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라엘 우파 네타냐후, 16개월 만에 총리직 복귀

강혜진 기자  eileen@chtoday.co.kr   |  

연정 시오니즘당 “LGBT 프라이드 행사 문제 제기할 것”

▲베냐민 네타냐후(Benjamin Netanyahu) 총리. ⓒ보도화면 캡쳐

▲베냐민 네타냐후(Benjamin Netanyahu) 총리. ⓒ보도화면 캡쳐

이스라엘 베냐민 네타냐후(Benjamin Netanyahu) 전 총리가 16개월여 만에 총리 자리로 돌아왔다.

이스라엘 선거관리위원회는 3일(현지시각) 총선개표 결과, 네타냐후 전 총리가 이끄는 우파 진영이 120석 중 절반이 넘는 64석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연합 의석수를 살펴보면, 네타냐후가 이끄는 리쿠드당이 32석, 극우 정당 연합인 독실한 시오니즘당이 14석, 초정통파 유대교 정당인 샤스 11석, 보수 유대 정치연합인 토라유대주의연합은 7석이다.

반 네타냐후 진영에 참여한 정당들의 의석수는 51석을 기록했다.

야이르 라피드(Yair Lapid) 현 임시 총리는 네타냐후 전 총리에게 전화로 축하 인사를 건네고 “국가와 국민을 위해 네타냐후의 성공을 빈다”며 투표 결과에 승복했다.

시오니즘당 소속 MK 오리트 스트록(MK Orit Strock)은 “우린 누구도 망치지 않을 것이다. 우리와 생각이 다르고 생활 방식이 다른 모든 시민들을 섬길 것”이라고 했다.

스트록은 “우리 당은 공공장소에 질서를 가져오길 원한다“며 “LGBT 프라이드 행사의 저속하고 외설적인 측면에 문제를 제기한다”고 했다.

그녀는 “자만심과 상관없이 알몸으로 거리를 걷는 행진이 있어선 안 된다. 이곳뿐 아니라 전 세계에서 대중에게 이들을 강요하려는 수 년간의 노력이 있어왔다”고 했다.

네타냐후 총리는 지난 2019년 현직 총리로서는 최초로 배임, 뇌물 수수, 사기 등 혐의로 기소된 바 있다.

예루살렘포스트(JP)에 따르면, 아비차이 만델블리트 법무장관은 당시 연설에서 “오늘은 슬프고 힘든 날이다. 총리를 총 3건의 공직자 비리 혐의로 기소했다. 이는 개인적으로나 국가적으로 안타까운 일”이라고 했다.

네타냐후 총리는 “수사관들이 날 개인적으로 누른 정치적 쿠데타라고 느낀다”며 혐의를 부인했다.

2021년 6월 그는 12년 만에 총리직을 상실했고, 나프탈리 베네트(Naftali Bennett)가 총리직을 물려받았다.

그러나 이스라엘 의회는 지난 7월 집권 여당이 제출한 의회 해산안과 11월 1일 선거안을 가결 처리했고, 나프탈리 베네트 총리는 야이르 라피드 외무장관에게 임시로 권력을 이양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다니엘기도회

전두환 전 대통령 손자 전우원 씨, 다니엘기도회 깜짝 등장

2024 다니엘기도회 여섯째 날인 11월 6일 4선 의원과 경기도지사를 지내고 지금은 마약예방 활동을 하고 있는 남경필 대표(은구 이사장)가 간증에 나선 가운데, 전두환 전 대통령 손자인 전우원 씨가 등단해 인사를 전했다. ‘우리 꼰대가 변했어요(욥기 23:10)’라는 …

시민단체들 인권위에 강유정 의원에 대한 진정서 제출

“인권위 ‘하극상’ 문책하고, 국민 인권 차별한 강유정 의원 사퇴하라”

인권위 수장 파악 못한 현안보고서 제출 납득 안 돼 인권위 직원들이 안 위원장 망신주려는 의도로 유추 ‘고등학생 문해력’ 반복한 강 의원 인격 의심스러워 페북 삭제된 주요셉 목사 표현의 자유 침해당했는데 피해자 보호는커녕 능멸, 대한민국 국민 인권 …

10.27 연합예배

수백만 울린 10.27 연합찬양대 솔리스트 유난이 “나를 다 비웠을 때…”

온·오프라인으로 200만여 명이 함께한 ‘10.27 연합예배’의 여운이 계속되고 있다. 크리스천투데이 유튜브 생중계 영상이 11월 8일 오후 현재까지 126만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고, 당시 접속 국가 리스트에 따르면 총 102개국에서 온라인으로 예배를 함께한 …

도널드 트럼프

美 트럼프가 복음주의자들의 압도적 지지를 얻은 이유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은 2016년 대선 때부터 트렌스젠더주의 등 민감한 이슈들에 대해 보수적인 입장을 견지해 왔다. 이번 대선에서는 창조 질서 등 전통적 가치를 수호하겠다고 밝혀 많은 복음주의자들의 지지를 얻었다. 한 여론조사에서는 복음주의자…

목회트렌드 2025

2025년 목회, 리더십·여성·문해력·소그룹에 주목하라

1. 리더십이 탁월한 목회 절실 2. 여성과 함께하는 목회 대안 3. 문해력이 곧 목회력이다 4. 소그룹이 교회 미래 만든다 2025년 한국교회 목회자들이 주목해야 할 목회 키워드 4가지가 제시됐다. 이와 관련, 최근 발간된 책 저자들 중 김도인 목사(아트설교연구원…

기독교대한감리회 제36회 총회

“퀴어신학 이단 규정, 감리교 회복 단초… NCCK·WCC 탈퇴 보류는 안타까워”

행정총회 중 발견된 문제점들 지적 녹색·여성 신학 주창 실체 드러내 예문집 등 통한 사상 설파 막아야 기독교대한감리회 동성애대책통합위원회(위원장 김찬호 목사, 이하 위원회)가 지난 10월 30-31일 교단 제36회 총회 중 발견된 문제점들을 규탄하는 성명서를 7…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