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

한국역사진흥원

“교과서 갈수록 좌편향돼… 특정 사관 강요 막아야”

사단법인 한국역사진흥원(이사장 강사빈)은 28일 “서울 마포구 소재 현대빌딩 세미나실에서 ‘2021 역사교육정책토론회-미래를 위한 역사교육은?’을 성료했다”고 밝혔다. 진흥원은 그간 역사 교육의 현장에 있는 청년, 청소년들을 중심으로 ‘대한민국의 미래…
그것이 알고싶다 손정민

SBS ‘그것이 알고싶다’ 범죄 전문가들 “타살 가능성 높지 않다”

29일 SBS ‘그것이 알고싶다’ 1263회 방송에서는 손정민 군의 사건에 대해 타살 가능성이 높지 않다고 밝혔다. 방송에서는 “자신의 옷이 젖지 않은 채, 약물의 도움 없이 60kg의 남성을 물에 끌고 들어가 익사시킬 가능성은 높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이…
중독예방시민연대

“검찰은 ‘불법게임물 유통 사업자’ 엄정 수사하라”

중독예방시민연대와 시민사회단체들은 지난 5월 21일 오전 서울 서초동 대검찰청 앞에서 불법게임물 유통사업자에 대한 검찰의 지지부진 수사를 규탄하고 엄정수사와 강력한 처벌을 요구했다. 사행성 게임의 불법확산과 유통 문제에 대한 감시 고발과 제도 개선…
중독예방시민연대

“사행산업통합감독위원회 낙하산 인사 즉각 취소하라”

중독예방시민연대와 도박을반대하는시민사회모임은 사행산업통합감독위원회 ‘낙하산 인사’를 즉각 철회하라는 내용의 기자회견을 지난 21일 오후 세종시 국무총리실 앞에서 개최했다. 기자회견에서 중독예방시민연대 대표 김규호 목사는 “지금 국무총리 소…
비트코인

비트코인과 가상화폐 열풍, 크리스천은 어떻게 해야?

모든 기술과 현상, 그 자체로 ‘악이나 선’ 되진 않아 크리스천이 산업자본주의 뒷받침 부역하는 현상도 암호화폐, 기술 개발·향상시켜 투기 완화 방향으로 이정훈 교수(엘정책연구원 원장)가 주식 투자에 대한 경계에 이어, 비트코인을 비롯한 가상화폐 열풍…
김부겸 국무총리

“7월부터 백신 접종자는 예배 참석 자유”

백신 접종자에 한해 예배 참석이 자유화될 전망이다. 실외 다중시설 이용에도 같은 기준이 적용된다. 정부는 오는 7월부터 코로나19 백신 1차 접종자에 한해 주일예배 등 정규적인 종교활동에 대한 인원제한 조치를 적용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김부겸 국무총리…
페미니즘 주입 교육

‘페미니즘 세뇌’ 일부 글 해외 IP… 수사 어려워지나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올라와 논란이 된 ‘페미니즘 세뇌 교육 의혹 사건’에 대해 경북경찰청이 공조 수사에 나선 가운데, 최근 글 가운데 일부가 미국에서 작성된 것으로 확인됐다. 경북경찰청은 청와대 청원 게시판에 링크된 ‘페미니즘 세뇌 교육 의혹’…
성차별교육 폐지 시민연대

“성차별적 페미니즘 성교육 폐지하라”

성차별교육폐지시민연대(이하 성폐연)가 25일 서울시 교육청 앞에서 성차별을 조장하는 페미니즘 세뇌교육 및 페미니즘 성교육 폐지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진행했다. 성폐연은 앞서 총 18개 단체가 연합해 1차(정부종합청사 앞)와 2차(청와대 앞) 기자회견을 진행…
성차별교육폐지시민연대

[전문] 성차별교육폐지시민연대 공동 성명서

성차별교육폐지시민연대 ⓒ바른인권여성연합 성차별교육폐지시민연대(성폐연)가 25일 정부종합청사, 청와대에 이어 서울시 교육청 앞에서 성차별을 조장하는 페미니즘 세뇌교육 및 페미니즘 성교육 폐지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진행하고 공동 성명서를 발표했…
국민주권행동

“국적법 개정, 유럽의 망국적 정책과 흡사”

국민주권행동 등 시민단체 및 기독교 단체들이 최근 청와대 분수대 앞에서 “중국 국적 영주권자 자녀 특혜 위한 국적법 개정 반대한다”며 기자회견을 가졌다. 단체들은 성명서를 통해 “우리는 지난 4월 26일 법무부가 입법 예고한 「국적법 일부개정법률안」…
에스더기도운동 금식성회 최상훈

에스더기도운동, 북한 구원 위한 ‘어노인팅 금식성회’

북한 동포들의 영육 구원과 복음통일 위해 기도 하나님 만이 아시는 때, 우리 기도로 역사하신다 에스더기도운동(대표 이용희 교수)에서 지난 18-20일 오후 ‘크고 은밀한 일을 네게 보이리라(렘 33:3)!’는 주제로 북한 구원을 위한 ‘어노인팅 금식성회’를 개최…
여성가족부 (여가부)

샬롬나비 “여가부의 건강가정기본법, 가족 체계 뒤흔들어”

샬롬을 꿈꾸는 나비운동(대표 김영한 박사, 이하 샬롬나비)가 가정의 달을 맞아 발표한 논평에서 4차 건강가정기본법 개정안에 대해 가족 가치 체계를 근본적으로 뒤흔들고 있다고 지적했다. 샬롬나비는 24일 논평에서 “최근 우리 사회는 부모에 의하여 목숨을 …
장마당 더 브릿지

방송인 이성미, 탈북민 창업가 이야기 ‘ON 장마당’ 진행

더 브릿지 주최, 탈북민 창업가의 생생한 창업 도전기 탈북민 꽃is리아 김리아 대표, 류애 안명희 대표 참여 사단법인 더 브릿지(대표 황진솔)가 오는 5월 27일 오후 7시 온라인 화상 플랫폼 줌(ZOOM)을 활용해 ‘2021 더 브릿지 탈북민 창업가 이야기: ON 장마당(‘장’…
사랑의교회 19차 특새

사회적 거리 두기 3주간 연장… 예배 인원도 그대로

사회적 거리 두기(수도권 2단계, 비수도권 1.5단계) 및 5인 이상 사적 모임 금지 조치가 24일부터 3주간 더 연장된다. 교회의 예배 역시 수도권은 예배당 좌석 수의 20% 이내, 비수도권은 30% 이내 인원에서 참석 가능하다. 김부겸 국무총리는 21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
동성결혼 법제화 한국갤럽

국민 52%가 동성혼 법제화 ‘반대’

‘찬성’은 38%… 2년 전보다 찬반 격차는 줄어 연령 낮을수록 찬성 우세해… 20대 73% 찬성 한국갤럽이 2021년 5월 18일과 20일 전국 만 18세 이상 1,001명을 대상으로 동성애자 커플에게 합법적으로 결혼할 수 있는 권리를 주는 것, 즉 동성결혼 법제화에 대한 생각을 …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