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목보9’ 반전 목소리 김민성, <믿음J> 발표

송경호 기자  7twins@naver.com   |  

▲바리톤 김민성의 세 번째 음원 &lt;믿음J&gt;.

▲바리톤 김민성의 세 번째 음원 <믿음J>.

‘너의 목소리가 보여 9’에 출연해 반전 목소리로 화제를 모았던 바리톤 김민성이 세 번째 음원 <믿음J>를 발표했다.

주님은 기적을 베푸신 후 “네 믿음이 너를 구원하였다”고 말씀하셨다. <믿음J>는 “보잘것없는 것처럼 느껴지는 우리의 믿음을 귀히 여기시고 이를 통해 기적을 일으키신다”는 그의 고백을 담았다.

김민성은 “우리는 스스로 기적을 일으킬 수는 없지만, 감사하게도 주님을 믿을 수는 있다. 나와 항상 함께하시는 주님을 더 굳게 믿음으로 붙드는 우리 모두가 되길 기도한다”고 밝혔다.

<믿음J>에서 김민성은 더 많은 사람들에게 다가서기 위해 성악의 요소를 최대한 자제하고 부드러운 발성으로 찬양했다. 장한이의 <겨자씨 한 알>을 만든 ‘다섯달란트’가 작사·작곡했으며, 마가복음 9장 23절을 모티브로 했다.

한일장신대학교 및 대학원 실용음악과 교수이기도 한 김민성은 연세대 성악과를 졸업하고, 국내외 유명 오페라가수들을 배출한 Cnipal(프랑스국립오페라센터)에서 국비장학생으로 오페라 가수로서의 활동 및 교육을 받았다.

이후 프랑스 마르세유 국립음악원 오페라과 졸업, 오스트리아 비엔나 국립대학원 오페라과 수료, 이탈리아 아레나 아카데미 최고연주자과정(뮤지컬)디플롬, 단국대학교 문화예술대학원 공연예술학과(연극, 뮤지컬) 석사를 졸업했다.

오스트리아 비엔나, 프랑스(마르세유, 뚤롱, 아비뇽,몽펠리에극장)에서 오페라와 뮤지컬에 출연하며 다양한 무대에서 실력을 쌓아왔으며, 대표 작품으로는 사랑의묘약 ‘벨꼬레’ , 피가로의 결혼 ‘백작’ , 마술피리 ‘파파게노’ , 팔리아치 ‘실비오’, 코지판투테 ‘굴리엘모’ 등이 있다.

국내에서도 오페라의 주조역으로 활발하게 활동해 왔으며, 이탈리아 Maria Malibran 국제 콩쿠르에서 1위를 수상하며 실력을 인정받았다.

활약은 방송으로 이어졌다. <너의 목소리가 보여> 시즌9에서 ‘반전 보이스’로 화제가 됐던 것을 비롯해, 각종 프로그램에 출연해 대중들에게 사랑받았다. 유명 게임 ‘로스트 아크’ OST 가운데 하나인 <종말의 시>에서 가장 강력한 캐릭터 어둠 군단장인 카멘 목소리를 맡아 노래했고, 이 곡의 유튜브 조회수는 51만회를 넘을 정도로 화제가 됐다.

연극영화과, 뮤지컬과 교수로서 7년째 후학 양성에도 힘쓰는 그는 판타지오에서 보컬 트레이너, 뮤지컬 연출 및 음악 감독으로 활동하고, CTS-K가스펠 시즌2에서 심사위원으로 위촉되는 등 지도자로서도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에디터 추천기사

행사모

“사모가 건강해야, 교회가 힘이 납니다”

영적·정신적·신체적·대인관계 건강 목회자 부부 행복해야 교회도 행복 은혜받은 사모들이 다른 사모 도와 ‘행복한 사모대학’ 20주년 기념 감사예배 및 행복축제가 12월 10일 오후 서울 중랑구 은혜제일교회(담임 최원호 목사)에서 개최됐다. 한국가정상담…

제주평화인권헌장

“제주평화인권헌장 선포 보류 환영… 완전 폐지하라”

합의 없는 일방적 제정 안 돼 도민 참여단 100명, 공개해야 이미 헌법으로 보호받고 있어 의견 전달 설명식 공청회 문제 제주평화인권헌장 선포가 제주도민들의 반대로 보류된 가운데, 인권헌장을 완전히 폐지할 것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이 10일 오전 제주시 제주…

중국 박해

中 정부, 가정교회 헌금을 ‘사기범죄’로 규정

중국 정부가 미등록 가정교회를 ‘사기 단체’로 규정한 데 대해, 변호사, 인권운동가, 종교 지도자들은 “종교 또는 신앙의 자유를 침해한다”며 강력히 규탄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중국 인권 변호사 단체는 최근 성명에서 “중국 공산당이 가…

기침 총회

기침 이욥 총회장 “교단 화합 위해 헌신하겠다”

기독교대한침례회(기침)는 12월 9일 대전 한국침례신학대학교(총장 피영민) 교단기념 대강당에서 제80대 총회장 이욥 목사와 22대 총무 김일엽 목사의 이·취임 감사예배를 개최했다. 1부 이·취임 감사예배는 총회 교육부장 김성열 목사(만남의교회) 사회로 한국침…

한림원

“유신진화론, 무신론·불가지론으로 귀결될 위험 있어”

루터, 이행득의에서 이신득의로 하나님의 義, 심판에서 십자가로 로마가톨릭 전통 뿌리채 뒤엎어 기독교 넘어 세계 역사의 새 지평 깊은 성경연구로 복음진리 발견 교회 위협 반복음적 사상 배격을 ‘유신진화론, 무엇이 문제인가?’라는 주제로 열린 학술대…

이영훈 김영걸 손현보

비상계엄 후 첫 주일 설교… “정쟁 그치고, 사랑과 용서로 하나 돼야”

이영훈 목사 “하나님 심판 있어” 김영걸 목사 “성명서보다 기도” 손현보 목사 “염려 대신 기도를” 이찬수·박한수 목사 “기도할 때” 12.3 비상계엄 사태 이후 첫 주일인 12월 8일, 교단장들을 비롯한 한국교회 주요 목회자들은 나라를 위한 기도를 강력히…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