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남교회, 한남대에 발전기금 3천만 원 전달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누적 기부금 1억 7,200만 원

▲발전기금 전달 모습. ⓒ한남대

▲발전기금 전달 모습. ⓒ한남대
대전 새로남교회(담임 오정호 목사)가 한남대학교(총장 이승철) 학생들을 위해 발전기금 3천만 원을 기탁했다.

오정호 목사는 3월 27일 오전 대전 한남대 정성균선교관에서 열린 교직원 예배에 새로남교회를 대표해 참석, 이승철 총장에게 발전기금을 전달했다.

새로남교회는 그동안 한남대에 학생 장학금을 비롯한 다양한 명목의 기부를 실천해 왔으며, 기부 누적 금액이 1억 7,200만 원이다.

오정호 목사는 “70여 년 전 미국 선교사들의 헌신과 기독교 정신으로 설립된 한남대학교가 더욱 발전하고 경제적으로 어려운 학생들이 장학금 수혜를 통해 학업에 전념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장학금을 기탁하게 됐다”며 “이번 기부가 선한 물결이 돼 더욱 많은 기부 운동이 일어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오정호 목사는 “기독교 정신으로 만들어진 한남대학교에서 수학하는 학생들에게 작은 힘이 되길 기도한다”고 전했다.

이승철 총장은 오랜 시간 지속해 온 선행에 감사의 뜻으로 감사패를 전달했다.

이승철 총장은 “새로남교회는 2008년부터 지금까지 한남대 학생들에게 매년 장학기금을 꾸준히 기탁하고 있다”며 “기부해 주신 뜻을 소중히 여겨 대학 발전에 뜻깊게 사용하겠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권주혁 신야

日 신야 목사 “태평양 전쟁 포로에서 예수 그리스도의 포로로”

과달카날 해전 아카츠키호 승선 전쟁 중 포로 된 신야 미치하루 포로수용소에서 예수 받아들여 신학교 나와 목회, 간증서 발간 본지에 비대면 성지순례 ‘사도 바울의 발자취를 찾아서’를 2년 이상 절찬리에 연재하고 있는 권주혁 장로님(국제정치학 박사)께…

한가협

한가협, ‘대검찰청 2023 마약류 범죄백서’ 분석

2023 청소년 마약 약 1,500명 암수성 고려 시 45,000명 추산 최근 5년 사이 10대 30%씩 ↑ 전체적으로 매년 12% 이상 ↑ (사)한국가족보건협회(대표 김지연 약사, 이하 한가협)는 대검찰청에서 최근 발간한 ‘2023 마약류 범죄백서’ 자료를 발췌·분석해 대한민국 마약의 …

한국교회봉사단, 수해 피해지역 복구지원활동 전개

폭우에 피해 속출… 한교봉, 구호활동 박차

한국교회봉사단(총재 김삼환 목사, 이사장 오정현 목사, 대표단장 김태영 목사, 이하 한교봉)이 이번에 수해를 입은 지역을 찾아 구호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교봉은 먼저 11일 경북 안동(위동)과 영양(입암) 지역 수해 100여 가구와 완전 수몰 13가구의 상황을 살피고…

지난 7월 3일, 중국 공산당의 상징인 망치와 낫이 그려진 간판이 저장성 쉬니안 기독교 교회 옆에 세워졌다.

“中 종교들, 시진핑 주석을 가르침과 활동 중심에 둬야”

중국의 종교 지도자들은 최근 한 세미나에서 시진핑 주석과 그의 사상을 가르침과 설교의 중심에 두라는 지시를 받았다. 중국의 종교 자유를 다루는 매체인 비터윈터에 따르면, 6월 26일 종교 대표자 및 관료들을 대상으로 열린 세미나에서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대법원

기독교계, 일제히 규탄… “동성혼 판도라의 상자 열어”

대법원이 동성 커플을 건강보험 피부양자로 등록할 수 있다고 판결한 것을 두고 기독교계가 “동성결혼의 판도라의 상자를 연 폭거”라며 일제히 규탄했다. 대법원은 18일 오후 전원합의체(주심 김선수 대법관)를 열고 소성욱 씨(김용민 씨의 동성 커플)가 국민건…

18일 예자연 기자회견이 진행되고 있다.

“종교시설 집합금지 적법? 대법 이념적 판결 유감”

대법 “종교 자유, 공익보다 중하다 보기 어려워” 소수의견은 ‘긴급해도 침해 최소성 갖춰야’ 지적 25일 복지부 상대 사건 선고… “다른 결과 기대” 광주 안디옥교회가 광주광역시장을 상대로 제기한 ‘관내 종교시설에 대한 집합금지’ 처분 취소 소송에…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