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바른 계시록 세미나 > 기독교 행사소식 게시판

기독교 행사소식 게시판

제1회 바른 계시록 세미나

페이지 정보

작성자 바이블백신센타 작성일21-02-04 15:30

본문

구분 : 세미나
지역 : 대전
주최 : 바이블백신센터


바이블백신센터(원장 양형주 목사)는 요한계시록을 건강하게 해석하여 이단들이 왜곡시킨 요한계시록 해석을 반증하고, 한국교회가 건강한 신앙으로 세워지기를 바라며 <제1회 바른 계시록 세미나>를 개최한다.

세미나는 2021년 3월 2일(화)부터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 30분(미주 서부 5:30PM, 동부 8:30PM) 시작하며 8주간 온라인(줌)으로 진행된다. <제1회 바른 계시록 세미나>는 총 2학기에 걸쳐 진행되며, 2학기는 2021년 하반기에 시작될 예정이다.

세미나를 통해서 균형 잡힌 계시록 해석을 정립하고 싶은 목회자, 사모, 신학생, 선교사, 평신도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바이블백신센터 홈페이지(bv.or.kr) 또는 전화(042-822-8009), 이메일(biblev@daum.net)로 하면 된다.


<제1회 바른 계시록 세미나> 개최 배경

‘해달별을 품은 여인과 일곱머리 열뿔 난 짐승의 정체는?’, ‘1260일과 마흔 두 달의 비밀은 무엇인가?’, ‘베리칩은 666일까?’, ‘아마겟돈 전쟁은 언제 어떻게 일어나는가?’, ‘14만 4천과 천년왕국의 참된 모습은 무엇이며 언제 어떻게 이루어질까?’ 하나같이 요한계시록의 내용을 배경으로 하는 자극적인 질문들이다.

요한계시록은 성경을 가까이하는 이들에게도 어렵게 느껴지는 책이다. 계시록의 환상들과 상징. 암호 같은 숫자들은 요한계시록을 이해하는데 더욱 큰 혼란을 준다. 그래서 많은 이들은 계시록을 낯설어하고 두려워한다.

계시록에 대한 두려움과 망설임은 종교개혁자들에게도 있었다. 종교개혁자 칼빈은 신구약 모든 책의 주석서를 썼지만 요한계시록만큼은 아예 쓰지 않았다. ‘이신칭의’를 외쳤던 루터도 마찬가지이다. 그는 1522년 펴낸 독일어 성경 서문에서 계시록 안에 무엇이 들어 있는지 알지 못한다며, 이를 ‘벙어리 예언’으로 폄하한 바 있다.

이처럼 요한계시록이 가지고 있는 난해함과 어둡고 부정적인 이미지로 인해 계시록은 여전히 접근이 용이하지 않은 성경이다.

하지만 요한계시록을 적극적으로 해석하는 이들이 있다. 이들은 요한계시록의 난해한 상징과 암호 같은 숫자들을 자신들의 단체를 위해서 곡해한다. 요한계시록을 자신들의 입맛대로 왜곡되게 해석하여 극단적인 시한부 종말론을 주장한다. 지금 한국 사회에 논란이 되는 많은 이단 단체가 검증되지 않은 요한계시록 해석을 진리라고 선포하고 있다.

코로나로 혼란한 요즈음 유튜브와 각종 SNS에는 각종 이단 사이비 단체들의 자극적인 요한계시록 관련 자료들이 난무하고 있다. 계시록에 대한 바른 이해가 없는 이들을 미혹하려는 선동적인 질문과 자료들이다.

따라서 건강한 요한계시록 해석이 무엇인지 바로 알아야 한다. 이제는 그동안 곡해되고 훼손되었던 계시록의 거룩한 말씀을 회복해야 한다. 무엇보다 건강한 관점으로 요한계시록을 해석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춘 목회자와 선교사들이 현장에 반드시 필요하다. 또한 건강한 요한계시록 해석에 목말라 하는 성도들에게도 바른 요한계시록 해석이 반드시 필요하다. 그래야 SNS와 유튜브에 난무하는 계시록에 대한 왜곡된 정보에 미혹되지 않을 수 있다. 이에 바이블백신센터는 이단의 왜곡된 계시록 해석을 반증하고, 건강하고 바른 계시록 이해를 돕는 제1회 바른 계시록 세미나를 개최한다.


<제1회 바른 계시록 세미나> 커리큘럼

<제1회 바른 계시록 세미나>는 건강한 개혁주의 신학에 입각하여 풍부한 신구약 배경사와 함께 요한계시록을 입체적이고도 바르게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 신천지를 비롯한 이단들의 계시록을 함께 살펴, 이들의 잘못된 주장에 대한 반증과 함께 거룩한 항체를 형성하도록 돕는다. 이제는 바른 계시록을 공부할 때이다.

세미나는 총 2학기 16주차로 진행된다.
1학기에서는 계시록이 어떤 책인지를 개관하고 이단(신천지)이 계시록을 왜곡하는 방식에 대해서 공부한다. 이것을 기초로 계시록을 1장부터 11장까지 세세하게 8주간 공부하게 된다, 구체적인 커리큘럼은 아래를 참조하라.

