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외숙 목사, 요한복음 말씀묵상시 「지금 여기에서」 출간

강혜진 기자  eileen@chtoday.co.kr   |  

▲「지금 여기에서」 책 표지. ⓒ예영 커뮤니케이션 제공

▲「지금 여기에서」 책 표지. ⓒ예영 커뮤니케이션 제공

공관복음서 중 하나인 요한복음은 마태복음, 마가복음, 누가복음과는 다르게 사건의 기록보다 예수님의 대화와 설교 및 교훈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그리고 예수님의 자기선언인 “나는 ~이다”라는 표현이 자주 등장한다.

저자 허외숙 목사는 요한복음의 말씀 한 구절을 여러 번 노트에 적어 보면서 여기 ‘나와 우리의 삶의 자리’가 당시 요한과 예수님이 함께 거닐던 갈릴리와 예루살렘 거리로 이어지고, 그곳에서 예수님을 만난 사람들과 하나가 되는 듯한 느낌을 받았다. 이에 요한복음에서 예수님이 직접 말씀하신 구절을 골라 시처럼 정리했다.

허 목사는 “독자들도 나와 같은 울림, 같은 위로를 받게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소박하고 진솔한 말씀 묵상을 캘리그래피가 담긴 그림과 함께 나누고자 한다”며 “사순절 기간을 맞이해 이 책에 수록된 요한복음 40구절과 함께 예수님의 삶과 사역, 그분의 메시지를 천천히 묵상하며 가다 보면, ‘지금 여기’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주시는 큰 은혜와 유익을 알고 누리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자 소개>

허외숙 목사는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국어학과와 장로회부산신학교 신학과를 졸업하고, 장로회신학대학교 목회연구 학사, 목회전문대학 석사과정을 마쳤다. 부산 동신교회 교사로, 성암교회와 부산진교회 그리고 새날교회 교육전도사로, 캄보디아 프놈펜한인교회와 부산 백양로교회 부목사로 사역하다 고향 밀양으로 돌아가 무안교회 교육목사로 42년째 어린이 사역을 하고 있다.

저서로 어린이를 위한 인물 성경공부 교재 「하나님의 사람들 1, 2」와 교리 성경공부 교재 「믿음의 사람들 1, 2」, 교회 역사인물 교재 「복음의 빛이 된 사람들」을 출판했다.

 유튜브 www.youtube.com/@user-zm5ik1vr8t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에디터 추천기사

행사모

“사모가 건강해야, 교회가 힘이 납니다”

영적·정신적·신체적·대인관계 건강 목회자 부부 행복해야 교회도 행복 은혜받은 사모들이 다른 사모 도와 ‘행복한 사모대학’ 20주년 기념 감사예배 및 행복축제가 12월 10일 오후 서울 중랑구 은혜제일교회(담임 최원호 목사)에서 개최됐다. 한국가정상담…

제주평화인권헌장

“제주평화인권헌장 선포 보류 환영… 완전 폐지하라”

합의 없는 일방적 제정 안 돼 도민 참여단 100명, 공개해야 이미 헌법으로 보호받고 있어 의견 전달 설명식 공청회 문제 제주평화인권헌장 선포가 제주도민들의 반대로 보류된 가운데, 인권헌장을 완전히 폐지할 것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이 10일 오전 제주시 제주…

중국 박해

中 정부, 가정교회 헌금을 ‘사기범죄’로 규정

중국 정부가 미등록 가정교회를 ‘사기 단체’로 규정한 데 대해, 변호사, 인권운동가, 종교 지도자들은 “종교 또는 신앙의 자유를 침해한다”며 강력히 규탄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중국 인권 변호사 단체는 최근 성명에서 “중국 공산당이 가…

기침 총회

기침 이욥 총회장 “교단 화합 위해 헌신하겠다”

기독교대한침례회(기침)는 12월 9일 대전 한국침례신학대학교(총장 피영민) 교단기념 대강당에서 제80대 총회장 이욥 목사와 22대 총무 김일엽 목사의 이·취임 감사예배를 개최했다. 1부 이·취임 감사예배는 총회 교육부장 김성열 목사(만남의교회) 사회로 한국침…

한림원

“유신진화론, 무신론·불가지론으로 귀결될 위험 있어”

루터, 이행득의에서 이신득의로 하나님의 義, 심판에서 십자가로 로마가톨릭 전통 뿌리채 뒤엎어 기독교 넘어 세계 역사의 새 지평 깊은 성경연구로 복음진리 발견 교회 위협 반복음적 사상 배격을 ‘유신진화론, 무엇이 문제인가?’라는 주제로 열린 학술대…

이영훈 김영걸 손현보

비상계엄 후 첫 주일 설교… “정쟁 그치고, 사랑과 용서로 하나 돼야”

이영훈 목사 “하나님 심판 있어” 김영걸 목사 “성명서보다 기도” 손현보 목사 “염려 대신 기도를” 이찬수·박한수 목사 “기도할 때” 12.3 비상계엄 사태 이후 첫 주일인 12월 8일, 교단장들을 비롯한 한국교회 주요 목회자들은 나라를 위한 기도를 강력히…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