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이삭 “아버지는 방향키… 부모님의 삶, 가장 큰 유산”

김신의 기자  sukim@chtoday.co.kr   |  

ⓒCTS ‘내가 매일 기쁘게’ 화면 캡쳐

ⓒCTS ‘내가 매일 기쁘게’ 화면 캡쳐

‘싱어게인3’에서 우승한 홍이삭이 최근 CTS ‘내가 매일 기쁘게’에 출연해 “아버지는 방향키 같은 분”이라며 “두 분(부모님)의 삶처럼 열심히 살아 보려 한다”고 밝혔다.

홍이삭은 ‘내가 매일 기쁘게’ 설특집 ‘우간다의 미래를 키웁니다 홍세기 선교사 편’에서 영상편지를 통해 아버지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방송에서 홍이삭은 “오디션 프로에 우승한 소식을 전하며 “예상치 못한 선물 같은 프로그램이었다. 요즘 참 즐겁고 신기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다”고 근황을 전했다.

이어 아버지 홍세기 선교사에 대해 ““아버지가 이쪽으로 간다 하면 저도 갈 수 있을까 생각한다. ‘아버지가 이런 선택을 한다 하면 나도 이런 선택을 할 수 있겠다’고 깨닫게 하는 그런 분”이라고 증거 했다.

또 “제 부모님의 선택이 제게 많은 배움과 교육이 된다. 어쩌면 저 같은 친구들에게 두 분의 삶이 가장 큰 유산이 아닌가 생각한다. 또 저도 두 분에게 위로가 되는 아들이 됐으면 좋겠다”며 사랑한다는 메시지를 전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반 고흐 성경이 있는 정물

성경이 너무 낯설거나, 너무 익숙해져버린 이들에게

초신자나 비기독교인 등 ‘성경’이 아직 낯선 이들을 위한 ‘입문용’ 도서가 잇따라 발간됐다. 두 권의 책 모두 혼자 또는 같이 읽을 수 있도록 구성돼 있으며, 각자의 스타일이 뚜렷하다. 기독교 세계관 24 키워드로 읽을 때 맥락 놓치지 않도록 성경 이야기 …

에스더 10 27 특별철야 기도회

손현보 목사 “10월 27일 전과 후, 완전히 달라질 것”

믿음, 행동 옮길 때 하나님 역사 일어나 동성 커플 건강보험 피부양자 판결에도 ‘아직 끝나지 않았다’ 강력한 감동 주셔 바알에 무릎 안 꿇은 성도들 모두 참여 댐 무너지는데, 내 집만 지킨다고 되나 이제 물러설 곳 없어, 결단해야 할 이유 못 막아내면 바벨…

대통령실 추석 선물 2024

집배원이 교회에 대통령 추석 선물 전달하며, “술인데 받을 건가”?

종교계엔 술 대신 청 포함 이미 발표 집배원, 선물 보여주니 말 없이 나가 교회 목사 “정부·기독교계 이간질?” 우체국 집배원이 대통령실 명절 선물을 전달하면서 “교회에 ‘술’을 보냈으니 반송하라”는 가짜뉴스를 전하고 다닌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

조용기 3주기

영산 조용기 목사 3주기 추모예배, 여의도순복음교회에서

예수님 지상명령 완수 위해 고인 뜻 본받아 충성 헌신 다짐 영산 조용기 목사 3주기 추모예배가 14일 오전 개최됐다. 이날 추모예배는 생전 조용기 목사가 직접 작사하고 김성혜 사모가 작곡한 찬송가 614장 ‘얼마나 아프셨나’를 부르면서 유가족을 비롯해 목…

사단법인 사학법인미션네트워크(이사장 이재훈 목사)와 한국교회총연합(대표회장 장종현 목사)

“서울교육감 선거, 교육 미래 가를 것… 신앙교육권 보장하라”

기독교 교육계가 사립학교의 건학이념 구현을 위해 사립학교법 개정과 2025 고교학점제 수정, 헌법소원의 조속한 판결을 촉구했다. 특히 조희연 전 서울시교육감의 궐위로 공석이 된 서울시교육감 보궐선거(10월 16일)에 대한 한국교회의 관심을 촉구했다. 사단법…

미국 워싱턴 DC에 위치한 국무부 본부 건물.

美, ‘종교 자유 특별우려국’ 지정만 하면 뭐하나… 제재율 1.8% 불과

미국에서 의회가 설립한 연방기관인 국제종교자유위원회(USCIRF)는 국무부가 ’종교 자유 특별우려국’(CPC)을 지정한 이후 25년 동안 단 세 번만 해당 위반과 관련된 제재를 적용했다고 지적했다.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1998년 제정된 국제종교자유법(IRFA)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