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

국회의사당

국회 앞 청년들, 낙태·차금법 저지 위해 기도

국회의사당 앞에서 진행되는 자유민주주의를 수호하는 대한민국 청년들의 연합 컨퍼런스 및 기자회견이 지난 토요일에도 어김없이 열렸다. 이날 기자회견은 오는 31일까지 개정되어야 하는 낙태죄와 관련된 주제가 주로 다루어졌다. 아울러 부정선거 이슈와 차…
차별금지법 1인 시위

‘차별금지법 저지’와 ‘올바른 낙태법’ 위한 1인 시위 출정

“누구를 위한 차별금지법? 위장된 평등, 차별금지법 제정에 반대합니다” 동성애동성혼반대국민연합(동반연)과 진정한평등을바라며나쁜차별금지법을반대하는전국연합(진평연)이 17일 국회 정문 앞에서 1인 시위 출정식(기자회견)을 개최했다. 1인 시위는 차…
중앙위원회

기독청장년면려회 전국연합회, 제1차 중앙위 개최

기독청장년면려회 전국연합회(전국CE, 회장 윤경화집사)가 16일 “72회기 제1차 중앙위원회를 지난12일(토) 광주영천교회 (김병옥 목사 시무)에서 개최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전국CE 관계자는 “코로나19 2단계로 인해 당초 계획했던 규모보다 축소되어 개최되었지…
자유인권실천국민행동

“민주당 평등법, 보편적 인권 침해하는 독재적 발상”

국민주권행동, 자유인권실천국민행동 외 시민단체가 16일 더불어민주당사 앞에서 평등 및 차별금지에 대한 법률안'(평등법) 제정 시도 더불어민주당과 이상민의원 규탄 및 철회 촉구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단체들은 “지난 10일, 2013년 김한길 의원 발의 후 7년 만…
윤석열

한변 “윤석열 검찰총장 징계는 정권의 정치재판, 문 대통령 책임져야”

한반도 인권과 통일을 위한 변호사모임(회장 김태훈, 이하 한변)은 16일 ‘검찰총장에 대한 징계결정은 정권의 정치재판이다’는 제목의 성명서를 발표했다. 한변은 “윤석열 검찰총장에 대한 법무부 장관의 징계요구를 근거로 법무부징계위원회에서 오늘 새벽 …
바른인권여성연합

인권·종교·생명윤리 단체 “비혼출산 법제화 규탄”

바른인권여성연합은 15일 낮 12시, 정부서울청사 본관 앞에서 한국기독교생명윤리협회와 성산생명윤리연구소와 공동으로 정부와 여당의 비혼출산 법제화 움직임에 대해 우려하고 비판하는 기자회견을 갖고 성명서를 발표했다. 이 자리에는 김정희 공동대표(바른…
차반청 낙태

“‘생물학적 남성’, 여성이라 느끼면 여탕 들어가도 OK?”

차별금지법 통과시 예상 폐해와 해외 피해 사례 자료집 태아 생명 보호와 산모 건강 지키는 낙태법 개정 책자 프로라이프 마스크, 청년들 마음이 담긴 편지도 넣어 잠잠하던 포괄적 차별금지법이 이상민 의원의 발의 움직임으로 다시 제정 위기에 휩싸인 가운데…
동반연

민주당 이상민 의원의 차별금지법안 관련 긴급 기자회견

동성애동성혼반대국민연합(동반연), 진정한평등을바라며나쁜차별금지법을반대하는전국연합(진평연)과 복음법률가회가 오는 16일 프레스센터에서 민주당 이상민의원이 발의 준비 중인 평등 및 차별금지법안의 위험성과 부당성을 중심으로 긴급 기자회견을 개최한…
북한 선전 교과 참고 자료

초등학교 원격수업, 통일 후 여행지로 김일성광장?

서울의 몇몇 초등학교가 1학년 원격 수업 참고 자료로 주체사상탑 등 북한의 체제 선전 장소를 북한의 대표적 여행지로 제시해 논란이다. 여명 서울특별시 의원은 최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공산 통일이 된 우리나라”라며 서울의 두 초등학교의 이름과 함…
인천 퀴어 반대

인천 시민 반대·우려 불구, 퀴어 실내 행사 강행

인천퀴어문화축제 조직위원회가 시민들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실내 행사를 강행했다. 이 행사는 12일 인천의 한 소형 영화관에서 진행됐으며, 여러 명의 수어 통역사가 있어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는 상황도 있었다. 인천퀴어문화축제는 그간 시민들의 반대에 부딪…
강연재 변호사

사랑제일교회 측 “경찰, 개인 상대로 불법 체포·압수”

사랑제일교회의 공동변호인단 소속 강연재 변호사가 13일 사랑제일교회 인근에서 사랑제일교회의 편파적 수사 관련 기자회견을 개최하고 성명서를 발표했다. 강연재 변호사는 “문재인 정권 하에서 공정한 경찰, 공정한 수사를 기대한다는 것은 역시나 불가능한…
공동변호인단

[전문] 생활 속 거리두기 2.5단계 실시에 따른 공동변호인단의 입장

고영일 변호사(기독자유통일당 대표)가 13일 사랑제일교회 앞에서 ‘문재인 정권의 생활 속 거리두기 2.5단계 실시에 따른 공동변호인단의 입장’을 발표했다. 다음은 그 전문. 영화는 한 칸 띄우고 봐도 되고 예배는 또 금지냐! 문재인 정권은 중국공산당바이…
고영일

“‘확진율’ 빠진 ‘거리 두기 단계별 구분’, 정치방역 위한 것”

고영일 변호사(기독자유통일당 대표)가 13일 사랑제일교회 앞에서 ‘문재인 정권의 생활 속 거리두기 2.5단계 실시에 따른 공동변호인단의 입장’을 발표했다. 고영일 변호사는 “문재인 정권은 중국공산당바이러스의 확산을 막는다는 이유로 2020. 11. 1. 기존 사회…
이동욱

이동욱 의사 “교회 부수는 자들과 싸우는 것이 거룩”

코리아제너레이션이 10일 “‘대한민국 기독애국청년’들의 제11차 코리아제너레이션 컨퍼런스 연합 예배 및 기자회견이 지난 토요일에도 국회의사당 앞에서 열렸다”고 밝혔다. 이날 자리에는 이동욱 경기의사회 회장이 함께 참석했다. 이 회장은 먼저 차별금…
성산생명윤리연구소

“한국의 프로라이프 운동, 미국 사례 벤치마킹해야”

성산생명윤리연구소(이명진 소장)가 최근 서울역 공항철도 인근에서 ‘한국 복음주의 프로라이프 운동의 실천적 방향 모색(Life wins in Korea)’이라는 주제로 23주년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명진 소장은 “이번 세미나는 복음주의 생명운동을 실제적인 활동영역을 체…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