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데믹 시대, 회복 넘어 부흥으로”… 다니엘기도회 카운트다운

송경호 기자  7twins@naver.com   |  

11월 1일부터 21일간… 전 세계 1만 5천여 교회 참여 예상

성령의 강력한 임재, 온전한 치유와 변화 소망
목회자·기업인·방송인 등 다양한 메신저 나서

오후 8시부터… 유튜브 등으로 전 세계 생중계
동시간 유치부-6학년 ‘어린이 다니엘기도회’도

▲한국교회를 넘어 열방과 함께하는 다니엘기도회가 올해도 11월 1일(화)부터 21일(월)까지 오륜교회에서 진행된다. 사진은 지난해 다니엘기도회 모습. ⓒ오륜교회 제공
▲한국교회를 넘어 열방과 함께하는 다니엘기도회가 올해도 11월 1일(화)부터 21일(월)까지 오륜교회에서 진행된다. 사진은 지난해 다니엘기도회 모습. ⓒ오륜교회 제공

▲청년다니엘기도회. ⓒ크리스천투데이 DB

▲청년다니엘기도회. ⓒ크리스천투데이 DB

한국교회를 넘어 열방과 함께하는 다니엘기도회가 올해도 11월 1일(화)부터 21일(월)까지 오륜교회에서 열린다. 다니엘기도회는 ‘성령의 강력한 임재가 있는 예배, 온전한 치유와 변화가 있는 회복, 교단과 교파를 초월한 연합’을 핵심가치로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

1998년에 시작해 올해로 25회를 맞이한 다니엘기도회는 해마다 참여 교회 및 성도 수가 폭발적으로 증가해 왔다. 지난 2021년에는 113개 국가에서 14,740개 교회가 참여했으며, 올해 역시 전 세계에서 15,000여 교회가 함께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첫날 다니엘기도회 운영위원장이자 오륜교회 담임인 김은호 목사를 시작으로 필그림선교교회 양춘길 목사, 방송인 정선희 집사, 한수진 바이올리니스트 등 목회자, 선교사, 기업인, 방송인, 예술인 등 다양한 영역의 강사들이 메시지를 전한다.

이 기간 서로 다른 교회와 단체에서 사역하는 20개의 찬양팀이 찬양을 인도한다. 아울러 허지듀오, 할렐루야교회 핸드벨콰이어, 멜로우키친, 이성신 전도사, 헤리티지 메스콰이어 등이 문화공연을 통해 기도회를 더욱 풍성하게 할 예정이다.

기도회는 매일 오후 8시부터 2시간동안 진행되며, 다니엘기도회 홈페이지, 유튜브, 전용셋톱 OBOX, 스카이라이프 등을 통해 어디서든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다. 개인은 누구나 별도의 신청 없이 참여 가능하며, 신규로 참여를 원하는 교회는 다니엘기도회 홈페이지나 운영위원회를 통해 전화로 신청할 수 있다.

한 달 전부터 매일 저녁 수백 명 성도들 기도로 준비
안타까운 2년 뒤로하고, 부흥 꿈꾸는 성도들 함께해
12월 1일부터 영어·중국어 등 6개 언어 번역해 방송

오륜교회에서는 10월 1일부터 21일간 매일 저녁 수백 명의 성도들이 모여 다니엘기도회 때 하나님께서 주실 은혜를 사모하는 마음으로 준비기도회를 진행하고 있다.

▲2021 다니엘기도회 모습. 올해는 허지듀오, 할렐루야교회 핸드벨콰이어, 멜로우키친, 이성신 전도사, 헤리티지 메스콰이어 등이 문화공연을 갖는다. ⓒ크리스천투데이 DB
▲2021 다니엘기도회 모습. 올해는 허지듀오, 할렐루야교회 핸드벨콰이어, 멜로우키친, 이성신 전도사, 헤리티지 메스콰이어 등이 문화공연을 갖는다. ⓒ크리스천투데이 DB

▲다니엘기도회에는 지난해 14,740 교회가 참여했으며, 올해는 15,000여 교회가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사진은 지난해 기도회에 참여한 성도들. ⓒ크리스천투데이 DB

▲다니엘기도회에는 지난해 14,740 교회가 참여했으며, 올해는 15,000여 교회가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사진은 지난해 기도회에 참여한 성도들. ⓒ크리스천투데이 DB

주최측은 “코로나로 인해 제한적으로 모일 수밖에 없었던 안타까운 2년의 시간을 뒤로하고, 엔데믹을 맞이하는 올해는 회복을 넘어 부흥을 꿈꾸는 성도들의 기도 소리가 예배당을 저녁마다 가득 메우고 있다”고 준비 상황을 전했다.

