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

사랑의교회 19차 특새

사회적 거리 두기 3주간 연장… 예배 인원도 그대로

사회적 거리 두기(수도권 2단계, 비수도권 1.5단계) 및 5인 이상 사적 모임 금지 조치가 24일부터 3주간 더 연장된다. 교회의 예배 역시 수도권은 예배당 좌석 수의 20% 이내, 비수도권은 30% 이내 인원에서 참석 가능하다. 김부겸 국무총리는 21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
동성결혼 법제화 한국갤럽

국민 52%가 동성혼 법제화 ‘반대’

‘찬성’은 38%… 2년 전보다 찬반 격차는 줄어 연령 낮을수록 찬성 우세해… 20대 73% 찬성 한국갤럽이 2021년 5월 18일과 20일 전국 만 18세 이상 1,001명을 대상으로 동성애자 커플에게 합법적으로 결혼할 수 있는 권리를 주는 것, 즉 동성결혼 법제화에 대한 생각을 …
한변 및 올바른 북한인권법을 위한 시민모임 (올인모)

“5.18 정신, 김정은 독재 저항으로 발전시키자”

한변 및 올바른 북한인권법을 위한 시민모임(대표 김태훈 변호시, 올인모)이 북한인권법 정상 집행과 대북전단금지법 폐기를 촉구했다. 이들은 18일 오전 11시 국회 정문 앞에서 5.18 민주화운동을 기념하며 개최한 기자회견에서 “41년 전 신군부의 쿠데타에 항거…
한미 FTA

샬롬나비 “쿼드 참여로 안보 기틀 견고히 해야”

샬롬을 꿈꾸는 나비행동(대표 김영한 박사, 이하 샬롬나비)이 오는 21일 한미 정상회담을 앞두고 미국·인도·일본·호주 4개국 협의체 쿼드(Quad)에 적극 참여할 것을 요청했다. 샬롬나비는 17일 논평에서 “지금 전 세계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요동치고 있는 가운…
유정우 박사

“사적 모임 선언문을 법적 근거로? 헌정질서 교란”

한국성과학연구협회(이하 성과연)가 지난 15일 월례 정기모임에서 ‘욕야카르타 원칙’의 허구성과 문제점에 대해 지적했다. 이날 강사로는 이상현 교수(숭실대 법대)와 유정우 박사(애드보켓코리아 회원)가 나섰다. 먼저 이 교수는 “욕야카르타 원칙 선언(Stat…
페미

시민단체들, 검찰에 페미니즘 주입 교사 수사 의뢰 진정

법치주의바로세우기행동연대, 전국학부모단체연합, 차세대바로세우기학부모연합 등 30개 단체가 10일 서울중앙지검에서 특정 사상 주입 수사의뢰 진정서 접수 기자회견을 가졌다. 단체들은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특정 단체가 자신들의 사상을 학생들에게 …
탈트랜스젠더 이효진 양 3

“채워지지 않던 5%에 집착하다, 결국 트랜스젠더까지…”

7세 때 성폭행당한 후 男보다 강해야 한단 라이벌 의식 나 자신 지키지 못했던 피해자, 나 먼저 용서해야 했다 동성애는 후천적인 것, 시작되는 경로는 각자 다양해 성패(成敗)의 패러다임을 밀어내고, 현재진행형의 “분투”에 주목하며 삶의 서사를 관통하는 …
건반넷 국회

“사유리는 특수 상황… ‘슈돌’ 출연한다고 ‘편견’ 없어질까?”

“EQ 높은 정자 골라 시술, 결과 좋으면 과정 상관 없나” 이어 KBS 앞에서 사유리 씨 ‘슈돌’ 출연 반대 목소리 내 외국인이고 해외에서 시술했더라도, 엄연히 ‘불법행위’ 건강가정기본법 개정안을 반대하는 754개 시민단체들의 연합체인 ‘건반넷’과 동성애…
평등법 이상민 의원

“평등법 제정, 일천만 성도 이름으로 강력 규탄”

“평등법 제정, 일천만 성도 이름으로 강력 규탄” 교계, 민주당 이상민 의원 사무실 앞 집회 건강한경기도만들기도민연합 등 교계 및 시민단체들이 6일 대전광역시 유성구 소재 이상민 의원(민주당) 사무실 앞에서 평등법안 발의 규탄 집회를 개최했다. 이 집회…
존 리 월세 집 주식 투기 투자

“크리스천이 주식으로 부자 되려 하는 것은 왜 위험한가?”

부자와 예수님 제자, 동시에 이룰 수 없는 목표 정부·여당 실책으로 전 국민 ‘내집 희망’ 빼앗겨 이 시점에 주식으로 전 국민 투전판 몰아넣는다? 존 리, 기독교 기관까지 들어와 주식투자 전도 엘정책연구원과 PLI 성경적 세계관 스터디 클럽을 이끌고 있는 …
 '건강가정기본법 개정안 반대 전국 단체 네트워크(이하 건반넷)'

“여성가족부 추진 건강가정기본법 개정안, 가족 해체 촉진?”

비혼·동거 가족 내세워 법과 제도 변혁 추구 차별금지법 제·개정 지원 의지? 왜곡된 시각 가족 위한 정책 전혀 없는, 보여주기식 행정 지난 4월 29일 출범한 ‘건강가정기본법 개정안 반대 전국 단체 네트워크(이하 건반넷)’에서 개정안 관련 성명서를 발표했다…
탈트랜스젠더 이효진 양 1

“男으로 성전환 후 물류센터 ‘막노동’하며… 남녀의 차이 느꼈죠”

다시 여성이 된 지금의 나, 모성애란 존재 느껴져 남성이던 나, 근육량 늘었지만 진짜 바뀌진 못해 성전환 후 유리에 비친 제 모습… 인위적이더라 ‘소금과 빛’은 세상을 살아가는 그리스도인들의 역할이자 사명일 것입니다. 각자의 자리에서 맛을 내고 빛을 …
김영한 박사

[논평] 하버드 램지어 교수의 ‘자발적 매춘부’ 주장, “사실 왜곡”

지난 2021년 2월 ‘전시 일본군 위안부는 강제 동원된 성노예가 아닌 자발적 매춘부였다’고 한 하버드대 로스쿨 마크 램지어(J. Mark Ramseyer) 교수의 주장이 미 학계와 미 한인단체 등의 비난적 논쟁의 대상이 되고 있다. 미 한인단체는 2월 16일(현지 시각) 기자회견을 …
시민단체 대표들이 이상민 의원의 평등법 발의 시도를 규탄하는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평등법 끝내 발의되면, 동참 의원·정당 심판할 것”

더불어민주당 이상민 의원이 최근 한 언론사와의 인터뷰에서 ‘평등 및 차별금지에 관한 법률안’(이하 평등법안)을 곧 발의하겠다고 밝힌 것과 관련, 시민단체들이 강력 반대의 목소리를 냈다. 건강사회단체전국협의회, 동성애·동성혼 반대 국민연합, 바른인권…
“올바른 북한인권법을 위한 시민모임” 화요모임이 진행되고 있다.

“북한 인권 해결이 대한민국 인권 지키는 길”

“올바른 북한인권법을 위한 시민모임”(올인모)이 판문점 선언 3주년과 북한자유주간을 맞아 화요집회를 개최했다. 이날 집회에는 태영호 국민의힘 의원, 김문수 전 경기도지사, 이민복 대북풍선단장, 이애란 북한인원총연합 대표 등이 참석했다. 먼저 태영호 …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