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랩아카데미, 일본 도쿄에서 ‘성경적 성교육’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어나더레벨 인 동경’ 설 연휴 3일간 이어져

전국 12개 지부 성교육 강사 배출
해외 한인교회에서도 꾸준히 열려
동경에서 청소년 및 양육자 교육

▲일본 도쿄 요한동경교회 ‘어나더레벨 인 동경’ 세미나에서 김지연 대표가 강의하고 있다. ⓒ에이랩

▲일본 도쿄 요한동경교회 ‘어나더레벨 인 동경’ 세미나에서 김지연 대표가 강의하고 있다. ⓒ에이랩
설 연휴였던 지난 10일(토)부터 12일(월) 사흘간, 한국가족보건협회·에이랩아카데미 성경적 성가치관 교육프로그램 ‘어나더레벨 인 동경’이 일본 요한동경교회 주관으로 진행돼 현지에서 호평이 이어졌다.

2018년부터 7년간 2천여 명의 성경적 성교육 강사들을 배출해온 에이랩아카데미는 서울·경기·충청·경남·경북·전라 등 전국 12개 지부를 통해 교회·학교 및 교육지원청 등에서 활발한 교육 활동을 하고 있다.

특히 2023년 한 해 동안 경기제1지부가 총 770회, 광주지부가 487회 학교 출강에 나서는 등 각 지부들이 공교육 현장까지 폭넓게 진출하고 있다.

에이랩아카데미의 ‘어나더레벨’은 국내 및 해외에서 연령대·대상별로 진행되는 성경적 성교육 프로그램으로, 2021년 베트남을 시작으로 매년 여러 나라에서 김지연 대표와 에이랩 아카데미 수료자들을 중심으로 이어지고 있다.

그동안 이탈리아 밀라노, 영국 런던과 웨일스, 중국 광저우, 독일 프랑크푸르트·오버라이펜베르그·람슈타인, 캄보디아 프놈펜, 필리핀, 베트남, 이스라엘 등에서 진행된 바 있다.

지난 11-12일 사흘 내내 요한동경교회에서 열린 ‘어나더레벨 인 동경’에서는 청소년 및 양육자를 대상으로 성경적 성가치관 및 구체적인 실천방법 교육이 연령대별로 진행됐다.

해당 세미나 주강사인 김지연 대표는 “요한동경교회는 일본 한인교회들 중 가장 큰 교회이고 지역사회 및 일본 한인 사회에도 영향력 있는 교회로, 이번 세미나를 통해 일본 열도에 정통 기독교 성교육이 정착되도록 중요한 계기를 마련해 주셨다”며 “청소년 및 교사들을 중심으로 귀한 세미나를 열어주셔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한국가족보건협회 관계자는 “세계 각지에서 에이랩아카데미 선교회의 어나더레벨 세미나를 개최하고 싶어하는 성도들의 연락에 모두 일일이 부응하지 못해 죄송하다”며 “성경적 성교육의 정통성과 전문성을 지켜내고 있는 에이랩 성교육이 한인 사회를 파이프라인으로 전 세계에 효율적으로 잘 전달되도록 더욱 기도해 달라”고 전했다.

어나더레벨 세미나에 참석한 한 성도는 “일본에서 이런 기회가 자주 생겨나면 좋겠다. 너무 필요한 세미나였다”며 “지금에서야 알게 돼 아쉽지만, 한 번으로 끝나지 않고 앞으로 더 많은 성도들이 함께하도록 추가로 기회가 이어지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에디터 추천기사

트럼프.

트럼프 암살 시도에 대한 美 교계 지도자들 반응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13일(이하 현지시각) 미국 펜실베이니아에서 선거 유세 도중 총격을 당했다. 이후 미국 전역의 목회자들과 복음주의 지도자들은 안도를 표하며, 피해자들과 국가를 위한 기도를 요청했다. 텍사스주 그레이프바인에 위치한 펠로우…

지구촌교회 2024 중보기도 컨퍼런스

최성은 목사, 지구촌교회 사임

분당 지구촌교회가 홈페이지를 통해 최성은 목사의 사임을 발표했다. 지구촌교회 홈페이지에서는 “최성은 담임목사님께서는 지구촌교회 창립 30주년 기념사역을 잘 마무리하고, 일신상 이유로 지구촌교회 담임 목사직의 사임을 표명하셨다”고 밝혔다. 교회 …

한동대학교 최도성 총장

“기독교 정체성, 절대 양보 못 해… 한동대생은 선교 프론티어”

‘학생 모집 위기’ 타개 위한 제안 정중히 거절 다수 학생들 동참하는 ‘공동체성경읽기’ 진행 기도회, 자정까지 학생 700명 자리 지키기도 “말씀‧기도 계속되는 한, 한동에 미래 있어… 각자 자리서 선교 지경 넓히는 한동인 되길” “학생 모집이 점점 어…

존 칼빈 장 칼뱅

칼빈이 지금 목회한다면, 예배 때 ‘시편 찬송’만 부를까?

3. 바람직한 개혁교회상 1) 개혁주의 신학원리가 적용된 개혁교회 개혁주의, 이성 한계 극복 신학 5백 년 걸쳐 형성된 거대한 체계 잘못 발견되면 언제나 수정 자세 이론·지식 넘어 삶으로 드러내야 설교만 개혁주의 신학 기초하고, 예배와 성례, 직분은 복음…

생명트럭 전국 누빈다

‘낙태 브이로그’ 참극 반복되지 않도록… ‘생명트럭’ 전국 누빈다

최근 ‘임신 9개월 낙태 브이로그’가 전 국민에게 충격을 준 가운데, 태아의 죽음을 막기 위한 ‘생명트럭’이 전국을 누빈다. 생명운동연합이 주최하고 주사랑공동체, 한국기독교생명윤리협회, 프로라이프, 에스더기도운동, 성선생명윤리연구소, 아름다운피켓, …

탈북민 북한이탈주민 의 날

윤석열 대통령 “북한 동포, 한 분도 돌려보내지 않을 것”

윤석열 정부에서 기념일 제정 자유 향한 용기에 경의, 탈북민 행복이 통일 앞당길 것 강조 정착·역량·화합, 3가지 약속 ‘제1회 북한이탈주민(탈북민)의 날 기념식’이 7월 14일 오전 서울 종로구 청와대 영빈관에서 윤석열 대통령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