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

박선영

물망초 “외신에 국군포로 보도 삭제 요구한 국방부, 사과하라”

(사)물망초(이사장 박선영)가 11일 외신이 보도한 국군포로 관련 기사에 일부 삭제, 수정을 요구한 국방부에 공개 사과를 요구했다. 박 이사장은 “국방부 군비통제과는 지난 9일 오전 9시 반~10시 사이, 느닷없이 전화를 걸어 미국의 소리(VOA) 외신이 보도한 ‘국군…
김정일 김일성 우상화

고위 탈북민 “北, 코로나19 제한 명령 위반 시 처형”

고위급 탈북민이 “북한 정권은 주민들에게 ‘미국이 최고존엄인 김정은을 해치기 위해 코로나19 바이러스를 확산시키려는 계획을 갖고 있다’고 선동하며, 집합 제한 명령을 위반하는 자들을 잔인하게 처형하고 있다”고 밝혔다. 8일(이하 현지시각) 미국 크리스…
헌재 낙태 반대

“수백만 태아 보호받지 못할 사태, 국회 직무유기”

행동하는프로라이프(이하 프로라이프)가 10일 국회의 직무유기에 대해 긴급 성명서를 발표했다. 우리나라는 지난해 헌재가 낙태죄 헌법불합치 결정을 내려, 올해 말까지 낙태 관련 개정안을 통과시켜야 하는 상황이다. 1년 8개월의 기간 동안 국회에는 정부의 법안…
생명존중 여성지도자 목회자연합 낙태 반대

여성지도자·목회자연합 “생명 살리는 낙태법 개정안 원한다”

생명존중 여성지도자 목회자연합이 8일 국회 앞에서 “생명을 살리는 낙태법 개정안을 원한다”며 기자회견을 개최하고 성명을 발표했다. 다음은 그 전문. 성명서 우리나라는 지금 67년동안 유지되어온 낙태죄가 사라지려는 위기에 있다. 그동안 우리나라는 하…
썸네일

국회 법사위 공청회서 전문가들 “낙태죄 정부안, 법적·의료적 문제”

낙태 공청회 ▲낙태죄 개정 공청회 현장. ⓒ국회방송 화면 갈무리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낙태죄 개정 관련 공청회가 8일 개최됐다. 이날 진술은 정현미 이화여대 법학전문대학원장, 이흥락 법무법인 로고스 변호사, 이필량 대한산부인과학회 이사장, 연취현 보아스…
최안나

“낙태 많이 했었지만… 어떤 경우에도 산 아이 죽이기 어려워”

국회 법제사법위원회가 8일 개최한 낙태죄 개정 관련 공청회에서 진술을 맡은 최안나 산부인과낙태법특별위원회 간사가 “전 낙태를 굉장히 많이 하고 낙태로 돈도 많이 번 사람 사람이지만, 지금은 어떠한 경우에도 살아 있는 아이를 죽이기 어렵다는 입장”이라…
이종락 목사

가정보호공대위, 낙태 관련 공청회 당일 “김미애 의원안 지지”

‘지켜진 아동의 가정보호 최우선 조치를 위한 공동대책 위원회(이하, 가정보호 공대위, 위원장 이종락 목사)’는 8일(화) 오전 11시 30분, 국회의사당 정문(앞)에서 김미애 국회의원의 「보호출산에 관한 특별법」을 적극 지지하는 기자회견을 실시했다. 가정보호 공…
보호출산제 지지

[전문] 보호출산제 지지 성명 “모든 아동은 가정에서 자랄 권리가 있다”

‘지켜진 아동의 가정보호 최우선 조치를 위한 공동대책 위원회(이하, 가정보호 공대위, 위원장 이종락 목사)’는 8일(화) 오전 11시 30분, 국회의사당 정문(앞)에서 김미애 국회의원의 「보호출산에 관한 특별법」을 적극 지지하는 기자회견을 개최하고 지지 성명을 …
비혼출산 문제점 긴급 진단

비혼출산 문제점 긴급 세미나, 신학-법률-여성-생명윤리 관점 분석한다

성산생명윤리연구소와 한국기독교생명윤리협회가 오는 11일 프레스센터에서 비혼출산 문제점 긴급진단 세미나를 공동 주최한다. 주최 측은 “한 남자와 여자가 가정을 이루고 자녀를 낳아 양육하는 일은 인간에게 주어진 가장 큰 축복”이라며 “가정이라는 테…
행동하는프로라이프 베이비박스

김미애 의원, 「보호출산에 관한 특별법안」 발의

김미애 의원이 1일 익명출산을 보장하는 「보호출산에 관한 특별법안」을 대표 발의한 가운데, ‘지켜진 아동의 가정보호 최우선 조치를 위한 공동대책 위원회(이하, 가정보호 공대위, 위원장 이종락 목사)’가 오는 8일 국회의사당 정문에서 보호출산제에 대한 지…
한국 순교자의 소리의 풍선 사역 현장

北인권단체들, 대북전단 금지법 통과 소식에 반발

2일 더불어민주당이 야권의 반대에도 불구, 대북전단 살포를 금지하는 법안, 이른 바 ‘대북 전단 금지법’을 국회 외교통상위원회에서 통과시킨데 대해 탈북민과 북한 인권단체들이 일제히 반발했다. 자유아시아방송(RFA)에 따르면, 북한 인권단체들은 “지난 10…
북한인권정보센터

북한인권정보센터, 북한이탈주민에 마스크 12만장 기증

(사)북한인권정보센터(NKDB)가 27일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북한이탈주민에게 마스크 12만장을 기증한다고 밝혔다.   NKDB는 지칸 26일 (주)위드플러스, (주)라인업, (주)억그레이드 세 개의 업체로부터 마스크 12만장을 후원 받아 전국 25개 하나센터와 남북하나재단을 …
마이크 폼페이오

美 국무부, 북한인권단체에 최대 33억까지 기금 지원

미국 국무부가 북한과 관련된 활동을 하는 단체들에 대한 기금 지원 계획을 발표했다고 미국의소리(VOA)가 최근 보도했다. VOA는 ‘북한의 인권과 책임 추공, 정보 접근에 관한 연례 프로그램’이라는 제목의 국무부 공고에 따르면, 지원 대상은 대북 정보 유입 및 …
생명사랑젊은의료인모임

젊은 의료인들 “여성·태아 보호하는 낙태법 개정안 지지”

생명사랑젊은의료인모임, 행동하는프로라이프가 최근 국회의사당에서 낙태법개정안 지지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여성과 태아 모두를 보호하는 법안을 촉구합니다!”라는 현수막을 들고 나온 의료인들은 “한 생명도 쉽게 죽게 되는 것을 원치 않으며, 지금도 …
토마스 오헤아 퀸타나(Tomas Ojea Quintana) 유엔(UN) 북한인권 특별보고관

UN 특별보고관 “탈북민 보호는 한국 정부의 책임”

북한 수용소, 코로나19 영향에 취약한 시설 자세한 정보 북에 요청했지만 제공받지 못해 토마스 오헤아 퀸타나(Tomas Ojea Quintana) 유엔(UN) 북한인권 특별보고관이 한국정부를 향해 탈북자들의 목소리에 더욱 귀를 기울여야 한다고 일침을 놨다. 퀸타나 특별보고…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