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

이채익 의원, 포과절 차별금지법

미래통합당 기독 의원들, 포괄적 차별금지법 공개 반대

미래통합당 소속 기독 국회의원들이 “포괄절 차별금지법은 사실상 동성애 반대자 처벌법”이라고 밝히고, 공개적인 반대 입장을 냈다. 미래통합당 이채익(당 기독인회 회장) 의원은 지난 17일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국가인권위원회를 비롯…
나인권

전북서 포괄적 차별금지법 건의안 막아낸 나인권 의원

최근 전북도의회에서 포괄적 차별 금지법 제정 촉구 건의안을 상정했으나 찬성 11표, 반대 22표, 기권 3표로 부결됐다. 정의당 비례대표 최영심 의원은 제374회 임시회에서 ‘포괄적 차별금지법 제정 촉구 건의안’을 통과시켜줄 것을 요구했지만, 더불어민주당 나…
국무총리비서실 앞 기자회견

“교회 모임, 감염 통계는 ‘비밀’ 신고자에겐 ‘포상금’?”

바른인권여성연합, 옳은가치시민연합, 다음세대사랑학부모연합, 반동성애기독시민연대, 자유인권실천국민행동, 건강한사회를위한국민연대, 진실역사교육연구회, 전국학부모단체연합 등이 17일 세종시 국무총리비서실 앞에서 ‘한국교회 탄압 정세균 총리 규탄 2…
sad boy

美 청소년 LGBTQ의 40%, ‘자살’ 심각하게 고려

미국 내 동성애자, 양성애자 등의 청소년 40%가 지난 한 해 동안 자살을 ‘심각하게 고려’한 적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6일 NBC 뉴스 등에 따르면, 미국의 자살 예방 비영리단체 ‘트레버 프로젝트(The Travor Project)’는 지난해 12월 2일부터 올해 3월 31일까지 미국에 …
10대가 말하는 동성애

10대 학생 “동성애 어플 깐 지 3일 만에 20여명이 성관계 제안”

청소년이 직접 쓴 ‘10대가 말하는 동성애’ 책이 화제다. 해당 책은 충주의 한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2003년생 최연호 학생이 쓴 것이다. 최연호 학생은 자신의 소셜미디어를 통해 자신을 유튜버이자 작가로 소개하고 있기도 하다. 책의 부제는 ‘동성애 할 자유 그…
미래통합당 조해진 의원

“박원순 시장, 신앙 있었다면… 회개하고 사죄했을 것”

돌아가셨으니 대충 덮자, 매듭짓자? 그건 아니다 진실 밝혀 정치·사회 지도자들 경각심 갖게 해야 유혹은 누구에게나 노출… 극복 비법은 신앙뿐 조해진 의원은 포괄적 차별금지법 문제와 더불어 최근 ‘극단적 선택’을 했던 박원순 시장에 대해서도 거론했다…
미래통합당 조해진 의원

미래통합당 기독 의원이 말하는 ‘포괄적 차별금지법’

여당 기독 의원들과 함께 힘 모아 막아내야 해 신앙적 문제도 있고, 사회 후퇴할 수 있는 법안 차별 나쁘다면서, 다른 사람 차별하는 건 모순 21대 국회는 시작부터 ‘포괄적 차별금지법’ 발의로 시끄럽다. 17-19대 국회에서 추진되다 20대 국회에서 잠잠해졌던 포…
기생충 박능후 보건복지부

정부, 교회 모임 금지 조치 해제 검토 중

정부가 교회 모임 전면금지 행정조치에 대한 완화를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박능후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1차장(보건복지부 장관)은 19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정례 브리핑에서 최근 종교시설에서의 집단 감염 사례가 크게 줄어들었다며, 지금과 같은 추…
퀴어축제 반대 국민대회

서울 퀴어축제, 결국 강행하나… 9월로 일정 재확정

코로나19로 인해 두 차례 연기됐던 서울 퀴어축제 일정이 재확정됐다. 서울퀴어문화축제 조직위원회 측은 16일 “방역당국의 지침에 따라 새롭고 안전한 방식으로 개편된 2020 제21회 서울퀴어문화축제가 두 메인 행사인 한국퀴어영화제, 서울퀴어퍼레이드를 중심…
구리시 국민 신고 종교소모임 포상금 지급

“구리시 교회 방역 정책, 기독교인들 범죄자 취급”

지난 15일 구리시에서 교회를 대상으로 ‘교회 모임 신고 포상제’를 실시하겠다고 밝힌 가운데, 기독자유통일당(대표 고영일)이 “구리시의 교회방역정책은 기독교인들을 범죄자 취급하는 적대적인 정책”이라며 비판하는 성명을 냈다. 기독자유통일당은 성명…
이정훈

[단독] 이정훈 교수 “차별금지법 통과 시, 곧바로 헌법소원”

포괄적 차별금지법, 정권 차원 밀어붙일 것 진짜 핵심, 인권위 시안 속 ‘혐오표현 규제’ 자유민주주의 지지 국민들, 모두 반대해야 이정훈 교수(울산대)와 이언주 전 의원(행동하는 자유시민 공동대표)이 만약 포괄적 차별금지법이 통과될 경우 곧바로 헌법소…
대구 경북 차별금지법 반대

대구·경북서도 “차별금지법, 건전한 국민 입 막으려는 악법”

서울, 인천에 이어 대구 경북 지역에서도 다수의 시민단체들이 ‘차별금지법’을 반대하는 기자회견이 개최됐다. 14일, CE인권위원회와 대구기독교총연합회, 전국영남교직자협의회, 대구경북다음세대바로세우기학부모연합회 외 42개 단체는 대구 시청 앞에서 포…
대구 경북 차별금지법 반대

[전문] CE인권위원회 등 46개 단체 차별금지법 반대 성명서

CE인권위원회와 대구기독교총연합회, 전국영남교직자협의회, 대구경북다음세대바로세우기학부모연합회 외 42개 단체가 14일 대구 시청 앞에서 포괄적 차별금지법 반대 기자회견을 개최하고 성명서를 발표했다. 다음은 그 성명서 전문. 2020년 6월 29일 정의당 장혜…
차별금지법 입법예고

‘차별금지법안’ 입법예고 15일 마감… 실시간 ‘반대’ 증가 계속

장혜영 의원 등 10인이 발의한 차별금지법안 입법예고가 15일 마감되는 가운데, 14일 4만 7천 명이 넘는 의견이 제출됐다. 국회입법예고 홈페이지를 통해 입법 예고된 법률안의 경우 일반적으로 한자릿수에서 두자릿수의 의견을 얻고 있는 경우와 다른 양상이다. 4만 7…
hiv 에이즈 썸네일

HIV 감염 경로, 동성 간 성접촉이 과반… 이유는?

동성 간 성접촉에 의해 인체면역결핍바이러스(HIV)나 후천성면역결핍증후군(AIDS·에이즈)에 감염되는 비율이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 질병관리본부(이하 질본)에 따르면 2019년 보건당국에 새로 신고된 HIV 감염인과 에이즈 환자는 총 1,222명(국내 1,005…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