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일반

종로구청

종로구청 행촌동 29세 여성 확진자 발생, 미국 방문

종로구청은 31일 14번째 코로나 확진자가 발생했다고 알렸다. 14번째 확진자는 종로구 행촌동에 거주하는 1992년생 여성이다. 14번째 확진자는 30일 미국에서 인천공항에 입국했다. 당일 종로구 보건소 선별진료소에 검사후 자택에 자가 격리중 양성판정을 받아 서…
교육부

교육부 온라인 개학 일정 고3,중3 9일 시작..수능 12월 3일로 연기

교육부는 코로나의 확신으로 9일부터 순차적으로 온라인 개학을 한다고 밝혔다. 교육부는 현 시점에서 등교개학이 어렵다고 판단하여, 원격교육을 통한 정규수업으로 학생의 학습 공백을 해소하고, 코로나19 위기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자 온라인 개학을 결정하였…
온라인 개학

유치원, 어린이집 무기한 휴원..초중고 순차적 온라인 개학

코로나19 사태로 초,중,고교는 9일 순차적으로 온라인 개학이 결정된 가운데 유치원, 어린이집이 무기한 연기돼 무기한 휴원 수순을 밟은 가능성이 높아졌다. 유은혜 장관은 유치원, 어린이집의 휴원이 연장된다고 밝혔다. 유치원은 유아 발달과 놀이 중심 교육 …
철원

철원군청 코로나 확진자 발생, 의정부 성모병원 60대 간병인 8층 병동 폐쇄

철원군청은 코로나19 첫 확진자가 31일 발생했다고 알렸다. 철원 코로나 첫 확진자는 의정부 성모병원 간병인으로 일했던 60대 여성이다. 포천의료원에 입원됐다. 철원에서는 첫 확진자이다. 의정부 성모병원에 82살 남성이 결핵치료를 위해 지난 15일부터 입원했…
국가 채무

코로나 긴급생계비지원, 소득하위70% 긴급재난지원금 등 코로나 정부지원금…“찬성”VS“갚아야할 부채”

정부가 소득 하위 70% 기준 1400만 가구에 100만원(4인가구 기준)의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한다고 발표했으나, 누반응이 긍정적이지만은 않다. 30일, 문재인 대통령은 비상경제회의 모두발언에서 “정부는 지방자치단체와 협력해 중산층을 포함한 소득하위 70% 가구…
청년

2020년 청년저축계좌 조건 아르바이트, 임시직도 가능

청년저축계좌 사업이 7일부터 신청을 받는다. 청년저축계좌 신청이 1일부터 시작이었으나 조정되었다. 청년저축계좌 신청 조건은 만15세에서 39세 청년을 대상으로 직장에 다니며 주거, 교육수급 및 차상위 계층 600명이 대상이다. 소득인정액이 기준 중위소득 50% …
해리포터

영화 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 해리포터와 비밀의 방 주인공 오디션 4만명 몰려

30일 OCN에서는 영화 '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 '해리포터와 비밀의 방'을 방영한다. 해리포터 시리즈는 J. K. 롤링의 동명 소설를 원작으로 한 것이다. 전 세계적으로 77억 230만 달러의 두 번째로 높은 수익률을 자랑하는 영화 시리즈로 그중 2편과 4~8편은 '영화 매…
코로나

수원시청 조원2동 거주 카타르, 영국 방문 등 코로나 확진자 4명 발생

수원시청은 30일 4명의 확진자가 발생했음을 알렸다. 수원 39번째 확진자는 장안구 조원2동 한일타운 아파트에 거주하는 20대 여성으로 해외 업무차 카타르와 영국을 방문했다. 29일 콧물과 인후통 증상발현으로 보건소에 코로나 진단검사를 받고 30일 양성판정을 받…
복지로

복지로 모의계산 국민기초생활보장 소득하위 70% 기준 확인

정부가 코로나 확산에 의한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한다고 알려 소득하위 70% 기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긴급재난지원금 조건은 복지로 사이트 복지서비스 모의계산을 통해 간편하게 알아볼 수 있다. 모의계산 중 국민기초생활보장에서 기본정보와 소득재…
서울시 복지포털 재난 기근생활비 지원

서울시 복지포털 재난 긴급생활비신청 오늘부터 5월 15일까지

서울시 복지포털에서는 오늘부터 재난 긴급생활비 지원 신청을 받는다. 신청 대상은 2020년 3월 18일 0시 기준 서울시 거주가구이며 중위소득 100%이하이다. 기존 정부의 지원 혜택가구는 신청에서 제외된다. 저소득층 한시 생활지원사업, 특별돌봄 쿠폰, 긴급복지지원…
김혁건

더크로스 김혁건, 네순도르마 커버곡 공개 “코로나 이겨내고 대한민국 승리하길”

더크로스의 메인보컬 김혁건이 최근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응원의 마음을 담은 곡을 공개했다. 김혁건은 “많은 분들이 기다려주셨던 곡”이라며 “가사도 함께 첨부하였으니 함께 감상하시면 좋겠다. 코로나를 이겨내고 대한민국이 …
만민중앙교회

이재록 목사의 만민중앙교회, 또 이단에서 집단 확진자 발생

담임인 ‘이재록 목사 신격화’ 등으로 한국교회 주요 교단이 이단으로 규정한 만민중앙교회가 폐쇄됐다. PD수첩 등에서 사건 사고가 방영된 곳이기도 하다. 구로구에 따르면 지난 25일, 확진판정을 받은 금천구 주민 A씨(40)의 동선을 파악하는 과정에 22일 만민중…
후드

영화 '후드' 부자들 돈만 훔치는 로빈 후드 영화화

영화 '후드'는 2018년 개봉한 미국 액션 모험 영화로 로빈 후드를 영화화한 것이다.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가 제작했고 태런 에저튼, 제이미 폭스, 벤 멘델슨가 출연했다. 영화는 로빈 후드가 십자구 원정에서 돌아와 의적이 되는 내용이다. 돈과 권력을 앞세운 권…
수원

수원시청 28번째 코로나 확진자 팔달구 인계동 30대 남성 무증상 유럽 방문

수원시청은 27일 수원 28번째 코로나 확진자가 발생했다고 알렸다. 수원 28번째 확진자는 유럽발 입국자로 팔달구 인계동 한라 시그마 팰리스에 거주하는 30대 남성이다. 이 확진자는 24일 유럽에서 입국했으며 증상 발현이 없었다. 무증상인 경우 자택에서 자가격…
도봉구

도봉구청 5번째 확진자 동선, 창3동 미국 방문 50대 여성

도봉구청 홈페이지에서는 27일 도봉구 5번째 코로나 확진자가 발생했음을 알렸다. 5번째 확진자는 도봉구 창3동에 거주하는 50대 여성으로 미국에서 지난 24일 귀국했다. 귀국 후 26일 도봉구 선별진료소에서 검사를 받고 27일 확정을 받았다. 이 여성은 서울의료원…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