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음물 뒤집어쓴’ 정서영 한기총 대표회장 “전쟁, 멈춰!”

송경호 기자  7twins@naver.com   |  

새 임기 첫 일정으로 ‘아이스버킷 챌린지’ 참여

▲전날 한기총 대표회장에 연임된 정서영 목사가 새 임기 첫 일정으로 전 세계에 전쟁 종식을 촉구하는 ‘STOP WAR 캠페인’ 아이스버킷 챌린지에 참여했다. 1월 31일 한기총 세미나실에서 열린 챌린지에서 얼음물을 뒤집어 쓰는 정 대표회장. ⓒ송경호 기자

▲전날 한기총 대표회장에 연임된 정서영 목사가 새 임기 첫 일정으로 전 세계에 전쟁 종식을 촉구하는 ‘STOP WAR 캠페인’ 아이스버킷 챌린지에 참여했다. 1월 31일 한기총 세미나실에서 열린 챌린지에서 얼음물을 뒤집어 쓰는 정 대표회장. ⓒ송경호 기자
한국기독교총연합회(한기총) 대표회장 정서영 목사가 전 세계의 전쟁 종식을 촉구하는 ‘STOP WAR 캠페인’ 아이스버킷 챌린지 주자로 나섰다.

정 목사는 한기총 제35회기 대표회장 취임 후 첫 번째 일정으로 1월 31일(수) 오전 11시 세계경제문화교류협의회(The Eco-Cultural Interchanges of Nation, 이하 ECI)와 함께 한기총 세미나실에서 챌린지에 참여했다.

이날 정 목사는 우크라이나-러시아 전쟁의 직접적인 피해자로 현지에서 참상을 목격한 우크라 작가 일리나 클립코와 연달아 얼음물을 온 몸에 뒤집어쓰며, 전쟁으로 고통받는 이들의 아픔을 잠시나마 함께 나눴다.

첫 번째 주자로 나선 정 목사는 “모든 전쟁을 즉각 멈추고, 세계 평화를 위해 노력하자”는 성명에서 “우크라이나-러시아 전쟁이 700일이 넘었다. 전쟁으로 인해 무고한 민간인이 희생되고 고통받으며 두려운 나날을 보내고 있다”며 “우크라이나-러시아 전쟁뿐 아니라,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여러 내전이 멈춰지기를 기도한다”고 했다.

이어 “침략전쟁은 그 어떤 명분으로도 정당화될 수 없으며, 국제사회가 협력하여 세계 평화를 위해 노력할 것을 촉구한다”며, 북한을 향해 “핵이나 미사일 도발은 강대강의 대결 구도만 조성할 뿐 얻을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 대화의 장으로 나오고, 대한민국과 북한, 그리고 다자 간 대화를 통해 한반도 평화를 유지하고, 나아가 남북통일의 기반을 마련해 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했다.

정 대표회장은 “우리가 자유와 평화, 번영을 누릴 수 있는 배경에는 대한민국을 위해 피 흘린 이들의 희생이 있었음을 기억하고, 전쟁의 아픔과 고통을 잊지 말고 자유와 평화의 소중함을 가슴에 새기는 계기가 되어야 한다”고 했다.

이어 “자유가 없이 억눌리고 고통당하는 사람들을 위로하며, 북한에도 신앙의 자유, 종교의 자유가 있기를 기도한다. 모든 곳의 전쟁이 종식되고 평화가 회복되기를 소망한다”고 했다.

▲아이스버킷 챌린지에 참여하는 정 대표회장과 일리나 클립코(뒤쪽). ⓒ송경호 기자

▲아이스버킷 챌린지에 참여하는 정 대표회장과 일리나 클립코(뒤쪽). ⓒ송경호 기자
기념사를 전한 ECI 류영준 이사장은 “ECI는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날로부터 3일 후인 2022년 2월 27일에 러시아 대사관 앞에서 반전시위를 시작하여, 약 2년에 걸쳐 전쟁을 중지하라는 슬로건을 걸고 이 캠페인을 진행해 오고 있다”고 했다.

이어 “전쟁이 멈추기를 염원하는 모두의 소망이 이 챌린지를 통하여 전 세계인들의 가슴 속에 울려 퍼져, 전쟁 없는 평화로운 세상이 하루빨리 오기를 기원한다”고 했다.

