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

경기도 성평등 기본조례

경기도는 왜 ‘양성평등’ 대신 ‘성평등’ 사용했나?

최근 개정안이 통과돼 논란이 되고 있는 ‘경기도 성평등 기본조례’의 ‘성평등’이라는 용어가 기존의 우려처럼 남녀의 성별만이 아닌 동성애 등을 포함하는 ‘성적 지향’도 포함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확인됐다. 최근 해당 조례의 부당성을 고발하고 반대…
박성제 변호사

“인권위 목적은 차별금지법… ‘가정 해체’ 원할 것”

이른바 '인권조례'가 논란이 되고 있다. 저마다 이름이나 성격을 조금씩 달리하지만, 전국의 제법 많은 지방자치단체(지자체)들에 이런 인권조례가 있다. 앞으로도 비슷한 조례의 제정 시도는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많은 기독교인들이 이것에 반대하는 건, …
경기도 성평등 조례

“경기도 병들게 하는 ‘성평등 조례’”

경기도의회가 지난 16일 '경기도 성평등 기본조례 일부개정안'을 통과시킨 것과 관련, 이 개정안에 반대해 온 도민들이 '건강한경기도만들기도민연합'(이하 도민연합)을 결성했다. 도민연합은 "(이 개정안은) 동성애를 옹호하고, 도민들의 기본권과 종교의 자유를 …
임현수 목사

‘북한 감옥 949일’의 증언… ‘내가 누구를 두려워하리요’

“전 하나님 앞에서 죄인이었고 쓸모 없는 종이었는데, 하나님께서 그런 자도 쓸 수 있다는 본을 보여주시기 위해 저 같은 사람을 사용해주신 거 같습니다.” 11일 저녁 만리현성결교회에서 열린, 자서전 「내가 누구를 두려워하리요」출판기념회에서 임현수 목…
이명진 소장

“5만? 100만? 국내 낙태 추정건수 차이 해명해야”

이명진 성산생명윤리연구소 소장이 “연간 국내 낙태 추정 건수가 5만(2019년 한국보건사회연구원 조사)과 100만(산부인과의사회)으로 차이가 너무 크다”며 “두 단체의 해명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 소장은 최근 CTS CNN ‘최윤영의 NOW’에 출연해 “정확한 수…
배정순 교수

“여성 인권을 위해 낙태 반대합니다”

“낙태죄는 여성의 기본권을 제한하거나 여성을 차별하는 것이 아니예요. 진실을 알아야 합리적인 개정안이 만들어질 수 있어요.” 최근 서울역의 한 카페에서 만난 배정순 교수(경북대 외래)가 오는 2020년까지 개정해야 할 낙태 관련 법에 대해 한 말이다. 배 교…
배정순 홍순철 신동일 이상원 김지연 차희제 고영일 백상현 주요셉

‘헌법불합치’ 이후… “낙태 하지 않아도 되는 사회로”

성산생명윤리연구소·(사)한국가족보건협회 주관, 박인숙 국회의원 주최의 ‘낙태죄 헌재 결정에 따른 입법과제’ 정책토론회가 8일 오후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본격 발제에 앞서 이명진 성산생명윤리연구소 소장은 “의…
헌재 낙태 반대

“의사가 낙태 거부하면 존중해야” 77.8%

헌법재판소가 최근 형법 낙태죄에 대해 ‘헌법불합치’ 판결을 내리고, 이에 따라 향후 입법 과제에 대한 사회적 토론이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만약 의사가 낙태 시술을 거부할 경우 이를 존중해 주어야 한다는 응답이 77.8%로 나온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다. 성산…
혐오차별로포장된동성애독재대응

‘왜곡된 혐오차별과 인권기본법의 문제점과 폐해’ 학술포럼

혐오차별로포장된동성애독재대응비상대책위원회가(이하 비상대책위) ‘왜곡된 혐오차별과 인권기본법의 문제점과 폐해’ 학술포럼을 오는 3일 오전 10시 30분, 정갑윤 국회의원 주최로 국회의원회관에 개최한다고 밝혔다. 비상대책위는 “국가인권위는 2019년 2…
제4차 탈동성애인권 집회

“탈동성애, 진정한 동성애자들을 위한 인권”

스톤월 항쟁 50주기(6월 28일)를 맞아 제4차 탈동성애인권 집회가 개최됐다. 동성애문제대책위원회, 동성애문제대책국제위원회 회원들은 지난달 28일 오후 서울 중구 명동길 유네스코회관 앞에서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이날 동성애문제대책위원회 사무총장 김규호…
강제북송 중지를 위한 캠페인

일사각오구국목회자연합, 3일 북송 반대 기자회견

일사각오구국목회자연합(일목연)은 오는 3일 중국대사관 앞에서 탈북민(탈북아이들)북송반대 기자회견을 가질 예정이다. 일목연은 “탈북민 30여명을 사냥하듯 체포하여 북송 시키려고 한다”며 “이들 중에는 9살 여자아이, 13살 여자아이, 18세 청소년, 20대 여성…
낙태 태아

“서울시는 ‘낙태’를 ‘임신중단’으로 변경 말라”

한국기독교공공정책협의회가 1일 “태아의 생명을 사람이 임의로 빼앗는 것을 ‘임신중단’이라는 용어로 대체하자는 것은 합당하지 않다”며 “서울시여성가족재단이 ‘낙태’를 ‘임신중단’으로 용어 변경을 시도하려는움직임을 단호히 반대한다”고 했다. …
<홀리라이프>, <선민네트워크>, <대한민국미래연합>, <탈동성애인권포럼>, <동성애문제대책위원회>

제4차 탈동성애인권 전세계 집회, 28일 열린다

“UN은 동성애자들 보다 더 소수자인 탈동성애자들의 인권을 먼저 보호하라!” 동성애문제대책위원회(위원장 이건호 공동대표/대한민국지키기불교도총연합)와 동성애문제대책국제위원회(위원장 Bishop, Aruoon Kumar Dass/Evangelical Church of India)가 28일 스톤월 항쟁 50주…
선민네트워크

“북한, 억류한 우리 국민 돌려보내라”

제5회 북한인권 자유통일 주간이 지난 25일부터 28일까지 진행되고 있다. 선민네트워크(대표 김규호 목사) 등은 26일 광화문 인근에서 “북한은 김정욱 선교사 등 억류된 대한민국 국민 6명을 집으로 돌려보내라”, “6.25납북자, 김동식 목사 등 납북자 등 생사 확인하…
제5회 북한인권자유통일주간 기념식

“이제라도 6.25납북자들 생사확인 이뤄져야”

6.25납북결정자가족회, 김동식목사유해송환운동본부를 비롯한 47개 단체가 지난 25일부터 오는 28일까지 제5회 북한인권자유통일주간 행사를 진행 중이다. 이들은 지난 25일 오후 2시 정부서울청사 통일부 앞에서 제5회 북한인권자유통일주간 기념식을 갖고, 제78차 …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