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

건강가정기본법 개정안 길원평

길원평 교수, 또 삭발… 건강가정기본법 개정안 반대

모든 국민들에 실체 알리고 절박함 표현 위해 삭발 다양한 가족은 핑계, 동성결혼 합법화 위한 출발점 원성웅 목사 “인권 포장해, 하나님 말씀 정면 무시” 건강가정기본법 개정안 통과를 막기 위해 길원평 교수가 또 다시 ‘삭발’을 감행했다. 동성애동성…
엘정책연구원 이정훈 교수 (울산대)

크리스천, 동성애 지지하는 ‘스타벅스’ 이용해도 되나요?

우선순위 문제일 뿐, 금융과 담 쌓으라는 말 아냐 성경 가르침이 우선돼야… 극단적인 건 진리 아냐 돈 사랑이 일만 악 뿌리… 돈 자체가 악한 것 아냐 이정훈 교수(울산대)가 ‘스타벅스처럼 제가 사용하는 브랜드가 동성애를 지지하는 업체일 때, 이용해도 되…
바른인권여성연합 1인 시위.

바른인권여성연합, ‘여가부 폐지론 반박’에 재반박

바른인권여성연합이 20일 성명을 내고 여성가족부(여가부) 폐지론에 대한 여가부의 반박을 재반박했다. 바른인권여성연합은 “내년 대선을 앞두고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에 이어 유승민 전 의원, 하태경 의원 등 당내 대권 주자들이 여가부 폐지를 공개적으로 주…
월드비전 영양실조 소말리아 기아 남수단 기근

“소말리아 대기근 10년, 아직 기아 4,100만명 위기”

40개국 이상 58만 명이 여전히 극심한 기근 겪는 중 분쟁, 기후 변화, 코로나19 장기화로 식량위기 처해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회장 조명환)은 소말리아 기근 종식 선언 10주기를 맞아, 전 세계 기아 문제에 국제사회의 관심을 촉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10…
국민혁명당

과태료 예고받은 전광훈 목사 “내로남불 국민 탓 지긋지긋”

서울시가 거리두기 4단계 시행 후 첫 주일인 18일 대면 예배를 드린 사랑제일교회(담임 전광훈 목사) 등 14곳의 교회에 대해 19일 과태료 등의 조치를 취하겠다고 발표하자, 사랑제일교회 및 변호사단에서 20일 오전 서울 성북구 사랑제일교회 앞에서 ‘정치방역 중단…
이상민 권인숙

사회정의 바라는 교수들 “평등법·차별금지법 강력히 반대”

학력 비롯해 가족 및 가구 형태, 성적지향, 성별정체성… 개인 선택이나 노력에 의한 항목, 반대도 허용 않는다? 자유민주주의 사회 기본적인 자유 심각히 침해하는 것 전국 377개 대학 6,094명의 교수들이 참여하고 있는 ‘사회정의를 바라는 전국교수모임(정교모…
황교안 새에덴교회

황교안 “대면 예배 금지는 위헌… 앞으로 종교 자유 누릴 것”

황교안 전 국무총리가 “대면예배 전면 금지는 위헌”이라고 18일 주일 오전 10시, 본인의 SNS를 통해 밝혔다. 그는 “앞으로도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면서 종교의 자유를 누릴 것”이라고도 했다. 황 전 국무총리는 ‘[황교안의 정상국가] “종교의 자유를 허…
김영한 박사(기독교학술원 원장, 샬롬나비 상임대표, 숭실대 기독교학대학원 설립원장)

샬롬나비 “文 정부, 남은 임기 헌법에 합치한 운영해야”

샬롬을 꿈꾸는 나비행동(대표 김영한 박사, 이하 샬롬나비)이 18일 제헌절 73주년 논평에서 문재인 정부에게 “남은 임기 기간 대한민국 헌법의 기본 원리에 합치한 국가운영을 해주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샬롬나비는 “1948년 7월 17일 대한민국은 국가의 기본 …
이모지미디어 임신한 남성 공주 같은 왕자 이모티콘 유니코드

내년부터 ‘임신한 남성’, ‘공주 같은 왕자’ 이모티콘 표시 가능?

‘임신한 남성’은 트렌스젠더, 논바이너리 ‘공주 같은 왕자’ 추가, 성중립적 디자인 내년부터 트랜스젠더인 ‘임신한 남‘공주 같은 왕자(성중립)’ 모양의 스마트폰 이모티콘이 추가될 전망이다. 이러한 모양의 이모티콘이 ‘손가락 하트’ 등과 함께 유…
김회재

여당 김회재 의원 “예배 전면금지, 종교 자유 본질 침해”

정부는 종교시설에 방역 관련 자율성 부여 종교시설, 철저하게 책임을 지는 방향으로 마스크 벗지 않는 교회 예배, 제2그룹 돼야 여당인 더불어민주당 김회재 의원(여수을)이 “대면 예배 전면금지는 종교 자유의 본질을 침해한다”며 합리적 방역지침 마련을 …
발언 중인 태영호 국민의힘 의원.

태영호 의원, 통일부 폐지론 옹호… “구조조정 불가피”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불을 지핀 통일부 폐지론에 대해 태영호 의원이 “북한 주민들의 인권을 실질적으로 개선하자면 통일부 구조조정은 불가피하다”고 호응했다. 태 의원은 13일 입장에서 “요새 통일부 존폐에 대한 논란이 뜨겁다. 그러한 논란이 일어난 …
사드(THAAD)

샬롬나비 “사드 3불 약속은 중국 종속 정책”

샬롬을 꿈꾸는 나비행동(대표 김영한 박사, 이하 샬롬나비)이 “사드에 관련한 3불 약속은 중국 종속 정책으로 대한민국 안보를 중국에 내어준 굴욕”이라며 “성공적인 한미정상회담, G7 정상회의 참가 및 신대서양 선언 계기로 친중국 정책에서 전환하라”고 촉구…
이상민 권인숙

더불어민주당 이상민 의원의 평등법이 위험한 7가지 이유

바른문화운동국민연합(사무총장 이기영, 이하 바문연)에서 ‘이상민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대표발의한 평등에 관한 법률안(평등법)이 위험한 7가지 이유’라는 제목의 성명서를 발표했다. 다음은 그 전문. 더불어민주당 이상민 의원이 국회에 발의한 의안은 총 25…
국민혁명당 고영일 부대표

국민혁명당, 이재명 지사 국가보안법 위반 혐의 검찰 고발

국민혁명당 고영일 부대표 ▲국민혁명당이 9일 오전 11시 서울대검찰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재명 경기도지사를 국가보안법 위반 혐의로 고발했다. 왼쪽부터 이은재 홍보위원장 및 대변인, 고영일 부대표, 구주와 대변인. ⓒ송경호 기자 국민혁명당이 ‘미 …
김부겸 국무총리

12일부터 거리 두기 4단계… 교회 현장 예배 전면금지

수도권 ‘사회적 거리 두기’가 12일부터 4단계로 격상된다. 4단계 지침에 따르면, 교회는 현장 예배가 전면 금지된다. 이에 따라 오는 11일 주일을 끝으로, 수도권 교회들은 당분간 ‘합법적’ 현장 예배를 드리지 못할 전망이다. 김부겸 국무총리는 9일 정부서…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