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동진을 기억하는 ‘음유 시인’들 “추억의 한 페이지…”

김진영 기자  jykim@chtoday.co.kr   |  

▲조동진은 푸른곰팡이와의 연합공연을 다음달 16일 갖기로 했었다. ⓒ푸른곰팡이

▲조동진은 푸른곰팡이와의 연합공연을 다음달 16일 갖기로 했었다. ⓒ푸른곰팡이

조동진이 향년 70세를 일기로 28일 새벽 세상을 떠났다. 작곡가 겸 가수였던 그는 말기 방광암으로 투병 중이었다.

'나뭇잎 사이로' '제비꽃' 등 서정적인 노랫말로 사랑받았던 '음유 시인' 조동진의 사망 소식에 가요계는 물론 그의 음악을 사랑했던 많은 이들이 안타까운 마음을 감추지 못했다.

CCM 가수들과 기독교 사역자들도 그를 추모했다. 꿈이있는자유 한웅재 목사는 이날 SNS에 '나뭇잎 사이로'의 가사 일부를 공유하면서 "추억의 한 페이지를 넘기며"라는 멘트를 남겼다.

'하늘소망' 민호기 목사도 SNS에 "나에게 음유시인 싱어송라이터라는 높은 목표를 만들어 주신 분 조동진"이라며 "편히 쉬소서"라고 했다.

청소년 사역을 펼치고 있는 전경호 목사는 SNS에 "내 젊은날의 추억의 한 페이지인 조동진 씨가 별세했네요. 그분의 노래는 늘 내 마음의 잔잔한 감동을 주고 평안을 주었는데... 오늘은 그분의 노래를 불러야겠네요"라며 고인을 추모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미당 서정주

미당 서정주 시인, 크리스천이었다?

미당(未堂) 서정주(徐廷柱)의 ‘눈이 부시게 푸르른 날은’ 푸르른 날 ​눈이 부시게 푸르른 날은 그리운 사람을 그리워 하자. ​저기 저기 저 가을 꽃 자리 초록이 지쳐 단풍 드는…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10.27

[10.27 연합예배] 김양재 목사, 동성애자들 위해 ‘눈물의 절규’

‘10.27 한국교회 200만 연합예배 및 큰 기도회’가 10월 27일 오후 서울 광화문부터 서울역까지, 그리고 여의도에서 현장 110만, 온라인 100만 이상 참석해 열린 가운데, 김양재 목사(우리들교회, 큐티엠 이사장)의 기도 장면이 집회 이틀 후에도 여운을 주고 있다. ‘10…

10.27

[10.27 연합예배] 언론 보도, ‘차량 정체·도심 혼잡’만 부각

대규모 종교단체 집회 언급하며 소음·교통 정체로 불편 등 중심 한겨레·경향은 “예배 아닌 혐오” ‘10.27 한국교회 200만 연합예배 및 큰 기도회’가 10월 27일 오후 서울 광화문부터 서울역까지, 그리고 여의도에서 현장 110만, 온라인 100만 이상 참석해 열린 가…

10.27

[10.27 연합예배] 이용희 교수 “대형교회 목사님들도 이름·빛 없이… 감사했다”

이재훈 목사, 서울역에서 예배 손현보 목사도 순서 맡지 않아 윤석전 목사, 몸 불편해도 참석 이름 없이 빛도 없이 희생·헌신 이용희 교수(에스더기도운동 대표)가 ‘10.27 한국교회 200만 연합예배 및 큰 기도회(이하 10.27 연합예배)’ 소회를 전했다. 에스더기…

10.27

[10.27 연합예배] 박한수 목사 설교 ‘대한민국의 하나님, 응답하소서’

비가 옵니다. 하나님의 눈물처럼 여겨지는 것은 저만의 느낌은 아닐 것입니다. 여러분, 안녕들 하십니까? 언뜻 들으면 그렇다고 대답하시겠지만, 잠시만 깊이 생각하면 결코 이 세상이 안녕하지 않다는 것을 느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지난 2021년 2월 동성 동거 …

2024 거룩한방파제 통합국민대회

[10.27 연합예배] 청소년 마약 및 에이즈 급증… 이유는

‘한국교회 200만 연합예배 및 큰 기도회 조직위원회’는 이번 집회를 앞두고, 집회의 필요성에 대한 여러 자료들을 공개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우리 사회 전반에 걸쳐 동성애 문화 확산이 우려되는 가운데, 청소년층에서 마약 사범과 에이즈 환자도 크게 늘고 있는…

한가협

[10.27 연합예배] 동성 간 성접촉 통한 에이즈 감염 급증

국내 동성 간 성접촉 감염 급증 10·20대 에이즈 감염 지속 증가 사회적·경제적 부담 가중 더해 성병 예방과 교육 시급성 대두 ‘한국교회 200만 연합예배 및 큰 기도회 조직위원회’는 이번 집회를 앞두고, 집회의 필요성에 대한 여러 자료들을 공개하고 있다. 이…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