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

대만 탈동성애

동성결혼 합법화된 대만에서 국제 탈동성애 연맹 발족

동성결혼이 합법화된 대만에서 지난 26~27일 제2회 대만 탈동성애자 세계대회 ‘Rainbow Crosser(무지개를 건너는자=탈동성애자)’가 개최됐다. 이날 대만과 22개 각 나라에서 온 대표들은 대만 국제 컨벤션 센터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국제 탈동성애 인권 회담이 열리는…
북한인권 거리 캠페인

“검은 두건이 혐오감 유발? 북한 인권 실태는 상상초월”

북한정의연대(대표 정베드로 목사)가 지난 26일 오후 신촌명물거리에서 ‘북한인권 거리 캠페인’을 개최했다. 탈북민 출신으로 북한정의연대의 대표를 맡고 있는 정베드로 목사는 “와국인 봉사자 대부분이 미국인이었다. 날씨가 추운데 참 열심히 자원했다”…
20181008 북한인권법 개선을 위한 정책 세미나

10명 중 8~9명 “북한 인권 상황 심각하다”

(사)북한인권정보센터가 23일 북한 인권 문제에 대한 일반국민들의 생각과 북한 인권에 대한 인식변화를 조사한 ‘북한인권에 대한 국민인식 조사’ 결과를 공개했다. 이에 따르면 ‘북한인권 상황’에 대한 응답자의 87.2%가 “심각하다”고 응답했다. “심각하…
pixabay

절반 가까이 수용소로… 북한의 요원한 ‘종교자유’

북한에서 정권안정, 사회질서 등을 위한 생명권 침해 사건이 여전히 발생하고 있고, 탈북자에 대한 처벌 강화 및 열악한 구금시설로 인해 피의자와 구금자의 권리 침해 사건도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사)북한인권정보센터(이하 NKDB)는 23일 …
북한인권정보센터

북한인권정보센터 “북한인권… 실태와 인식 차이는?”

북한인권정보센터가 23일 광화문 센터포인트 빌딩 ROOM A에서 연례보고서 세미나’북한의 북한인권 남한의 북한인권 실태와 인식 차이’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2019 북한인권백서’와 ‘2019 북한종교자유백서’, ‘2019 북한인권에 대한 국민인식 실태’…
엄주희 부소장

“해외 선진국 도입한 ‘비밀 출산제’ 우리도 시행해야”

엄주희 부소장(성산생명윤리연구소, 국가생명윤리정책원)과 이명진 소장(성산생명윤리연구소)이 21일 성산생명윤리연구소의 10월 포럼에서 ‘비밀 출산제 법안’ 도입의 필요성에 대해 전하며 해외의 사례를 살폈다. 이명진 소장은 “얼마 전 한 여대생이 화장실…
장지영 교수

“낙태 막기 위해 남성 책임 강화하는 법 마련돼야”

형법 낙태죄에 대한 헌재의 ‘헌법불합치’ 판결에 따라 국회는 오는 2020년 말까지 관련 법을 제정해야한다. 이런 가운데 해외의 낙태 관련 법안을 살펴보는 시간이 마련됐다. 장지영 교수(이화여대 서울병원 건강증진센터 소화기내과 임상조교수, 이화여대 트루…
제5회 탈동성애인권 국제캠페인

美 뉴욕 유엔본부 앞 ‘탈동성애 인권선언문’ 발표

동대위 주최 제5회 탈동성애인권 국제캠페인 “유엔, 동성애자들뿐 아니라 탈동성애자들도” 혐오 범죄자나 배신자 취급, 살해 위협 받기도 동성애문제대책위원회(공동위원장 김규호 목사) 주최 제5차 탈동성애인권 국제캠페인이 지난 10일 12시 미국 뉴욕 유엔…
북한 기독교인, 오픈도어즈

3명의 탈북민 기독교인이 전하는 신앙 이야기

오픈도어즈 사역자인 로버트 케나(Robert Kenna)는 공식 홈페이지에 그동안 만났던 3명의 북한 기독교인들이 전해준 이야기를 소개했다. 그녀가 소개한 내용은 다음과 같다. 1. 굶주림에 이끌린 청년 그는 북한에서 자란 한 남성을 만났다. 그는 굶고 있는 가족들을 …
생명문화

“교회가 생명경시 풍조 문제 풀어야”

생명문화 VS 반(反)생명문화의 충돌을 주제로 하는 코람데오닷컴(코닷)포럼이 내달 11일 저녁 7시 사랑의교회 남드림센터 디모데홀에서 개최된다. 시편 139편 13절 ‘나의 모태에서 나를 만드셨나이다’를 본문으로 하는 이번 포럼에서는 신원하 원장(고려신학대학…
북한자유주간 해리티지재단 허광일

북한인권 운동가 허광일 위원장 위해 25명 변호인 나서

탈북민과 국군포로 등을 위한 인권단체인 사단법인 물망초(이사장 박선영)가 최근 “변호사 25명이 북한인권운동가 허광일 구하기에 나섰다”고 밝혔다. 물망초는 “경찰과 검찰, 법원의 원칙없는 조사와 수사, 영장발부에 변호사들이 팔을 걷어붙이고 나섰다. …
탈북민, 오픈도어즈, 북한선교, 박해

“北 기독교인들에게도 동일하게 역사하시는 주님”

오픈도어즈는 최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탈북민 희진(31·가명)씨의 사연을 소개했다. 다음은 오픈도어즈가 소개한 그녀의 간증 내용이다. 희진씨의 할머니는 문을 잠근 뒤, 부드러운 목소리로 노래를 불렀다. 매 주일마다 희진씨의 할머니는 작은 방으로 그녀를 …
태아 낙태 반대

성산포럼, ‘미국의 낙태 반대법안 추진 현황’ 발표한다

성산생명윤리연구소(소장 이명진)가 오는 21일 오후 7시 금천구에 위치한 명이비인후과에서 10월 생명포럼을 개최한다. 이날 발제에는 장지영 교수(성산연구팀장)가 ‘미국의 낙태 반대법안 추진 현황’에 대한 주제를 발표하고 엄주희 부소장이 ‘비밀출산제 법…
수잔 솔티

“자유 없이 김씨 일가의 노예로 사는 북한 주민들”

트루스포럼(대표 김은구)이 1일 정동제일교회 아펜젤러홀에서 ‘북한 인권’을 위한 세미나 ‘리멤버 NK’를 개최했다. 이날 개회사를 전한 김은구 대표는 “이곳 정동교회에서 예배를 드린 이승만 대통령께서는 휴전협정이 체결되는 날, 북한 동포들에게 ‘여러…
김정욱 선교사의 친형 김정삼 대표

10월 3일 개천절에 ‘북한 인권’ 위해 모인다

북한의 박해받는 사람들을 기억하는 모임인 ‘자카르 코리아 게더링’(이하 게더링)이 10월 3일 오전10시부터 저녁 10시까지 강남역 더크로스교회(박호종 목사)에서 12시간 릴레이로 열린다 대북인권단체 북한정의연대의 대표이자 게더링의 실무대표인 정베드로 …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