이후 정 목사와 일리나 클립코 작가는 “우리는 하나다. STOP WAR!”를 외치고 아이스버킷 챌린지를 시행했다. 정 목사는 다음 챌린지 주자로 대한예수교장로회총회(예장) 총회장 심하보 목사를 지목했다.

▲참석자들이 ‘우리는 하나다. STOP WAR!’를 외치고 있다. 정 대표회장은 다음 챌린지 주자로 대한예수교장로회총회(예장) 총회장 심하보 목사(은평성결교회)를 지목했다. ⓒ송경호 기자

▲참석자들이 ‘우리는 하나다. STOP WAR!’를 외치고 있다. 정 대표회장은 다음 챌린지 주자로 대한예수교장로회총회(예장) 총회장 심하보 목사(은평성결교회)를 지목했다. ⓒ송경호 기자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동성 동반자 커플 대법원 건강보험 피부양자 소송

“‘사실혼 관계’와 ‘동성 동반자’가 어떻게 같은가?”

왜 동성 동반자만 특별 대우를? 혼인 관계, 남녀의 애정이 바탕 동성 동반자 인정해도 수 비슷? 객관적 근거 없는, 가치론 판단 동성애동성혼반대국민연합(동반연)에서 동성 파트너의 건보 자격을 인정한 대법원 전원합의체 판결을 규탄하는 성명을 19일 발표했…

이동환 목사

법원, ‘퀴어축제 축복’ 이동환 목사 출교 ‘효력 정지’

‘퀴어축제 성소수자 축복식’으로 기독교대한감리회(이하 감리교)로부터 출교 처분을 받은 이동환 목사가 법원에 낸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이 받아들여졌다. 수원지법 안양지원 민사 11부(부장판사 송중호)는 19일 이 목사 측이 감리교 경기연회를 상대로 낸 가처…

대법원

기독교계, 일제히 규탄… “동성혼 판도라의 상자 열어”

대법원이 동성 커플을 건강보험 피부양자로 등록할 수 있다고 판결한 것을 두고 기독교계가 “동성결혼의 판도라의 상자를 연 폭거”라며 일제히 규탄했다. 대법원은 18일 오후 전원합의체(주심 김선수 대법관)를 열고 소성욱 씨(김용민 씨의 동성 커플)가 국민건…

지구촌교회

지구촌교회 “최성은 목사 사임 이유는…”

느헤미야 프로젝트 이끄는 과정 부족한 리더십 때문에 자진 사임 성도 대표 목회지원회에서 권유 李 원로, 교회 결정 따른단 입장 지구촌교회가 주일인 21일 오후 임시 사무총회를 열고, 최성은 목사 사임에 관해 성도들에게 보고했다. 이날 사무총회는 오후 6…

올림픽 기독 선수단

제33회 파리 올림픽 D-3, 기독 선수단 위한 기도를

배드민턴 안세영, 근대5종 전웅태 높이뛰기 우상혁, 펜싱 오상욱 등 206개국 1만여 선수단 열띤 경쟁 제33회 하계 올림픽이 7월 24일 부터 8월 12일까지 프랑스 파리 곳곳에서 206개국 1만 5백 명이 참가한 가운데 32개 종목에서 329개 경기가 진행된다. 이번 파리 올림…

넷플릭스 돌풍

<돌풍> 속 대통령 역할 설경구의 잘못된 성경 해석

박욱주 교수님의 이번 ‘브리콜라주 인 더 무비’에서는 넷플릭스 화제작 ‘돌풍’을 다룹니다. 12부작인 이 시리즈에는 설경구(박동호), 김희애(정수진), 김미숙(최연숙), 김영민(강상운), 김홍파(장일준)를 중심으로 임세미(서정연), 전배수(이장석), 김종구(박창식)…

이 기사는 논쟁중

지구촌교회

지구촌교회 “최성은 목사 사임 이유는…”

느헤미야 프로젝트 이끄는 과정 부족한 리더십 때문에 자진 사임 성도 대표 목회지원회에서 권유 李 원로, 교회 결정 따른단 입장 지구촌교회가 주일인 21일 오후 임시 사무총회를 열고…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