북민 북한이탈주민 의 날

윤석열 대통령 “북한 동포, 한 분도 돌려보내지 않을 것”

윤석열 정부에서 기념일 제정 자유 향한 용기에 경의, 탈북민 행복이 통일 앞당길 것 강조 정착·역량·화합, 3가지 약속 ‘제1회 북한이탈주민(탈북민)의 날 기념식’이 7월 14일 오전 서울 종로구 청와대 영빈관에서 윤석열 대통령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