다니엘기도회와 같은 시간에는 다음 세대의 부흥을 위해 별도의 강사와 프로그램으로 ‘어린이 다니엘기도회’를 진행한다. 유치부부터 초등학교 6학년까지의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하며, 유수의 다음 세대 사역자들이 강사로 나선다. 매주 수요일과 마지막 날에는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문화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다니엘기도회가 마친 후 12월 1일부터 20일까지는 그 영상을 영어, 러시아어, 중국어, 일본어, 베트남어, 스페인어 총 6개 언어로 번역, 다니엘기도회 유튜브 채널을 통해 글로벌다니엘기도회를 진행한다.

참여 신청 및 문의: 다니엘기도회 홈페이지(danielprayer.org), 다니엘기도회 운영위원회(02-6413-4922~3)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다니엘기도회

전두환 전 대통령 손자 전우원 씨, 다니엘기도회 깜짝 등장

2024 다니엘기도회 여섯째 날인 11월 6일 4선 의원과 경기도지사를 지내고 지금은 마약예방 활동을 하고 있는 남경필 대표(은구 이사장)가 간증에 나선 가운데, 전두환 전 대통령 손자인 전우원 씨가 등단해 인사를 전했다. ‘우리 꼰대가 변했어요(욥기 23:10)’라는 …

시민단체들 인권위에 강유정 의원에 대한 진정서 제출

“인권위 ‘하극상’ 문책하고, 국민 인권 차별한 강유정 의원 사퇴하라”

인권위 수장 파악 못한 현안보고서 제출 납득 안 돼 인권위 직원들이 안 위원장 망신주려는 의도로 유추 ‘고등학생 문해력’ 반복한 강 의원 인격 의심스러워 페북 삭제된 주요셉 목사 표현의 자유 침해당했는데 피해자 보호는커녕 능멸, 대한민국 국민 인권 …

10.27 연합예배

수백만 울린 10.27 연합찬양대 솔리스트 유난이 “나를 다 비웠을 때…”

온·오프라인으로 200만여 명이 함께한 ‘10.27 연합예배’의 여운이 계속되고 있다. 크리스천투데이 유튜브 생중계 영상이 11월 8일 오후 현재까지 126만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고, 당시 접속 국가 리스트에 따르면 총 102개국에서 온라인으로 예배를 함께한 …

도널드 트럼프

美 트럼프가 복음주의자들의 압도적 지지를 얻은 이유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은 2016년 대선 때부터 트렌스젠더주의 등 민감한 이슈들에 대해 보수적인 입장을 견지해 왔다. 이번 대선에서는 창조 질서 등 전통적 가치를 수호하겠다고 밝혀 많은 복음주의자들의 지지를 얻었다. 한 여론조사에서는 복음주의자…

목회트렌드 2025

2025년 목회, 리더십·여성·문해력·소그룹에 주목하라

1. 리더십이 탁월한 목회 절실 2. 여성과 함께하는 목회 대안 3. 문해력이 곧 목회력이다 4. 소그룹이 교회 미래 만든다 2025년 한국교회 목회자들이 주목해야 할 목회 키워드 4가지가 제시됐다. 이와 관련, 최근 발간된 책 저자들 중 김도인 목사(아트설교연구원…

기독교대한감리회 제36회 총회

“퀴어신학 이단 규정, 감리교 회복 단초… NCCK·WCC 탈퇴 보류는 안타까워”

행정총회 중 발견된 문제점들 지적 녹색·여성 신학 주창 실체 드러내 예문집 등 통한 사상 설파 막아야 기독교대한감리회 동성애대책통합위원회(위원장 김찬호 목사, 이하 위원회)가 지난 10월 30-31일 교단 제36회 총회 중 발견된 문제점들을 규탄하는 성명서를 7…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