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

문재인

통일부, 대북전단 보낸 자유북한운동연합 등 고발

법인 설립 허가 취소 절차에도 착수 김여정 맹비난 우리 정부 즉각 반응 우리 정부가 10일 대북전단 활동을 벌여온 단체 2곳을 남북교류협력법 위반으로 고발하고, 이 단체들에 대한 정부의 법인 설립허가를 취소하기로 했다. 통일부는 이날 탈북민인 박상학 대…
한국 순교자의 소리

순교자의소리 “대북 성경 배포 막아선 안 돼”

한국 순교자의 소리(한국 VOM)가 최근 발생한 대북전단 배포 논란에 관해 “풍선으로 북한에 성경을 보내는 사역은 매우 중요하다”는 입장을 9일 밝혔다. 한국 VOM은 이날 ‘사랑하는 경찰, 군인, 국정원, 정부 형제 여러분’이라는 제목의 글에서 “평범한 북한 주…
열방부흥축제 vision unification

탈북민 신학생 주축 동아리, 프로젝트 지원 사업 선정

장신대, 백석대, 숭실대, 동국대, 김천대 등 재학중 탈북민 대학생·신학생, 한국 청년 대학생들로 구성 남북 청년 문화선교 동아리 ‘Vision Unification(대표 연광규)’이 남북하나재단 주관 2020년 남북대학생 동아리활동 및 프로젝트 지원 대상자로 선정됐다. 이에…
삐라 대북전단 풍선 북한 살포

유엔에 ‘대북전단(삐라) 살포 금지법’ 막아달라 청원

북한인권 개선을 위한 대한민국 최대 변호사단체인 ‘한반도 인권과 통일을 위한 변호사모임(한변)’과 북한인권 NGO ‘성공적인 통일을 만들어가는 사람들(성통만사)’에서 정부의 대북전단 금지법안 추진에 반대해 유엔 등에 중단 강력 권고를 호소했다. 이들…
삐라 대북전단 풍선 북한 살포

“대북전단 금지, 표현의 자유 억압… 통제 대상 확대될 수도”

김여정 북한 노동당 제1부부장이 한국의 대북 전단 살포를 비난한 후, 정부가 곧바로 금지법 제정 움직임에 나서자 “국내외 북한인권 운동가들이 표현의 자유를 침해하는 결과를 낳을 것”이라고 비판했다. 미 워싱턴에서 활동 중인 시민단체 북한인권위원회(HRN…
삐라 대북전단 풍선 북한 살포

법률가들 “정부 ‘대북전단 살포 금지법’ 추진, 중대한 위헌”

한반도 인권과 통일을 위한 변호사모임(회장 김태훈, 한변)에서 ‘정부의 대북전단 살포 금지법 추진은 중대한 위헌’이라는 제목의 성명을 발표했다. 이들은 “대북전단 살포는 헌법상 표현의 자유로서 보장되고, 법률로써 제한하더라도 그 본질적 내용을 침해…
지송호

지성호 의원 “대북전단, 주민들 알 권리 위한 것”

미래통합당 지성호 의원은 4일 김여정 북한 노동당 제1부부장이 대북전단 살포를 비난한 데 대해 “북한 주민의 알 권리는 보장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지 의원은 이날 국회 의원회관에서 외신기자간담회를 열고 “북한 주민들은 세상 돌아가는 이야기를 제대로…
한국 순교자의 소리의 풍선 사역 현장

“백해무익? 진실 알리는 대북전단, 北이 가장 싫어해”

결정적으로 문제 되니, 북한에서 막으려는 것 막을 것이 아니라, 오히려 계속 보내서 자극을 정부, 北 대화로 끌어내는 촉진제로 활용해야 북한 김정은의 여동생 김여정이 대북전단 살포에 대해 ‘군사합의 위반’ 운운하며 비난하자 우리 정부가 관련 법률을 …
순교자의 소리, 풍선띄우기,

靑이 말한 ‘백해무익’ 의미와, 김여정이 지목한 대북전단 내용은

청와대 핵심관계자가 4일 “삐라(대북전단) 살포는 백해무익한 행동”이라며 “안보에 위해를 가져오는 행위에는 정부가 단호히 대응할 것”이라고 밝혔다. 백해무익(百害無益)이란 해(害)롭기만 하고, 하나도 이로울 것이 없다는 의미의 사자성어다. 이번 청…
북한 인권 거리 캠페인

北 인권단체들, 21대 국회에 북한인권재단 조속한 설립 촉구

한국 내 북한인권단체들이 공식 임기를 시작한 21대 국회에 북한인권재단 조속한 설립을 촉구했다고 1일 자유아시아방송(RFA) 보도했다. 지난 2016년 북한인권법이 제정된 이후 현재까지 한국 국회의 일부 정당이 북한인권재단 이사들을 추천하지 않으면서 재단의 …
북한 공개처형 장소

“北, 성경 소지 또는 한국 영화 유포 시 공개 총살”

북한이 성경을 소지한 주민들을 처형하는 사례가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책연구기관인 통일연구원은 118명의 탈북자들을 심층 면접 조사하고, 연구원 측이 입수한 공식 문건 등을 토대로 북한 인권 실태를 분석한 ‘북한 인권백서 2020’을 12일 발간했다. …
북한자유투사 15인 추모행사 대담

北 민주화에 목숨 바친, 15인 자유투사를 아시나요

북한자유투사’ 추모행사, 2014년 장세율 대표 개인적으로 시작 북한의 자유화, 민주화 위해 싸우다 체포, 비참하게 목숨 잃어 북한에서 특이사항이 발생할 때마다 수많은 내부 정보들이 유통된다. 최근 김정은의 잠적이 오랜 시간 이어져 ‘신변이상설’로 전 …
태영호 전 북한공사, ‘목발 영웅’ 지성호 NAUH 대표 당선

홍준표 “태영호·지성호, 김정은 잠적에 상식적 추론 했을 뿐”

홍준표 당선인(무소속, 전 자유한국당 대표)가 ‘김정은 건강이상설’ 등을 제기한 태영호·지성호 등 탈북민 당선인들에 대한 비난에 대해 “그만 하라”고 밝혔다. 홍 당선인은 “태영호·지성호 탈북 국회의원 당선자들로서는 극히 이례적인 사태에 대해 충분…
김정은 비료공장 노동신문

“김정은 사망설, 복음적으로 북한과 통일 보는 기회로”

가짜뉴스는 사회 혼란 부르고 기독교인들 영적 분별력 약화 북한 김정은이 20일만에 공개 활동에 나서면서 ‘사망설’이 잠잠해진 것에 대해, ‘탈북 목사 1호’ 강철호 목사(새터교회)는 “남북한 복음 통일에 있어 전략적 접근이 필요하다”고 다시 한 번 강조…
김정은 미사일 북한

“김정은 사망설 난무, 비정상적 1인 독재 때문”

시술에서 수술로 와전, 사망설까지 등장 20일간 온갖 소설, 탈북민들 부추기기도 아니면 말고 식 주장과 과장에 경각심을 20여일만에 북한 김정은의 공개 활동이 보도되면서 ‘사망설’이 잠잠해진 것에 대해, 북한 전문가이자 <평양 밖 북조선> 저자인 강동완 교…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