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래훈 결혼
ⓒ해피메리드컴퍼니

개그맨 조래훈이 교회에서 만난 승무원과 약 1년 반 열애 끝에 오는 3월 9일 결혼한다. 결혼식 사회는 280만 채널 숏박스의 KBS 30기 공채 개그맨 김원훈이, 축가는 육중완 밴드의 가수 육중완, 트로트 가수 신인선, KBS 31기 동기들이 맡는다.

개그맨 조래훈은 2016년 KBS 31기 공채 개그맨으로 데뷔했으며, KBS ‘개그콘서트’, EBS ‘방과후 듄듄’, EBS ‘뭐든지 해결단’, tvN드라마 ‘반짝이는 워터멜론’, CBS ‘올포원’, 국방FM ‘조갑경의 오늘도 좋은 날’, 국악FM ‘김필원의 맛있는 라디오’ 등에 출연했다. 또 서일대학교 레저스포츠학과 외래교수 및 서일대학교 평생교육원 주임교수를 역임했다.

여러 보도에 따르면 조래훈은 지난 2022년 온누리교회에서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예비 신부를 만나게 됐고, 함께 교회를 다니며 사랑을 키워나가게 됐다.

조래훈은 예비신부에 대해 “저의 개그에 100% 웃어주는 사람“이라며 ”어려움이 찾아왔을 때도 곧은 심지처럼 기도해 주고 응원해 주는 예비 신부를 보면서, 하나님 안에서 평생을 함께하고 싶었다”고 했다.

또 “더 행복하게 살겠다. 결혼을 위해서 아낌없이 도와주시는 권영찬 선배님, 김성규 선배님, 해피메리드컴퍼니 조봉구 대표님 감사드린다. 아낌없이 소개해 준 개그맨 정규형, 고맙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