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

북한

北 정권, 열악한 환경 속 ‘80일 전투’ 등 추가 노동 강요

지난 9월 태풍으로 북한 동부 지역에 심각한 피해가 발생한 가운데, 당국이 주민들에게 ‘80일 전투’로 불리는 추가 노동을 강요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AP통신의 보도에 따르면, 10월에 시작된 이 캠페인은 1948년 북한이 세워진 이후, 13번째 전투이며, 201…
북한 피살 공무원

北 피살 공무원 유가족, 인권위 진정… “대한민국에 설 곳 없었다”

북한군에 피살된 공무원 A씨의 법률대리인이 김기윤 변호사가 20일 고인의 아들이 국가인권위원회(이하 인권위)에 인권침해를 이유로 진정 신청을 했다고 밝혔다. 김 변호사는 인권위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신동근 의원과 해경 관계자들이 고인과 고인의 아…
기자회견

청년들, ‘자유대한민국’ ‘태아 생명’ ‘차금법 저지’ 위해 거리로

자유민주주의 대한민국을 수호하고자 결성된 ‘코리아 제너레이션’(이하 코젠) 청년들이 매주 토요일 오후 4시 국회 앞에서 대한민국 청년들의 연합 컨퍼런스 기자회견을 개최하고 있다. 이 컨퍼런스는 대한민국 청년들이 자기주도적으로, 특히 기독교 청년들…
조해진

조해진 의원 발의 낙태법 개정안, 경남 지역도 환영

조해진 의원(국민의힘, 경남 밀양시의령군함안군창녕군)이 발의한 낙태법 개정안을 지지하는 기자회견이 연이어 개최되고 있다. 경남기독교총연합회, 바른가치수호경남도민연합, 바른인권여성연합 등은 지난 16일 경남 밀양시청 앞에서 조해진 의원의 개정안을 지…
낙태 예방

각계각층, 태아 생명권 수호 위한 전방위적 노력

낙태죄 관련 입법을 앞두고 각계각층이 태아의 생명권 수호를 위한 집회를 계속 이어가고 있다. 지난해 헌법재판소의 낙태죄 헌법 불합치 판결 직후, 자발적으로 모인 시민들은 매주 수요일 국회의사당, 여성가족부 등의 장소에서 ‘위드유(WITH YOU) 캠페인’을 전…
케이프로라이프 낙태 반대 기자회견

[전문] 케이프로라이프 “조해진 의원 낙태법 관련 개정안 지지”

조해진 의원 낙태법 관련 개정안을 지지합니다. 지난 해, 헌법재판소의 낙태죄 헌법불합치 판결로 어두운 밤이 찾아왔습니다. 밤은 더욱 깊어만 지고 방향을 알 수 없는 검은 바다에서 망연자실 하고 있는데 마침내 작은 불빛을 켜고 다가오는 배처럼 오늘 조해진…
바른인권여성연합, 케이프로라이프, 2020낙태합법화를막기위한학부모연합

“조해진 의원의 낙태 관련 개정안은 생명윤리 마지노선”

태아의 생명과 엄마의 결정권 최대 조화하는 방안 최대한 양보해도 심장박동 이후의 낙태 용납 못해 “망연자실한 바다에서 작은 불빛의 배를 보았다” 조해진 국민의힘 의원이 13일 태아의 심장박동시점 기준으로 한 낙태죄 성립 등의 취지를 담은 낙태법 관…
낙태죄 폐지 반대 기자회견

자녀와 함께 나온 어머니들 “뱃속 태아도 생명입니다”

낙태죄 폐지 반대 기자회견 ▲청와대 인근에서 개최된 낙태죄 폐지 반대 기자회견 현장. ⓒ송경호 기자 아이맘, 에스더기도운동, 바른교육교수연합, 행동하는프로라이프 등이 11일 청와대 인근에서 낙태죄 폐지 반대 기자회견을 개최하고 성명서를 발표했다. 이날…
이용희

[전문] 바른교육교수연합 태아생명살리기 성명서

이용희 ▲바른교육교수연합의 대표 이용희 교수. ⓒ송경호 기자 바른교육교수연합의 대표 이용희 교수가 11일 청와대 인근에서 낙태죄 폐지 반대 기자회견에 참여하고 성명서를 발표했다. 다음은 성명서 전문. ‘낙태 반대-태아 살리기’ 운동 ‘우리 모두 태…
낙태 반대

[전문] 엄마들과 아기들, 낙태죄 폐지 반대한다

아이맘, 에스더기도운동, 바른교육교수연합, 행동하는프로라이프가 11일 청와대 인근에서 낙태죄 폐지 반대 기자회견을 개최하고 성명서를 발표했다. 특별히 이날 기자회견에는 아기들과 그 아기들을 낳은 어머니들이 함께 모였다. 다음은 성명서 전문. 낙태법 …
전혜성 바른인권여성연합

[전문] 아기 생명·여성 안전 위해 ‘비밀출산법’ 조속히 제정하라

바른인권여성연합은 5일 서울 주사랑공동체 베이비박스 인근에서 개최된 행동하는프로라이프의 기자회견에 참석하고, 지난 3일 새벽 사망한 한 아기를 추모하며 ‘비밀출산법’제정을 촉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다음은 성명서 전문. 바른인권여성연합 성명…
행동하는프로라이프 베이비박스

베이비박스 근처에 버려진 아기... “비밀출산제 도입하라”

행동하는프로라이프가 5일 오후 주사랑공동체교회 베이비박스 인근에서 비밀출산제 도입을 촉구하는 긴급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베이비박스 인근에서 3일 저체온증으로 사망한 아기를 위한 묵념으로 시작한 기자회견에서, 행동하는프로라이프는 “많은 어머니…
베이비박스

주사랑공동체교회 베이비박스 건너편서 숨진 아기… “더 이상 책임 떠넘기지 말길”

주사랑공동체교회(담임 이종락 목사)의 ‘베이비박스’ 인근에서 숨진 채 발견된 갓난아기의 친모가 경찰에 붙잡혔다. 4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관악경찰서는 전날 오전 5시 30분께 관악구 주사랑공동체 교회에 설치된 베이비박스 맞은편의 공사 자재 더미에서 시…
단편영화 ‘상철:북한’

“北, 고문·구타·공개처형 등 기독교 탄압 여전”

국제 기독교 박해 감시단체 오픈도어즈(Open Doors) 미국 지부는 1일(현지시각) ‘박해받는 교회를 위한 국제 기도의 날’(International Day of Prayer for the Persecuted Church, IDOP)을 맞아 북한의 종교 탄압을 주제로 온라인 행사를 열었다. 데이비드 커리(David Curry) 오픈도어즈 …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