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성은 목사 “어려운 이웃들과 김치 나눌 수 있어 감사”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분당 지구촌교회, 사랑의 김장 축제 사역 진행

▲최성은 목사가 봉사자들과 기념촬영하고 있다. ⓒ지구촌교회

▲최성은 목사가 봉사자들과 기념촬영하고 있다. ⓒ지구촌교회

분당 지구촌교회(담임 최성은 목사)는 지난 11월 24일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과 사회복지기관들에 김장 김치를 전하는 ‘사랑의 김장 축제’ 사역을 진행했다.

‘사랑의 김장 축제’는 지난 2005년부터 올해까지 18년 동안 한 해도 빠짐없이 진행된 행사로, 매년 12-15톤의 김치를 직접 만들어 전달해 왔다.

그러나 2020년 코로나로 김장을 직접 할 수 없게 되면서, 최성은 목사는 “코로나로 소상공인들도 어려운데, 상생 차원에서 김장을 구매해 나누자”는 방침을 제시, 코로나 기간에도 멈추지 않고 나눔을 지속했다.

▲최성은 목사(왼쪽)가 봉사자들을 격려하고 있다. ⓒ지구촌교회

▲최성은 목사(왼쪽)가 봉사자들을 격려하고 있다. ⓒ지구촌교회

이번 행사는 러브더월드, 생명을 주는 나무, 수원밀알선교단, 세움 지역아동센터 등 교회 주변 52개 사회복지기관과 18개 교회, 그리고 지구촌교회 성도들을 통해 연결된 지역 내 차상위계층, 독거노인, 장애인 등 여러 취약계층에 1박스당 10kg 김장 1,200박스(약 12t)를 전달했다.

김장 김치는 방역을 준수하며 분당 채플 1층 주차장에서 드라이브스루 방식으로 전달했다. 올해는 혼잡 방지를 위해 오전에는 기관 신청자들, 오후에는 개인 신청자들이 방문하도록 시간을 나눠 차량 트렁크와 뒷자리에 김장 상자를 실어줬다.

▲드라이브스루로 김장 김치를 싣는 모습. ⓒ지구촌교회

▲드라이브스루로 김장 김치를 싣는 모습. ⓒ지구촌교회

이날 행사에 참여한 화성시 동탄 아르딤복지관 현신영 사회복지사는 ”2018년 개관 이후부터 매년 꾸준히 지구촌교회로부터 김치를 지원받았다”며 “덕분에 매년 직접 김장하기 어려운 장애인 가정들이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게 돼 감사하다”고 말했다.

재가 장애인 기관을 통해 김장김치를 전달받은 정모 씨(남, 40)는 “지구촌교회에서 진행하는 사랑의 김장 축제는 경제적으로 어렵고 몸도 불편한 저 같은 사람에게 너무 큰 힘과 사랑이 된다”고 말했다.

▲대상 가정에 김치를 전달한 모습. ⓒ지구촌교회

▲대상 가정에 김치를 전달한 모습. ⓒ지구촌교회

최성은 목사는 “김치는 밥상의 기본이다. ‘사랑의 김장 축제’를 통해 지난 18년 동안 지속적으로 어려운 이웃들과 나눌 수 있어 감사하다”며 “김치로 밥상의 기초를 세우듯, 지원받으신 분들의 삶에 하나님 나라의 기초가 세워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다니엘기도회

전두환 전 대통령 손자 전우원 씨, 다니엘기도회 깜짝 등장

2024 다니엘기도회 여섯째 날인 11월 6일 4선 의원과 경기도지사를 지내고 지금은 마약예방 활동을 하고 있는 남경필 대표(은구 이사장)가 간증에 나선 가운데, 전두환 전 대통령 손자인 전우원 씨가 등단해 인사를 전했다. ‘우리 꼰대가 변했어요(욥기 23:10)’라는 …

시민단체들 인권위에 강유정 의원에 대한 진정서 제출

“인권위 ‘하극상’ 문책하고, 국민 인권 차별한 강유정 의원 사퇴하라”

인권위 수장 파악 못한 현안보고서 제출 납득 안 돼 인권위 직원들이 안 위원장 망신주려는 의도로 유추 ‘고등학생 문해력’ 반복한 강 의원 인격 의심스러워 페북 삭제된 주요셉 목사 표현의 자유 침해당했는데 피해자 보호는커녕 능멸, 대한민국 국민 인권 …

10.27 연합예배

수백만 울린 10.27 연합찬양대 솔리스트 유난이 “나를 다 비웠을 때…”

온·오프라인으로 200만여 명이 함께한 ‘10.27 연합예배’의 여운이 계속되고 있다. 크리스천투데이 유튜브 생중계 영상이 11월 8일 오후 현재까지 126만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고, 당시 접속 국가 리스트에 따르면 총 102개국에서 온라인으로 예배를 함께한 …

도널드 트럼프

美 트럼프가 복음주의자들의 압도적 지지를 얻은 이유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은 2016년 대선 때부터 트렌스젠더주의 등 민감한 이슈들에 대해 보수적인 입장을 견지해 왔다. 이번 대선에서는 창조 질서 등 전통적 가치를 수호하겠다고 밝혀 많은 복음주의자들의 지지를 얻었다. 한 여론조사에서는 복음주의자…

목회트렌드 2025

2025년 목회, 리더십·여성·문해력·소그룹에 주목하라

1. 리더십이 탁월한 목회 절실 2. 여성과 함께하는 목회 대안 3. 문해력이 곧 목회력이다 4. 소그룹이 교회 미래 만든다 2025년 한국교회 목회자들이 주목해야 할 목회 키워드 4가지가 제시됐다. 이와 관련, 최근 발간된 책 저자들 중 김도인 목사(아트설교연구원…

기독교대한감리회 제36회 총회

“퀴어신학 이단 규정, 감리교 회복 단초… NCCK·WCC 탈퇴 보류는 안타까워”

행정총회 중 발견된 문제점들 지적 녹색·여성 신학 주창 실체 드러내 예문집 등 통한 사상 설파 막아야 기독교대한감리회 동성애대책통합위원회(위원장 김찬호 목사, 이하 위원회)가 지난 10월 30-31일 교단 제36회 총회 중 발견된 문제점들을 규탄하는 성명서를 7…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