세미나에서 강사로 섬기는 양형주 목사는 <평신도를 위한 쉬운 요한계시록>과 신천지의 실상을 알려주는 바른 계시록 해설서인 <신천지 백신>을 집필하였다. 그는 다양한 사역을 통해서 교회 내의 이단 침투의 심각성을 경험한 후 10년 이상 이단에 대해 연구했다. 양형주 목사는 목회자와 신약학 교수로 이단들의 교리와 이들의 잘못된 가르침에 대처할 수 있는 정통 교리, 이에 기초한 바른 성경 해석을 가르쳐 왔다. 양형주 목사는 이번 세미나에서 정통 요한계시록 해석과 신천지 요한계시록 해석을 비교하여 신천지가 가진 계시록 해석의 오류를 철저하게 검토하고 바른 요한계시록 해석과 건강한 대안을 제시할 것이다.

이번 세미나는 온라인 줌(Zoom)을 통해 진행한다. 바른 요한계시록을 정립하고 싶은 목회자, 선교사, 평신도 지도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강의가 끝난 후에는 강의영상을 다시 볼 수 있도록 강의 다시보기 기능을 제공함으로 시공간의 제약을 극복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번 세미나를 통해서 참여하시는 이들이 요한계시록을 바르게 이해하여 곡해된 계시록 해석을 바로 세우고, 교회와 선교지를 지켜 나가기를 소망한다.


<제1회 바른 계시록 세미나> 개요

- 대상 : 바른 계시록을 정립하고 싶은 목회자, 선교사, 평신도
- 일시 : 1학기 2021. 3. 2.(화)부터 매주 화요일 10:30AM~12:30PM (8주간)
        (미주 서부 5:30PM, 동부 8:30PM)
- 장소 : 온라인 줌(Zoom), 강의 후 온라인 다시보기 제공
- 접수 : https://forms.gle/GNQ7UfVwxjTQE1M28
        제1회 바른 계시록 세미나  신청서
       
- 참가비 : 5만원 / KB국민 770601-00-137428 (예금주 : 바이블백신센터)
          해외 결제($47) : https://go.missionfund.org/revelation
                          바른계시록 세미나 프로젝트
          * 입금시 교회 이름과 개인 이름을 적어주십시오.
- 교재(개별구입) : 성경(개역개정), 참고 성경(개역한글, 새번역)
                  「평신도를 위한 쉬운 요한계시록 1」(브니엘),
                  「신천지 백신 1」(두란노) / ebook구입 가능

- 세미나 스케줄

1학기
1주차 : 계시록은 어떤 책인가?
2주차 : 이단(신천지)이 계시록을 왜곡하는 방식
3주차 : 계시의 전달 경로(1장)
4주차 : 일곱 별과 일곱 금촛대의 비밀(2-3장)
5주차 : 보좌 구성과 두루마리를 취한 어린양(4-5장)
6주차 : 일곱 인과 십사만사천(6-7장)
7주차 : 일곱 나팔과 무저갱에서 올라온 황충(8-9장)
8주차 : 힘센 천사와 두 증인(10-11장)
2학기(2021.9.7. 예정)
1주차 : 일곱 머리 열 뿔 난 용과 해달별을 입은 여인(12장)
2주차 : 바다 짐승과 땅 짐승, 666의 비밀(13장)
3주차 : 새노래와 예리한 낫을 가진 천사(14장)
4주차 : 하늘에 열린 증거장막성전과 진노의 일곱 대접(15-16장)
5주차 : 성도들의 피에 취한 음녀 바벨론(17-18장)
6주차 : 어린양의 혼인 잔치와 백마 탄 자의 최후 전쟁(19장)
7주차 : 천년 왕국과 백보좌 심판(20장)
8주차 : 새 하늘과 새 땅, 새 예루살렘(21-22장)

- 안내 : 바이블백신센터 홈페이지(bv.or.kr)   
- 문의 : 042)822-8009, biblev@daum.net,
- 후원 : 두란노, CGNTV, CTS, 극동방송,  현대종교, 
        한인세계선교사지원재단, 크리스쳔 신문 CBS, 대전도안교회

<강사소개>
 양형주 목사는 미국 캘리포니아 주 어바인에 소재한 캘리포니아 주립대학교(UC-Irvine)에서 철학(B.A.)을 전공한 후 장로회신학대학원(M.Div.)과 동 대학원에서 신약학 석사(Th.M.) 및 박사학위(Th.D.)를 취득했다. 현재는 장로회신학대학교와 대전신학교에서 객원교수로 섬기며 대전도안교회를 담임하고 있다. 또한 월간지 <생명의 삶>, <매일성경>, <묵상과 설교> 등의 말씀 묵상 사역에 집필진으로 참여해 왔다.
  그는 다양한 사역을 통해 교회 내의 이단 침투의 심각성을 경험한 후, 10년 이상 이단에 대해 연구하며 이단에 빠졌던 사람들을 상담해 왔다. 최근에는 한국 교회를 거짓 진리에 대한 거룩한 저항력을 키워가도록 바이블백신센터를 설립하여 활발하게 섬기고 있다.

  약력
- 미국 캘리포니아 주립대(UC-Irvine), 철학(B.A.)
- 장로회신학대학교 신학대학원(M.Div)
- 장로회신학대학교 신약학 박사(Th.D.신약학 전공)
- 장로회신학대학교 객원교수(신약학)
- CGNTV 나침반바이블 마태복음, 마가복음 출연
- 바이블백신센터 원장
- 예장통합 대전서노회 이단상담소 소장
- 대전도안교회 담임목사
 
  저서
- 신천지백신 1,2.(두란노), 청년사역(두란노)
- 평신도를 위한 쉬운 요한계시록(브니엘)
- 평신도를 위한 쉬운 로마서(브니엘)
- 바이블 백신 1. 2.(홍성사) 외 다수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