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묵’, ‘어느 대장장이의 고백’ 찾아가는 공연 중

김신의 기자  sukim@chtoday.co.kr   |  

ⓒ단홍 제공

ⓒ단홍 제공

11년째 공연을 이어오고 있는 극단 ‘단홍’이 사순절을 맞아 <침묵>과 <어느 대장장이의 고백>으로 공연 중이다.

“고통의 순간 주님은 침묵한 것이 아니라 함께 아파하시어, 마침내 침묵을 깬 것이었습니다. 침묵하고 있었던 것이 아니라, 지금 저와 함께 고통을 나누고 계셨습니다. 항상 제 옆에서 저와 함께 고통을 나누고 계셨던 것이었습니다. 지금까지의 저의 인생은 그분과 함께 있었습니다.”

연극 <침묵>은 100만 권의 판매 부수를 기록하고 다니자키상을 수상하고 노벨문학상에 추천된 엔도슈사쿠(遠藤周作)의 소설을 원작으로 한다. 원작 ‘침묵’은 오랫동안 신학적 주제가 되어 온 “하나님은 고통의 순간에 어디 계신가?”라는 물음을 17세기 일본의 기독교 박해 상황을 토대로 진지하면서도 생동감 있게 그려 냈다. 신앙을 부인해야만 살 수 있는 절체절명의 상황에서 고민하는 인물들의 심리묘사가 치밀하다는 평을 듣고 있으며, 영어·독일어·프랑스어 등 세계 23개 나라 언어로 번역 출간되었다.

연극 <침묵>은 간결하고 속도감 있는 진행을 위해 모노드라마로 각색, 번안했다. 극단 단홍은 공연 ‘침묵’을 통해 크리스천은 예수님의 따뜻한 사랑과 희생 때문에 이루어진 존재라는 것을 확인하고, 예수님은 실패한 신앙인들마저도 포옹하신다는 무한한 사랑을 보여주고자 한다.

공연 ‘침묵’에는 영화 ‘청춘공화국’, ‘광화문 아이’, ‘정말 꿈이 있다’에 출연했던 김효원, 영화 ‘내 남자의 여자친구’, ‘비밀’, ‘눈이 내리네’, 드라마 ‘주몽’, ‘미니시리즈 괜찮아 사랑이야’에 출연했던 김명중, 영과 ‘판도라’, ‘신의 한 수’, ‘갈 수 없는 나라’,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 ‘송어’에 출연했던 김세동 배우가 교체 출연한다.

공연 ‘어느 대장장이의 고백’은 크리스천 뿐만 아니라 넌크리스천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스토리다. 극단 단홍은 ‘어느 대장장이의 고백’을 통해 크리스천에게는 믿음의 확신을 주고, 넌크리스천에게는 예수님을 영접하는 영광을 누리게 하는 데 목적을 둔다.

공연 ‘어느 대장장이의 고백’에는 ‘태조 왕건’, ‘대장금’, ‘허준’, ‘대조영’, ‘궁’, ‘야인시대’, ‘주몽’, ‘전원일기’ 등에 출연한 문회원 장로가 출연한다.

한편 극단 ‘단홍’은 모노드라마 시리즈로 ‘침묵’, ‘우리들의 광대’, ‘드링커’, ‘예수와 함께한 저녁식사’, ‘품바’ 등을 연출했다. 단홍의 유승희 대표 저서로는 ‘배우훈련 연극화술’, ‘기초연기 화술’, ‘연극화술의 이론과 실제’ 등이 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다니엘기도회

전두환 전 대통령 손자 전우원 씨, 다니엘기도회 깜짝 등장

2024 다니엘기도회 여섯째 날인 11월 6일 4선 의원과 경기도지사를 지내고 지금은 마약예방 활동을 하고 있는 남경필 대표(은구 이사장)가 간증에 나선 가운데, 전두환 전 대통령 손자인 전우원 씨가 등단해 인사를 전했다. ‘우리 꼰대가 변했어요(욥기 23:10)’라는 …

시민단체들 인권위에 강유정 의원에 대한 진정서 제출

“인권위 ‘하극상’ 문책하고, 국민 인권 차별한 강유정 의원 사퇴하라”

인권위 수장 파악 못한 현안보고서 제출 납득 안 돼 인권위 직원들이 안 위원장 망신주려는 의도로 유추 ‘고등학생 문해력’ 반복한 강 의원 인격 의심스러워 페북 삭제된 주요셉 목사 표현의 자유 침해당했는데 피해자 보호는커녕 능멸, 대한민국 국민 인권 …

10.27 연합예배

수백만 울린 10.27 연합찬양대 솔리스트 유난이 “나를 다 비웠을 때…”

온·오프라인으로 200만여 명이 함께한 ‘10.27 연합예배’의 여운이 계속되고 있다. 크리스천투데이 유튜브 생중계 영상이 11월 8일 오후 현재까지 126만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고, 당시 접속 국가 리스트에 따르면 총 102개국에서 온라인으로 예배를 함께한 …

도널드 트럼프

美 트럼프가 복음주의자들의 압도적 지지를 얻은 이유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은 2016년 대선 때부터 트렌스젠더주의 등 민감한 이슈들에 대해 보수적인 입장을 견지해 왔다. 이번 대선에서는 창조 질서 등 전통적 가치를 수호하겠다고 밝혀 많은 복음주의자들의 지지를 얻었다. 한 여론조사에서는 복음주의자…

목회트렌드 2025

2025년 목회, 리더십·여성·문해력·소그룹에 주목하라

1. 리더십이 탁월한 목회 절실 2. 여성과 함께하는 목회 대안 3. 문해력이 곧 목회력이다 4. 소그룹이 교회 미래 만든다 2025년 한국교회 목회자들이 주목해야 할 목회 키워드 4가지가 제시됐다. 이와 관련, 최근 발간된 책 저자들 중 김도인 목사(아트설교연구원…

기독교대한감리회 제36회 총회

“퀴어신학 이단 규정, 감리교 회복 단초… NCCK·WCC 탈퇴 보류는 안타까워”

행정총회 중 발견된 문제점들 지적 녹색·여성 신학 주창 실체 드러내 예문집 등 통한 사상 설파 막아야 기독교대한감리회 동성애대책통합위원회(위원장 김찬호 목사, 이하 위원회)가 지난 10월 30-31일 교단 제36회 총회 중 발견된 문제점들을 규탄하는 성명서를 7…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