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으로 파손된 현지 감리회 신학교 건물. ⓒ장 선교사 제공

강진으로 큰 피해를 입은 네팔은 계속되는 여진으로 생존자들도 공터 등에 임시로 텐트를 치고 야영을 하고 있는 상태라고 현지 선교사들이 밝혔다.

현지 장성권 선교사(카트만두 샬롬가스펠교회)에 따르면, 교민들과 선교사 가족 등 250여 명은 SNS를 통해 정보를 교환하면서 차후 상황에 대비하고 있다고 한다.

한인 선교사들 중 부상자나 사망자는 없다고 이 선교사는 밝혔다. 그러나 장성권 선교사는 “한인 선교사들의 사역지 중 한 신학교 건물은 심하게 파손됐다”고 전했다.

장 선교사는 “교민들은 잠시 집에 들러 음식을 갖고 나와 함께 먹거나, 라면 등으로 식사를 해결하고 있다”며 “지진 직후에는 전기 공급이 중단됐으나, 부분적으로 재개된 곳도 있는 상태”라고 했다. 그는 “26일 밤 현재 구조를 위해 영국과 중국의 구조대들이 공항에 도착했다”고도 했다.

▲강진 후 한인들이 함께 모여 있는 모습. ⓒ장 선교사 제공
▲장 선교사가 야영 중인 텐트의 모습. ⓒ장 선교사 제공

장성권 선교사는 “식수와 생필품들을 서로 나눠 쓰고 있는 상태이고, 간혹 문을 연 상점들을 통해 일부 품목 구입이 가능하다”며 “여진이 계속되고 복구가 늦어져 물류 수송이 어려워질 경우, 가스 공급 등의 차질로 상황이 힘들어질 수 있다”고 우려했다.

주민들이 주택 붕괴 염려 때문에 바깥에서 임시 천막 생활을 시작해 식수와 모포 등이 시급한 상태이며, 장 선교사 가족도 야영을 하고 있다고 한다.

기도제목을 전하기도 했다. 장성권 선교사는 “사태가 장기화되어 소요가 일어나는 일이 없도록, 더 이상의 인명 피해가 없도록, 파괴된 주택과 시설을 보수하는 손길이 이어지도록, 네팔 사람들이 우상을 버리고 살아계신 하나님 앞에 나오는 역사가 있도록 함께 기도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중국 구호팀이 현지 공항에 도착한 모습. ⓒ장 선교사 제공
▲영국 구호팀이 도착해 장비를 착용하고 있는 모습. ⓒ장 선교사 제공

인도에서 사역 중인 한 선교사는 “네팔에 전기 공급이 잘 되지 않는 상황이라 소식을 듣기가 쉽지 않은 상태”라며 “제가 섬기는 NGO 한국 본부에서 27일 3명이 긴급구호를 위해 출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선교사는 “현지에서 현지인 스태프들과 팀을 이뤄 구호활동을 펼칠 계획을 갖고 있다”며 “공항이 열렸다고는 하지만, 대형 국제 구호단체 비행기들만 착륙을 할 수 있는 상황”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