튀르키예 강진
ⓒ굿피플
국제구호개발NGO 굿피플(회장 최경배)은 지난 6일 일어난 규모 7.8의 강진으로 다수의 사상자가 발생한 튀르키예를 위해 긴급구호 모금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튀르키예 남부 지역은 새벽 4시 17분 경 규모 7.8의 초진에 이어 규모 7.5의 여진으로 건물이 무너지고 1만 4천 명 이상의 사상자가 발생했다. 특히 재난 초기인 만큼, 피해 규모는 계속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지진으로 살 곳을 잃은 생존자들은 영하의 추위 속에서 모닥불 주변에 모여 간신히 추위를 견디고 있다. 튀르키예 지역에는 현재 영하권의 강추위가 몰아치고 있어 체온 유지 및 생존을 위한 긴급구호가 시급한 상황이다.

굿피플은 심각한 피해가 발생한 튀르키예 남부 지역을 중심으로 피해 상황을 조사하는 등 긴급구호를 준비하고 있다.

또한 자체적인 긴급구호와 별도로 굿피플 공식 홈페이지와 네이버 해피빈을 통해 긴급구호 모금을 진행하고, 튀르키예 중남부 피해 이재민의 생존권 확보를 위해 식료품 및 생필품 등을 지원할 방침이다.

굿피플 최경배 회장은 “구조 작업이 진행되고 있지만 현장의 악천후로 인해 이재민들의 생존이 지속적으로 위협받고 있는 상황으로 도움의 손길이 절실하다”며 “굿피플은 튀르키예 이재민들의 생존권을 확보하고 일상생활을 회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