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세윤 박사, 방한 기념 북토크 및 강연 ‘구원이란 무엇인가’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5월 22일 오후 1시부터 두란노서원 블레싱홀

▲김세윤 박사. ⓒ두란노

▲김세윤 박사. ⓒ두란노

김세윤 박사 방한 기념 북토크 및 강연이 오는 5월 22일 오후 1시부터 서울 용산구 두란노서원 1층 블레싱홀에서 개최된다.

김세윤 박사는 최근 2001년 나온 <구원이란 무엇인가>를 전면 개정해 재출간했다. 그는 이에 대해 “지난 20년 동안 새롭게 터득해 온 사도 바울의 칭의 구원론을 전통적 인간중심 구원론적 관점뿐 아니라, 보다 근본적인 신중심적 기독론적 관점에서 해석해 덧붙였다”고 소개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책 내용을 저자에게 직접 깊이 있게 듣고 질문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와 함께 성경적 구원론을 올바로 깨닫기 원하는 목회자와 평신도가 함께하는 소통의 현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1부 북토크에서는 <구원이란 무엇인가>와 <데살로니가인들과 모두를 위한 바울의 복음>에 대해 최원준 목사와 대화를 나누고, 사전 질문지에 답한다.

이어 2부에서는 <바울의 순결한 선교와 데살로니가인들의 믿음: 데살로니가전서 새롭게 읽기>를 주제로 강연한다.

출판사 측은 “<구원이란 무엇인가>는 신앙생활을 하고 있지만 구원에 대한 확신이 없는 크리스천들에게 깊은 신학적 지식 위에 명쾌하고 복음적인 답을 제시한다”며 “북토크를 통해 궁금한 신앙적 질문에 명쾌한 답과 함께 신앙의 성숙으로 안내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대 300명까지 선착순 신청 후 참석할 수 있다. 온라인 구글 신청 페이지(http://bit.ly/3Zh4kN7)나 문자로 응모(070-4275-0245로 이름, 연락처, 참석인원 전송)할 수 있으며, 5월 15일 초청자들에게 개별 공지한다.

김세윤 박사는 한국 서울대를 거쳐 영국 맨체스터대(Ph.D.)와 독일 튀빙겐대 등에서 신학을 공부하고, 수차례 튀빙겐대 훔볼트 학자로서 연구했다. 총신대 신대원을 거쳐 美 풀러신학대학원에서 25년 간 가르치다 은퇴했다.

저서로는 독일 Mohr Siebeck 사와 미국 Eerdmans 사에서 출판한 『바울 복음의 기원』, 『그 ‘사람의 아들’-하나님의 아들』, 『바울 신학과 새 관점』; 그리고 미국 Eerdmans 사가 출판한 『그리스도와 가이사』; 독일 Mohr Siebeck 사가 출판한 『칭의와 하나님 나라』와 논문집 『데살로니가인들과 모두를 위한 바울의 복음』이 있다. 『데살로니가전후서 주석』(WBC series)은 미국 Zondervan 사가 2023년 가을 출판 예정이다.

이 외에 『복음이란 무엇인가』, 『고린도전서 강해』, 『요한복음 강해』, 『빌립보서 강해』, 『데살로니가전서 강해』, 『주기도문 강해』, 『그리스도가 구속한 여성』, 『예수와 바울』, 『칭의와 성화』, 『바른 신앙을 위한 질문들』 등을 두란노에서 출판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다니엘기도회

전두환 전 대통령 손자 전우원 씨, 다니엘기도회 깜짝 등장

2024 다니엘기도회 여섯째 날인 11월 6일 4선 의원과 경기도지사를 지내고 지금은 마약예방 활동을 하고 있는 남경필 대표(은구 이사장)가 간증에 나선 가운데, 전두환 전 대통령 손자인 전우원 씨가 등단해 인사를 전했다. ‘우리 꼰대가 변했어요(욥기 23:10)’라는 …

시민단체들 인권위에 강유정 의원에 대한 진정서 제출

“인권위 ‘하극상’ 문책하고, 국민 인권 차별한 강유정 의원 사퇴하라”

인권위 수장 파악 못한 현안보고서 제출 납득 안 돼 인권위 직원들이 안 위원장 망신주려는 의도로 유추 ‘고등학생 문해력’ 반복한 강 의원 인격 의심스러워 페북 삭제된 주요셉 목사 표현의 자유 침해당했는데 피해자 보호는커녕 능멸, 대한민국 국민 인권 …

10.27 연합예배

수백만 울린 10.27 연합찬양대 솔리스트 유난이 “나를 다 비웠을 때…”

온·오프라인으로 200만여 명이 함께한 ‘10.27 연합예배’의 여운이 계속되고 있다. 크리스천투데이 유튜브 생중계 영상이 11월 8일 오후 현재까지 126만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고, 당시 접속 국가 리스트에 따르면 총 102개국에서 온라인으로 예배를 함께한 …

도널드 트럼프

美 트럼프가 복음주의자들의 압도적 지지를 얻은 이유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은 2016년 대선 때부터 트렌스젠더주의 등 민감한 이슈들에 대해 보수적인 입장을 견지해 왔다. 이번 대선에서는 창조 질서 등 전통적 가치를 수호하겠다고 밝혀 많은 복음주의자들의 지지를 얻었다. 한 여론조사에서는 복음주의자…

목회트렌드 2025

2025년 목회, 리더십·여성·문해력·소그룹에 주목하라

1. 리더십이 탁월한 목회 절실 2. 여성과 함께하는 목회 대안 3. 문해력이 곧 목회력이다 4. 소그룹이 교회 미래 만든다 2025년 한국교회 목회자들이 주목해야 할 목회 키워드 4가지가 제시됐다. 이와 관련, 최근 발간된 책 저자들 중 김도인 목사(아트설교연구원…

기독교대한감리회 제36회 총회

“퀴어신학 이단 규정, 감리교 회복 단초… NCCK·WCC 탈퇴 보류는 안타까워”

행정총회 중 발견된 문제점들 지적 녹색·여성 신학 주창 실체 드러내 예문집 등 통한 사상 설파 막아야 기독교대한감리회 동성애대책통합위원회(위원장 김찬호 목사, 이하 위원회)가 지난 10월 30-31일 교단 제36회 총회 중 발견된 문제점들을 규탄하는 성명서를 7…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