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브미니스트리 1집 ‘Eternal Covenant(영원한 언약)’ 출시

김신의 기자  ewhashan@gmail.com   |  

정신호 목사 “그럼에도 불구하고 영원한 언약을 맺으시는 하나님”

이커브미니스트리(Eternal Covenant Ministry: ministry) 1집 라이브 앨범 ‘Eternal Covenant(영원한 언약)’이 22일 출시됐다.

이번 첫 1집 앨범의 타이틀은 정신호 목사가 작사, 작곡한 ‘하나님의 영광이’, ‘그가 내 안에 있네’이다. 이외 ‘어린양께’, ‘저 하늘 넘어 끝까지’, ‘예수는 그리스도’, ‘조금은 더뎌 보여도’, ‘모두 모여’, ‘오늘도 난’, ‘오직 십자가’, ‘예수님 내게오셔서’, ‘주님의 교회는’, ‘주 영광위해’ 등 총 13개 트랙이 수록됐다.

“그러나 내가 너의 어렸을 때에 너와 세운 언약을 기억하고 너와 ‘영원한 언약’을 세우리라”(겔16:60)

이커브미니스트리의 ‘이커브(E-Cove: Eternal Covenant)’는 ‘영원한 언약’이라는 뜻으로 지난 2017년 2월까지 ‘디사이플스’ 사역을 감당했던 정신호 목사와 멤버들이 3월에 첫 예배를 시작한 예배 사역팀이다.

이에 이커브미니스트리는 “에스겔 16장 말씀을 강해 설교하다가 발견한 ‘너와 영원한 언약을 세우리라’는 보석같은 복음의 말씀이었다”며 “이미 심판을 받은 유다와 이스라엘을 향한 하나님의 안타까움이 묻어 있는 성경”이라고 했다.

이어 “에스겔서 16장 내내 그들이 왜 망할 수밖에 없었는지에 대한 죄의 목록을 나열하신다. 그런데 반전이 일어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하나님이 이들을 완전히 버린 것이 아니다. 이제는 하나님이 이들과 영원한 언약을 맺으시겠다’라고 하신다. 언약을 끊임없이 파기하는 백성들에 반해 하나님은 다시 언약을 맺으실텐데 이번에는 ‘영원한 언약을 맺으시겠다’고 하신다. 다시 말해 ‘영원토록 함께 묶이셔서 이들을 꼭 붙들겠다’라는 것”이라며 “이 영원한 언약은 결국 예수 그리스도안에서 성취된다. 이런 의미가 담겨 있는 저희 팀의 이름을 주제로 삼게 되었다”고 했다.

그러면서 “결국 그렇게 여전히 죄인이고, 그래서 맨날 넘어져 우왕좌왕 하는 우리를 그리스도안에 부르셔서 영원한 언약을 맺어주신 하나님께 찬양을 멈출 수 없다”며 “그러므로 그 영원한 언약이신 그리스도안에 있는 우리는 12곡의 다양한 표현을 주님을 노래할 수 있게 된다. 그리스도안에서 그분의 존재와 성품 그리고 주신 믿음으로 담대히 선포하며 길과 진리 생명 되시는 주님을 따라가겠노라”고 고백했다.

한편 이커브미니스트리의 대표는 정신호 목사이며 최정아, 최두영 워십리더, 고은희, 노지현, 김민지, 이광남 싱어, 밴드(홍기쁨, 조희재, 황재현, 류건희, 이종익, 고석찬), 영상(전수정, 김다희, 송혜지), 엔지니어(최성호) 팀이 함께 한다.

이커브미니스트리는 현재 “하나님이 이스라엘 백성들과 맺으셨던 언약을 기억하고, 그 영원한 언약 안으로 부름 받은 예배자”라는 비전을 갖고 서울 양천구 신정동에 위치한 한성교회에서 목요 찬양 예배를 드리고 있으며, 이외 예배자 학교, 라이브 워십 앨범, 외부 초청 사역을 진행하고 있다. 다음은 앨범 정보.

