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 OTT 퐁당, 론칭 3주년 이벤트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국내 최초 기독 OTT ‘퐁당(Fondant)’이 론칭 3주년을 맞아 이벤트를 진행한다.

퐁당은 2월 둘째 주 기준 가입자 14만 5천 명을 넘어서는 등 지난 3년간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2021년 2월 15일 론칭한 퐁당은 현재 77개 오리지널 시리즈(콘텐츠 2,070개)를 포함해 총 3만 5천여 편의 콘텐츠를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어린이, 국내외 기독 영화와 드라마, 다큐멘터리, 찬양과 간증 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서비스하고 있다.

퐁당 서비스 3년 동안 가장 인기가 많았던 프로그램은 <우리말 공동체 성경읽기>다. 매일 20분씩 프로그램과 함께 1년 동안 1독을 목표로 말씀을 보고 듣고 읽는 프로그램이다. 어린이를 위한 공동체 성경읽기인 <고고바이블>도 2023년, 영어 버전은 2024년 1월 차례로 론칭했다.

이 외에 지난 3년간 매일묵상 프로그램인 <생명의 삶>, <보라통독 성경 언박싱>, 영화 <언플랜드> 등 말씀과 영화 항목의 콘텐츠들이 인기가 많았다.

퐁당은 콘텐츠와 다양한 사역으로 한국교회를 섬기며 네트워크를 확장하고 있다. 특히 2023년 시작한 <퐁당 교회학교> 어린이예배 콘텐츠를 활용하는 교회가 늘어나면서 퐁당을 개인뿐 아니라 공동체가 사용하는 경우도 증가했다.

<퐁당 교회학교>에선 매주 교회학교 예배 영상과 교안을 제공하며 목회자나 교역자가 부족한 지역 교회들이 교회학교 운영을 수월하게 하도록 돕고 있다. 현재 퐁당 네트워크 교회는 514개로 올해는 그 수가 더 늘어날 전망이다. 2023년부터 시작한 ‘퐁당 미디어 콘퍼런스’와 ‘퐁당 미디어 아카데미’ 등을 통해 미디어 트렌드와 비전, 음향 등의 실제 기술 지원을 이어가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퐁당 3주년 기념으로 제작된 특집 다큐멘터리 <바울로부터>는 배우 차인표 집사, 최종상 선교사가 출연한 대작으로 2월 15일 공개된다.

6개국 해외 올로케로 진행돼 생생함을 더하며, 성경의 텍스트로 다 담지 못한 바울의 인간적인 고뇌와 복음 전파를 위해 헌신한 이야기도 재연 드라마를 통해 표현했다. 총 10부작으로 매주 목요일 퐁당에 업로드될 예정이다. 특히 최종상 선교사의 심화강의 6편도 제공될 예정이다.

3주년을 맞아 퐁당에서는 특별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퐁당 속 숨겨진 캐릭터를 찾아보3’은 퐁당 속 썸네일에 숨어있는 캐릭터를 찾는 이벤트다. 2월 15일부터 3월 7일까지 퐁당에 접속해 사전 안내된 캐릭터를 찾아 캡쳐하면 된다.

총 10개 캐릭터가 매일 다르게 등장하며, 응모는 3월 8일부터 15일까지 퐁당 카카오채널로 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고급 태블릿과 헤드폰, 자전거 등을 선물한다. 자세한 내용은 퐁당 앱이나 웹사이트, 이벤트 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외항선교회

국내외 거점 항구마다 지회 설립하고 선교사 파송 앞장

입항한 해외 선원들 복음 전해 로고스호 등 승선 선교활동도 남아공 등 해외에도 지회 설치 현재는 디아스포라 선교 관심 1974년 창립해 올해로 50주년을 맞이한 한국 최초 자생적 선교단체 ‘한국외항선교회(Korea Habor Evangelism, Inc., 이사장 김삼환 목사, 총재 이…

원크라이

2025 원크라이, 1월 3일… “기도, 국가적 위기 돌파하는 힘”

어수선한 시국, 깨어 기도해야 합력해 선 이루시는 통로 돼야 나라 향한 하나님 계획 이뤄야 한국교회, 선교적 교회 전환을 천만 선교사 시대 여는 새해로 게토화 아닌 국가·시대 섬겨야 매년 새해마다 나라와 민족을 위해 기도하는 ‘원크라이(One Cry)’ 기도…

황덕영 미래목회포럼 대표회장 “소망을 주는 통로 되길”

황덕영 미래목회포럼 대표 “소망의 통로 되길”

AI위 등 신설해 위원회 중심으로 개편 ‘정답’ 제시하고 ‘싱크탱크’ 역할 충실 정성진 목사 “자기 확증의 갈등 계속… 내 생각 내려놓고 성경에서 길 찾길” 미래목회포럼(이하 미목포) 신임 대표회장에 황덕영 목사(새중앙교회 담임)가 취임했다. 미목포는…

한교총 제8대 대표회장 김종혁 목사 취임 감사예배

김종혁 한교총 대표회장 “연합‧회복‧부흥에 최선”

원로들, 엄중한 시국에서 역할 당부 한국교회총연합(이하 한교총) 제8대 대표회장 김종혁 목사(예장 합동 총회장) 취임 감사예배가 12일(목) 오전 11시 서대문교회(예장 합동)에서 열렸다. 박병선 목사의(공동대표회장, 합신 총회장)의 인도로 드려진 예배는 류…

국회 성탄트리 점등식

“여야 정쟁 치열하지만, 그럴수록 성탄의 빛 필요”

인카네이션, 듣기만 해도 설레 성탄, 수수께끼 같은 하나님의 사랑에 감동하지 않을 수 없어 가장 신비롭고 아름다운 사랑 정치적 입장은 다를 수 있지만 예수와 믿음 안에서 하나 됨을 불과 1주일 전 전쟁터 같았던 국회의사당 한복판에서, 여야 의원들이 손…

시리아

박해감시단체, 시리아 기독교인 대상 ‘인종 청소’ 경고

시리아에서 이슬람 근본주의자들이 이끄는 반군이 수만 명의 시민들에게 식량을 공급할 수 있는 인도적 물품을 압류한 가운데, 이러한 상황이 인종청소에 해당된다는 경고의 목소리가 나왔다. 시리아에서 현장 지원 네트워크를 유지해 온 미국 박해 감시단체 ‘…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