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

코로나 무증상

무증상자 격리 해제 기준 완화해 놓고… “무증상 많은 사랑제일교회, 감염에 큰 역할”

박유미 서울시 재난안전대책본부 방역통제관은 9일 코로나19 온라인 브리핑에서 “사랑제일교회와 도심 집회는 다른 대규모 감염에 비해 무증상, 경증 환자 비율이 높았다”며 “그렇기 때문에 무증상과 경증 환자들이 지역 감염 확산에 큰 역할을 한 것으로 생각…
지성호 미래통합당 의원

지성호 의원 “임기 100일, 많은 일 있었다”

탈북자 출신의 국민의힘 지성호 국회의원이 임기 100일간 활동을 보고하며 “‘먼저 온 통일’인 탈북민 정착과 권익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회를 밝혔다. 지 의원은 최근 자신의 SNS에 국회의원 “임기 100일 경과 ‘북한이탈주민 권익센터’ 활동 보…
정교모

정교모, 인천국제공항공사 정규직 전환 경영진 고발

사회정의를 바라는 전국교수모임(정교모)이 9일 인천국제공항공사 정규직 전환 사태 책임을 묻고자 김현미 장관, 이재갑 장관, 구본환 사장과 인천국제공항공사 경영진 13명을 검찰에 고발했다고 밝혔다. 정교모는 지난해 조국 사태 당시 전국 여러 대학 교수 6,241…
임마누엘 페스트라이쉬 이만열

“COVID19 대응, 시민 고립시키고 모욕”

‘한국인만 모르는 다른 대한민국’의 저자로 알려진 임마누엘 페스트라이쉬 박사(하버드대학교 대학원 동아시아언어문화학)가 최근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왜 한국은 코로나 공포 속에 희생양으로 선정됐나?’란 제목의 칼럼을 게시했다. 그는 이 칼럼에서 “…
월송 유기천

제16회 월송기념 학술심포지엄 및 제7회 유기천법률문화상 시상식

서울대 법대 학장과 총장을 지낸 월송(月松) 유기천 교수를 기념하고 한국 법학 발전을 위해 설립된 유기천교수기념사업출판재단(이사장 박영식) 주최 제16회 월송기념 학술심포지엄이 ‘자유민주주의와 유기천의 자유사회’라는 주제로 오는 15일 오후 2시 30분 서…
낙태죄 폐지

“성폭력상담소 낙태죄 폐지 설문? 사실상 지지 서명”

태아사랑운동연합이 9일 최근 태아사랑운동연합은 한국성폭력상담소, 한국여성단체연합, 한국여성민우회, 한국여성의전화의 ‘낙태죄 폐지 설문조사’를 규탄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태아사랑운동연합은 “어제 한국성폭력상담소외 여성단체가 합동으로 온…
낙태죄 폐지 설문조사

[전문] 황당하고 위험한 낙태죄 폐지 설문조사를 규탄한다

태아사랑운동연합이 9일 최근 태아사랑운동연합은 한국성폭력상담소, 한국여성단체연합, 한국여성민우회, 한국여성의전화가 기획한 낙태죄 폐지 설문조사의 문제점을 지적하며 규탄 성명을 발표했다. 다음은 그 전문. 태아사랑운동연합은 한국성폭력상담소, 한…
크레도

크레도, “정의당 발의 차별금지법안이 만드는 세상” 소개

사단법인 크레도가 최근 공식 소셜미디어를 통해 “정의당에서 발의한 차별금지법안이 우리 생활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알아보겠다”며 ‘차별금지법이 만드는 세상’에 대해 소개했다. 크레도는 생명과 가정, 종교와 표현의 자유, 북한 인권에 대한 법률 연구를 …
코로나 서울시

서울시 “정부에 법회·미사 금지 건의할 것”

서울시가 8일 “법회나 미사를 금지하는 것을 정부에 건의하겠다”고 밝혔다. 서울시의 8일 오전 코로나19 브리핑에 따르면 신규 주요 집단 감염은 영등포구 일련정종 서울포교소 11명, 강동구 BF모바일 콜센터 4명, 송파구 쿠팡 물류센터 3명, 은평구 수색성당 관련…
헌법재판소

법조인이 본 차별금지법 “위헌적 요소 너무 커”

200여명의 변호사가 함께하고 있는 (사)착한법만드는사람들(상임대표 김현, 이하 착한법)이 최근 ‘포괄적 차별금지법, 무엇이 문제인가’ 토론회를 서울변호사회관 정의실에서 개최했다. 3일 개최된 토론회는 조용주 착한법 사무총장이 사회를, 김선홍 공동대표…
청와대 국민청원

청와대, 소모임 금지 취소 청원에 뒤늦은 답변

청와대가 최근 ‘정부의 교회 정규 예배 이외 행사 금지 취소’와 관련된 청원에 뒤늦게 답변했다. 지난 7월 청원이 시작된 지 약 두 달 만, 정세균 총리가 소모임 금지를 해제한 지 약 한 달 반 만이다. 답변을 맡은 류근혁 사회정책비서관은 “청원인께서는 극소…
여성가족부성평등정책반대

안티페미협회 “여가부 존재 자체가 폐지돼야”

안티페미협회(이하 협회)가 최근 여성가족부가 논란에 휩싸인 초등생 대상 ‘나다움 어린이 책’ 중 7종을 배포했던 학교에서 회수하기로 한 것과 관련해 “회수만으로 끝나는 게 아니라 세금을 이런 식으로밖에 지출 못하는 여성가족부 존재 자체가 폐지되어야 한…
여성가족부 폐지

여성가족부, 정부부처 평가 여론조사에서 꼴찌

‘여성가족부 폐지론’에 시달리고 있는 여성가족부(이하 여가부)가 정부부처 평가 여론조사에서 꼴찌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4일 여론조사 전문기관 리얼미터는 18개 행정부처를 대상으로 한 8월 행정부 정책수행평가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조사는 지…
정부

“방역, 희생양 찾기 아닌 정권의 반성서 찾아야”

사회정의를 바라는 전국교수모임(이하 정교모)은 최근 “코로나19 확산 방지는 희생양 찾기가 아니라 정권의 반성에서 찾아야 한다”는 정부의 방역 정책에 대한 규탄 성명을 발표했다. 정교모는 “정부의 책무는 국민의 안전을 도모하는 것이지만, 그 책무의 이…
전교조 합법화 반대 및 해체 촉구 집회

[전문] 전국학부모단체연합 전교조 규탄 성명

전국학부모단체연합(이하 전학연)과 58개 단체가 31일 “전교조가 지향하는 급진적 성교육과 페미니즘 사상교육을 반대한다”며 성명서를 발표했다. 다음은 그 전문. 전교조가 지향하는 급진적 성교육과 페미니즘 사상교육을 반대한다 많은 학부모와 단체들은 …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