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홍 목사 “<건국전쟁> 계기로 이승만 대통령 인식 바로잡히길”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김진홍 목사가 두레수도원 식구들과 5일 오후 &lt;건국전쟁&gt;을 관람한 모습. ⓒ아침묵상

▲김진홍 목사가 두레수도원 식구들과 5일 오후 <건국전쟁>을 관람한 모습. ⓒ아침묵상
김진홍 목사(두레수도원)가 최근 박스오피스 3위까지 오르며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영화 <건국전쟁>을 극찬했다.

김 목사는 지난 3일부터 매일 발행되는 ‘아침묵상’ 글에서 <건국전쟁>을 소개하고 있다. 그는 3일 “2월 1일부터 영화관에서 상영을 시작한 영화 중 <건국전쟁>이란 영화가 있다. 건국 대통령 이승만의 일생을 다큐멘터리 식으로 제작한 영화”라며 “시사회에 참석한 분들의 평가에 의하면 근년에 나온 영화 중 최고 수준의 깊은 감동을 주는 작품이라 한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그간 우리 사회는 건국 대통령 이승만에 대해 너무나 부정적 인식을 해 왔다. 이번 영화가 이승만 대통령에 대한 인식을 바로 잡을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김진홍 목사는 “근년에 들어 이승만 대통령에 대한 연구와 논의가 활발해진 것이 퍽 고맙다. 먼저 윤석열 정부에서 이승만 기념관을 세우는 계획이 진행되고 있는 일이 다행스럽다. 그리고 세종로 같은 요지에 이승만 기념관을 세우는 사업도 운영위원회가 열려 진행 중”이라고 했다.

김 목사는 “저도 그 취지가 좋기에 위원 중 한 사람으로 이름 올리고 있다. 이승만 건국 대통령이 4.19 의거 때 허물어져 아직도 땅에 묻혀 있다. 김대중 기념관도 노무현 기념관도 세워졌지만, 이승만 기념관은 아직 세워지지 못하고 있다”며 “그런 중에 이번 윤석열 정부에서 이승만 기념관 세우는 이야기가 구체화되고 있어 여간 다행스런 일이 아니다”고 말했다.

5일에는 “이승만 건국 대통령에 대한 재평가가 요즘 꾸준히 이어지고 있어 참으로 다행스러운 현상”이라며 “나는 건국 대통령 이승만에 대해 공과(功過)가 7 대 3이라 인식한다. 초대 대통령으로 재임 중 잘한 공이 7이고 잘못한 과가 3이란 것”이라고 하면서 그의 업적을 크게 4가지로 나눠 소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에디터 추천기사

트럼프.

트럼프 암살 시도에 대한 美 교계 지도자들 반응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13일(이하 현지시각) 미국 펜실베이니아에서 선거 유세 도중 총격을 당했다. 이후 미국 전역의 목회자들과 복음주의 지도자들은 안도를 표하며, 피해자들과 국가를 위한 기도를 요청했다. 텍사스주 그레이프바인에 위치한 펠로우…

지구촌교회 2024 중보기도 컨퍼런스

최성은 목사, 지구촌교회 사임

분당 지구촌교회가 홈페이지를 통해 최성은 목사의 사임을 발표했다. 지구촌교회 홈페이지에서는 “최성은 담임목사님께서는 지구촌교회 창립 30주년 기념사역을 잘 마무리하고, 일신상 이유로 지구촌교회 담임 목사직의 사임을 표명하셨다”고 밝혔다. 교회 …

한동대학교 최도성 총장

“기독교 정체성, 절대 양보 못 해… 한동대생은 선교 프론티어”

‘학생 모집 위기’ 타개 위한 제안 정중히 거절 다수 학생들 동참하는 ‘공동체성경읽기’ 진행 기도회, 자정까지 학생 700명 자리 지키기도 “말씀‧기도 계속되는 한, 한동에 미래 있어… 각자 자리서 선교 지경 넓히는 한동인 되길” “학생 모집이 점점 어…

존 칼빈 장 칼뱅

칼빈이 지금 목회한다면, 예배 때 ‘시편 찬송’만 부를까?

3. 바람직한 개혁교회상 1) 개혁주의 신학원리가 적용된 개혁교회 개혁주의, 이성 한계 극복 신학 5백 년 걸쳐 형성된 거대한 체계 잘못 발견되면 언제나 수정 자세 이론·지식 넘어 삶으로 드러내야 설교만 개혁주의 신학 기초하고, 예배와 성례, 직분은 복음…

생명트럭 전국 누빈다

‘낙태 브이로그’ 참극 반복되지 않도록… ‘생명트럭’ 전국 누빈다

최근 ‘임신 9개월 낙태 브이로그’가 전 국민에게 충격을 준 가운데, 태아의 죽음을 막기 위한 ‘생명트럭’이 전국을 누빈다. 생명운동연합이 주최하고 주사랑공동체, 한국기독교생명윤리협회, 프로라이프, 에스더기도운동, 성선생명윤리연구소, 아름다운피켓, …

탈북민 북한이탈주민 의 날

윤석열 대통령 “북한 동포, 한 분도 돌려보내지 않을 것”

윤석열 정부에서 기념일 제정 자유 향한 용기에 경의, 탈북민 행복이 통일 앞당길 것 강조 정착·역량·화합, 3가지 약속 ‘제1회 북한이탈주민(탈북민)의 날 기념식’이 7월 14일 오전 서울 종로구 청와대 영빈관에서 윤석열 대통령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