::Credits
Executive Producer 정신호
Music Producer 강신의 (ShiE K)
Composed by 정신호 (ALL Track), 최정아(오직 십자가), 강신의 (INTRO_Eternal Covenant)
Lyrics by 정신호 (ALL Track), 최정아(오직 십자가), 문지영(모두 모여)
Arrange 정신호/강신의(ALL Track), 김수민(모두 모여)
Worship Leader : 정신호
Vocal : 고은희, 최두영, 최정아, 노지현, 김민지, 이광남
Drum : 강신의 (Band Master/ALL Track)
BASS : 한용탁 (ALL Track), 조희재
Keyboard : 송주한 (ALL Track), 홍기쁨
A.Guitar : 이신우 (ALL Track)
E.Guitar : 김수민 (ALL Track), 황재현
Piano : 박미래 (ALL Track)
Synth : 강신의 (ALL Track)
Recorded Live at 한성교회 (Hansung church)
Live Recording Engineer : 최성호, 이성실(Monster Sound), 유상안
Photographer : 김다희(BABA studio), 강상오(TOV studio)
picture: 전수정, 송혜지
Video : 이영기, 김민기, 권기현
Lighting : 하태민
Recording Studio & Engineer : 한성교회 Studio / 최성호, 강신의
Vocal Edited : 이성실 (Monster Sound)
Mixed : K SPACE Studio (W Ent.)
Mastered : 이승천 (사운드퍼즐)
Design : 조영삼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미당 서정주

미당 서정주 시인, 크리스천이었다?

미당(未堂) 서정주(徐廷柱)의 ‘눈이 부시게 푸르른 날은’ 푸르른 날 ​눈이 부시게 푸르른 날은 그리운 사람을 그리워 하자. ​저기 저기 저 가을 꽃 자리 초록이 지쳐 단풍 드는…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10.27

[10.27 연합예배] 김양재 목사, 동성애자들 위해 ‘눈물의 절규’

‘10.27 한국교회 200만 연합예배 및 큰 기도회’가 10월 27일 오후 서울 광화문부터 서울역까지, 그리고 여의도에서 현장 110만, 온라인 100만 이상 참석해 열린 가운데, 김양재 목사(우리들교회, 큐티엠 이사장)의 기도 장면이 집회 이틀 후에도 여운을 주고 있다. ‘10…

10.27

[10.27 연합예배] 언론 보도, ‘차량 정체·도심 혼잡’만 부각

대규모 종교단체 집회 언급하며 소음·교통 정체로 불편 등 중심 한겨레·경향은 “예배 아닌 혐오” ‘10.27 한국교회 200만 연합예배 및 큰 기도회’가 10월 27일 오후 서울 광화문부터 서울역까지, 그리고 여의도에서 현장 110만, 온라인 100만 이상 참석해 열린 가…

10.27

[10.27 연합예배] 이용희 교수 “대형교회 목사님들도 이름·빛 없이… 감사했다”

이재훈 목사, 서울역에서 예배 손현보 목사도 순서 맡지 않아 윤석전 목사, 몸 불편해도 참석 이름 없이 빛도 없이 희생·헌신 이용희 교수(에스더기도운동 대표)가 ‘10.27 한국교회 200만 연합예배 및 큰 기도회(이하 10.27 연합예배)’ 소회를 전했다. 에스더기…

10.27

[10.27 연합예배] 박한수 목사 설교 ‘대한민국의 하나님, 응답하소서’

비가 옵니다. 하나님의 눈물처럼 여겨지는 것은 저만의 느낌은 아닐 것입니다. 여러분, 안녕들 하십니까? 언뜻 들으면 그렇다고 대답하시겠지만, 잠시만 깊이 생각하면 결코 이 세상이 안녕하지 않다는 것을 느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지난 2021년 2월 동성 동거 …

2024 거룩한방파제 통합국민대회

[10.27 연합예배] 청소년 마약 및 에이즈 급증… 이유는

‘한국교회 200만 연합예배 및 큰 기도회 조직위원회’는 이번 집회를 앞두고, 집회의 필요성에 대한 여러 자료들을 공개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우리 사회 전반에 걸쳐 동성애 문화 확산이 우려되는 가운데, 청소년층에서 마약 사범과 에이즈 환자도 크게 늘고 있는…

한가협

[10.27 연합예배] 동성 간 성접촉 통한 에이즈 감염 급증

국내 동성 간 성접촉 감염 급증 10·20대 에이즈 감염 지속 증가 사회적·경제적 부담 가중 더해 성병 예방과 교육 시급성 대두 ‘한국교회 200만 연합예배 및 큰 기도회 조직위원회’는 이번 집회를 앞두고, 집회의 필요성에 대한 여러 자료들을 공개하고 있다. 이…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