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

이용희

[전문] 바른교육교수연합 태아생명살리기 성명서

이용희 ▲바른교육교수연합의 대표 이용희 교수. ⓒ송경호 기자 바른교육교수연합의 대표 이용희 교수가 11일 청와대 인근에서 낙태죄 폐지 반대 기자회견에 참여하고 성명서를 발표했다. 다음은 성명서 전문. ‘낙태 반대-태아 살리기’ 운동 ‘우리 모두 태…
낙태 반대

[전문] 엄마들과 아기들, 낙태죄 폐지 반대한다

아이맘, 에스더기도운동, 바른교육교수연합, 행동하는프로라이프가 11일 청와대 인근에서 낙태죄 폐지 반대 기자회견을 개최하고 성명서를 발표했다. 특별히 이날 기자회견에는 아기들과 그 아기들을 낳은 어머니들이 함께 모였다. 다음은 성명서 전문. 낙태법 …
전혜성 바른인권여성연합

[전문] 아기 생명·여성 안전 위해 ‘비밀출산법’ 조속히 제정하라

바른인권여성연합은 5일 서울 주사랑공동체 베이비박스 인근에서 개최된 행동하는프로라이프의 기자회견에 참석하고, 지난 3일 새벽 사망한 한 아기를 추모하며 ‘비밀출산법’제정을 촉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다음은 성명서 전문. 바른인권여성연합 성명…
행동하는프로라이프 베이비박스

베이비박스 근처에 버려진 아기... “비밀출산제 도입하라”

행동하는프로라이프가 5일 오후 주사랑공동체교회 베이비박스 인근에서 비밀출산제 도입을 촉구하는 긴급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베이비박스 인근에서 3일 저체온증으로 사망한 아기를 위한 묵념으로 시작한 기자회견에서, 행동하는프로라이프는 “많은 어머니…
베이비박스

주사랑공동체교회 베이비박스 건너편서 숨진 아기… “더 이상 책임 떠넘기지 말길”

주사랑공동체교회(담임 이종락 목사)의 ‘베이비박스’ 인근에서 숨진 채 발견된 갓난아기의 친모가 경찰에 붙잡혔다. 4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관악경찰서는 전날 오전 5시 30분께 관악구 주사랑공동체 교회에 설치된 베이비박스 맞은편의 공사 자재 더미에서 시…
단편영화 ‘상철:북한’

“北, 고문·구타·공개처형 등 기독교 탄압 여전”

국제 기독교 박해 감시단체 오픈도어즈(Open Doors) 미국 지부는 1일(현지시각) ‘박해받는 교회를 위한 국제 기도의 날’(International Day of Prayer for the Persecuted Church, IDOP)을 맞아 북한의 종교 탄압을 주제로 온라인 행사를 열었다. 데이비드 커리(David Curry) 오픈도어즈 …
북한인권정보센터

최기식 변호사, NKDB 북한인권기록보존소장으로

법무부에서 통일법무과장과 북한인권기록보존소장을 역임하며 검찰 내 대표적인 ‘북한·통일 전문가’로 꼽히던 최기식(51·사법연수원 27기) 법무법인 산지 파트너 변호사가, 11월 3일 민간단체 (사)북한인권정보센터(NKDB) 부설 북한인권기록보존소 소장 겸 이사로 …
pixabay

북한 내 종교활동 허용, 최근 3년간 ‘0%’

(사)북한인권정보센터(이하 NKDB)의 『2020 북한 종교자유 백서』가 30일 발간됐다. NKDB의 『북한 종교자유 백서』는 북한의 종교정책과 종교자유 현황을 체계적으로 조사·분석함으로써, 북한의 종교자유 실태에 대한 기초자료를 축적하고 종교박해를 예방하며 피…
북한 우리 공무원 살해하고 불태워

국제인권단체 “北 국경 ‘발견 즉시 사격’, 국제법 위반”

국제 인권 단체 ‘휴먼라이츠워치’(HRW)가 최근 북한이 ‘허가없이 국경 완충지대에 칩입한 자들에게 경고 없이 무조건 사격한다’는 포고문을내린 것은 명백한 국제법 위반이라고 강조했다. 미국 뉴욕에 본부를 둔 휴먼라이츠워치이 존 시프턴 아시아 국장은 28…
이래진 연평도 공무원 피살

北 피살 공무원 유가족 “유엔과 웜비어 가족도 돕는데, 우리나라는 인권 유린”

북한군에 의해 피살된 공무원의 유가족이 명예회복과 철저한 진상규명을 위해 유엔을 포함한 남북공동 조사와 남북한 당국자 회담을 요청했다. 고인의 형 이래진 씨는 28일 청와대 인근에서 기자회견을 개최하고, 대통령에 대한 상소문을 발표하며 청와대에 정보…
연평도 공무원 피살 아들 편지도

北 피살 공무원 유가족, 국방부·해양경찰청·해양수산부에 정보공개 청구

북한군에 의해 피살된 공무원의 형 이래진 씨의 법률대리인 김기윤 변호사가 27일 국방부, 해양경찰청, 해양수산부에 우편으로 북한의 통신내용과 국방부 산하기관(해군 등 포함)의 통신내용 등에 대해 정보공개청구서를 발송했다. 이 씨 측은 지난 14일 해양경찰…
한국미래이니셔티브

“北 종교 자유 피해자 중 대부분은 기독교인”

한국미래이니셔티브(대표 마이클 글렌디닝)가 27일 국제 종교 자유의 날을 맞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북한 내 종교의 자유 침해 실태’를 보고했다. 이날 보고는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됐으며, 인권조사 디렉터 유수연 씨와 인권젠더 디렉터 강혜주 씨…
북한인권법 정상집행 촉구

“대한민국, 세계 최악 인권탄압국의 대변인 돼”

한반도 인권과 통일을 위한 변호사모임(한변, 대표 김태훈 변호사) 등 북한인권단체들이 27일 오전 국회 정문 앞에서 북한인권법의 정상 집행을 촉구하는 집회를 가졌다. 이날 집회에는 홍일표 전 의원(前 국회인권포럼 대표), 김문수 전 경기지사(북한인권법 최초…
홍일표

홍일표 전 의원 “현 정부, 북한 인권 거론하는 것 혐오”

홍일표 전 의원(전 국회인권포럼 대표)이 27일 국회 정문 앞에서 북한인권법의 정상 집행을 촉구하는 집회에 참석해 “북한인권법 제정 후 4년이 됐는데, 법의 가장 핵심적 내용인 북한인권재단의 구성과 인권기록보존소의 내실화, 북한인권대사의 임명이 전혀 이행…
정교모

[전문] 대한민국 주권 수호 의지 없는 문재인 정권 규탄 기자회견 성명

사회정의를바라는전국교수모임(이하 정교모)이 24일 대한민국 국립현충원에서 ‘대한민국 주권 수호 의지 없는 문재인 정권 규탄 기자회견’을 갖고 성명서를 발표했다. 정교모는 지난해 조국 사태 당시 전국 여러 대학 교수 6,241명과 함께 시국선언문을 발표하…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