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

김정은 군인 총 북한

“北, 자유아시아방송 장기 청취한 선장 공개 총살”

북한이 자유아시아방송(RFA)를 청취한 혐의로 어선 선장을 공개 처형했다고 미 정치전문 매체 더힐이 21일(현지시각) 보도했다. 더힐에 따르면, 북한 당국은 10년 이상 RFA를 청취한 것으로 알려진 어선 선상 최모씨를 공개 총살한 것으로 알려졌다. RFA는 미국 연방기…
강동완 쌀 USB 대북전단 살포금지

“대북전단금지법, 접경지역 위해? 제3국서도 금지”

北 주민들 알 권리 위해 외부정보 유입 고민해 왔는데… 탈북민들이 북한 내 가족에게 보내는 송금도 문제 될 것 진정 자유민주주의국가 맞는지 회의… 국민 대변 아냐 본지에 ‘평양 밖 북조선’ 사진 시리즈를 연재하고 최근 『평양 882.6km』를 펴낸 강동완 교…
낙태 반대 차량 시위

[전문] 낙태법 개정 외면하는 국회의 직무유기 강력 규탄한다

최근 국회 주변에서 차량 시위를 시작한 행동하는 프로라이프 측이 21일 올바른 낙태법 개정을 촉구하는성명서를 발표했다. 다음은 그 전문. <행동하는 프로라이프 성명서> 낙태법 개정 외면하는 국회의 직무유기 강력 규탄한다! 헌법재판소의 낙태죄 헌법불…
국회 낙태 반대

생명보호단체들과 예장 고신, 국회에 “낙태법 개정 책임 다하라”

여성과 태아 생명 모두 살리는 낙태법 개정 촉구 공동 기자회견과 1인 시위가 16일부터 17일 양일간 국회 인근에서 개최됐다. 양일간 개최된 기자회견에는 국내 생명보호단체인 사단법인 프로라이프 등 태아생명보호 시민연대(9개 단체), 행동하는 프로라이프(62개 …
유엔  인권최고대표사무소, 인권,

유엔, 북한인권결의안 16년 연속 채택

유엔이 16년 연속으로 북한인권 결의안을 채택했다고 자유아시아방송(RFA)가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유엔 총회는 16일 본회의에서 북한의 인권 유린을 규탄하며 즉각적인 개선을 촉구하는 내용의 북한인권 결의안을 채택했다. 이로써 북한인권 결의안은 제3위원회…
토마스 오헤아 퀸타나 유엔 북한 인권특별보고관

유엔 北인권특별보고관, ‘대북전단금지법’ 재고 촉구

토마스 오헤아 퀸타나 유엔 북한인권 특별보고관이 한국 측에 ‘대북전단 살포금지법’ 재고를 권했다고 자유아시아방송(RFA)이 17일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토마스 오헤아 퀸타나 유엔 북한인권 특별보고관은 16일 이날 RFA와의 인터뷰에서 “남북관계 발전법 개…
물망초

김정은 배상 이끈 물망초, 추심금 청구소송 제기

김정은을 상대로 첫 국군포로 배상 책임을 이끌어낸 (사)물망초(이사장 박선영)가 16일 (사)남북경제문화협력재단(이하 경문협, 이사장임종석 전 문재인대통령 비서실장)을 상대로 서울동부지방법원에 추심금 청구소송을 제기한다고 밝혔다. 물망초는 “탈북 국…
1인 릴레이 시위 낙태법 유지 촉구

프로라이프-고신-기윤실 등, 낙태법 개정 촉구 1인 시위 연다

헌법재판소의 헌법불합치 판결에 따라 올해 말까지 낙태법 개정이 시급한데, 낙태법 관련 논의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은 채 정기국회가 마감된 가운데, 여러 시민단체가 낙태법 개정 촉구 공동 기자회견을 16일, 17일 양일간 11시~12시까지 국회의사당 1문 앞에서 진행…
박상학 대표

박상학 대표, ‘대북전단금지법’ 통과에 ‘헌법소원’ 제기

탈북민단체 자유북한운동연합의 박상학 대표는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대북전단 살포 금지법에 대해 헌법소원을 제기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14일 국회는 접경지역에서 대북전단 등의 살포를 금지하는 내용을 담은 남북관계발전법 개정안을 의결했다. 이에 대해 탈…
생명운동연합의 사무총장 김길수 목사

새생명사랑회-생명운동연합, 태아 생명 보호하는 낙태죄 개정 촉구

새생명사랑회와 생명운동연합(사무총장 김길수 목사)이 14일 “태아가 살아야 대한민국이 산다. 국회는 태아의 생명을 보호하는 낙태죄를 조속히 개정하여 입법부의 의무를 다하라”며 낙태죄 입법 촉구 성명서를 발표했다. 생명운동연합은 “헌법재판소는 지난…
장예총

장예총 “장애예술인의 창작권을 보장하라”

사단법인 한국장애인문화예술단체총연합회(이하 장예총, 상임대표 홍이석 목사)가 지난 10일 시행된 ‘장애예술인 문화예술활동 지원에 관한 법률’와 관련해 성명서를 발표해다. 다음은 그 전문. 장애예술인의 창작권을 보장하라 지난 12월 10일 예술인복지법…
프로라이프 국회 앞 1인 릴레이 시위

프로라이프, 낙태법 개정 촉구… “생명 보호 시급히 나서라”

사단법인 프로라이프(前 낙태반대운동연합)가 11일 “헌법재판소의 판결에 따라 올해 말까지 낙태법 개정이 시급한데, 낙태법 관련 논의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고, 정기국회가 마감됐다”며 낙태법 개정을 촉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사단법인 프로라이프(前 낙…
북한, 인권, 정치범 수용소, 탈북민, 탈북, 중국, 박해, 기독교,

세계 인권의 날 맞아… 국제사회, 北 인권 개선 촉구

미 국무부는 세게 인권의 날을 맞아 북한의 심각한 인권 상황을 깊이 우려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10일은 유엔이 세계 인권의 날을 제정한 지 72주년아 되는 날이다. 미 국무부는 인권의 날을 맞아 자유아시아방송(RFA)과의 인터뷰에서 “우리는 북한의 심각한 인…
주요셉

시민단체들, 세계인권선언 72주년 맞아 인권위 규탄

국민주권행동, 자유인권실천국민행동 등 시민단체가 10일 세계인권선언의날을 맞아 국가인권위원회 앞에서 규탄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단체들은 이날 “지금 대한민국에서 국가인권위원회 등 편향된 비정상적인 사상에 사로잡힌 일부 세력들에 의하여 입법 추…
주요셉

[전문] 세계인권선언 정신 왜곡하는 사이비 인권단체 규탄

자유인권실천국민행동 등 시민단체들이 10일 세계인권선언 72주년을 맞아 국가인권위원회 앞에서 세계인권선언 정신을 왜곡하는 단체에 대한 규탄 기자회견을 했다. 다음은 성명서 전문. 세계인권선언 정신 왜곡 사이비 인권단체들 세계인권선언 기념할 자격 없…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