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기독대, 연장교육 위한 학술원 수강생 모집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서울기독대학교(총장 이강평 박사)에서는 학술원 과정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서울기독대 측에 따르면 학술원 과정은 목회자 등 사역자들에게 기존의 신학교육에 대한 연장교육 필요에 따라 개설됐으며, 보다 나은 상급교육에 대한 욕구 충족과 고급교육 기회를 부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모집분야는 구약학 및 신약학, 역사신학, 조직신학, 실천신학(목회학), 선교학, 기독교교육학, 기독교와 문화, 기독교문학, 기독교상담학(사모, 목회, 치유, 결혼, 성폭력, 가정 등), 사회복지학 등이다.

학술원은 2년 4학기 주·야간제로 실시되며, 매주 목요일 강의가 실시된다. 1학기(3-5월), 2학기(9-11월)와 계절학기(6-8월, 12-2월) 중 2학기만 수강하면 된다. 학기 중 강의는 3교시, 보충강의는 2교시로 이뤄진다. 학기 중에는 경건회와 신학세미나도 예정돼 있다.

지원대상은 경력직으로는 목회자와 특수사역자(기도원, 사회복지법인, 유치원, 대체의학, 각종 교육기관 등), 교회직분자(장로, 권사, 집사, 주일학교 교사 등), 세례교인 이상 등 성도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학력은 신학대 이상 졸업(예정)자, 총회신학 신대원(연구원) 과정 이상 졸업(예정)자, 기타 학술원에서 인정할 만한 자격을 갖춘 자 등이다. 학력미달시에는 입학 이후 학술원 및 위탁교육기관에서 부족한 학점을 이수하게 된다.

입학전형시 제출서류로는 주민등록등본 1통, 반명함판 사진 3매, 출신학교 졸업장(수료증) 사본 및 졸업증명서, 성적증명서 등이다.

문의: 서울기독대 학술원(02-380-2586)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다니엘기도회

전두환 전 대통령 손자 전우원 씨, 다니엘기도회 깜짝 등장

2024 다니엘기도회 여섯째 날인 11월 6일 4선 의원과 경기도지사를 지내고 지금은 마약예방 활동을 하고 있는 남경필 대표(은구 이사장)가 간증에 나선 가운데, 전두환 전 대통령 손자인 전우원 씨가 등단해 인사를 전했다. ‘우리 꼰대가 변했어요(욥기 23:10)’라는 …

시민단체들 인권위에 강유정 의원에 대한 진정서 제출

“인권위 ‘하극상’ 문책하고, 국민 인권 차별한 강유정 의원 사퇴하라”

인권위 수장 파악 못한 현안보고서 제출 납득 안 돼 인권위 직원들이 안 위원장 망신주려는 의도로 유추 ‘고등학생 문해력’ 반복한 강 의원 인격 의심스러워 페북 삭제된 주요셉 목사 표현의 자유 침해당했는데 피해자 보호는커녕 능멸, 대한민국 국민 인권 …

10.27 연합예배

수백만 울린 10.27 연합찬양대 솔리스트 유난이 “나를 다 비웠을 때…”

온·오프라인으로 200만여 명이 함께한 ‘10.27 연합예배’의 여운이 계속되고 있다. 크리스천투데이 유튜브 생중계 영상이 11월 8일 오후 현재까지 126만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고, 당시 접속 국가 리스트에 따르면 총 102개국에서 온라인으로 예배를 함께한 …

도널드 트럼프

美 트럼프가 복음주의자들의 압도적 지지를 얻은 이유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은 2016년 대선 때부터 트렌스젠더주의 등 민감한 이슈들에 대해 보수적인 입장을 견지해 왔다. 이번 대선에서는 창조 질서 등 전통적 가치를 수호하겠다고 밝혀 많은 복음주의자들의 지지를 얻었다. 한 여론조사에서는 복음주의자…

목회트렌드 2025

2025년 목회, 리더십·여성·문해력·소그룹에 주목하라

1. 리더십이 탁월한 목회 절실 2. 여성과 함께하는 목회 대안 3. 문해력이 곧 목회력이다 4. 소그룹이 교회 미래 만든다 2025년 한국교회 목회자들이 주목해야 할 목회 키워드 4가지가 제시됐다. 이와 관련, 최근 발간된 책 저자들 중 김도인 목사(아트설교연구원…

기독교대한감리회 제36회 총회

“퀴어신학 이단 규정, 감리교 회복 단초… NCCK·WCC 탈퇴 보류는 안타까워”

행정총회 중 발견된 문제점들 지적 녹색·여성 신학 주창 실체 드러내 예문집 등 통한 사상 설파 막아야 기독교대한감리회 동성애대책통합위원회(위원장 김찬호 목사, 이하 위원회)가 지난 10월 30-31일 교단 제36회 총회 중 발견된 문제점들을 규탄하는 성명서를 7…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