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

 수잔 숄티, 북한자유주간,

[중국 내 탈북민 구출을 위해 문재인 대통령에게 보내는 서한]

문재인 대한민국 대통령 귀하 저희는 현재 중국에 억류되어 있는 북한 남성들, 여성들, 그리고 아이들의 대한민국 입국을 도움으로써, 이들의 생명을 구하기 위한 대통령님의 긴급한 조치를 요청하고자 이 서신을 보냅니다. 현재 중국에 억류돼 있는 대부분의 …
18회 북한자유주간

北 보위부 극비문서 “내부서 정권 붕괴 시도 일어나”

북한 자유와 인권 회복 위한 적극적 방안 논의 北 자유와 민주화 성취 위해 외부 지원 필요해 韓 정부, 북한 주민들 위한 정보 유입 왜 막나? “지금 북한에서는 탈북민들조차 상상하지 못했던 비약적인 변화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전 계급에 걸쳐 김정은 독재 체…
박상학 대표, 자유북한운동연합

자유북한운동연합 박상학 대표, 대북전단 50만 장 살포

탈북단체 자유북한운동연합은 25일부터 29일 사이 DMZ와 인접한 경기도 강원도 일대에서 대북전단 50만 장을 살포했다고 밝혔다. 자유북한운동연합은 30일 보도자료를 통해 “제18회 ‘북한자유주간’을 기념해 4월 25일부터 29일 사이 DMZ와 인접한 경기도·강원도 일…
북한자유주간

“北 주민들, K드라마 보며 정권 거짓 깨달아”

지난 25일(이하 한국 시간)부터 시작된 제18회 북한자유주간이 온라인 화상을 이용해 닷새 째 일정을 소화하고 있는 가운데, 29일에는 ‘열린 마음’(Open Minds)이라는 주제로 대북 정보유입의 중요성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총 두 가지 주제로 진행됐는데…
북한자유주간

“北에 가장 영향력 강한 라디오 채널은…”

북한 주민들이 선명하게 들을 수 있는 가장 강력한 대북 라디오 채널은 자유아시아방송(RFA), 미국의소리(VOA), 극동방송(FEBC) 3가지이며, 외부 정보 유입을 위해 채널을 더욱 늘려야 한다는 주장이 나왔다. 미국 워싱턴DC의 주요 싱크탱크 중 하나인 미국기업연구소(A…
북한자유주간

북한자유주간 시작… “北 주민 자유 계속 지지할 것”

북한의 인권 개선을 촉구하는 연례 ‘북한자유주간’ 행사가 24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되고 있다. RFA에 따르면, 북한자유주간 첫날과 둘째날 서울에서 기도회(미국 시간 24일 오후 8시, 한국시간 25일 오전 9시) 및 개회식이 진행됐다. 이날 기도회에는 국내 탈북민들…
삐라 대북전단 풍선 북한 살포

“인권위 대북전단금지법 진정 각하 결정, 위헌적”

법치주의바로세우기행동연대(이하 법세련)은 최근 국가인권위원회(이하 인권위)가 대북전단금지법 인권침해 진정사건을 각하결정하면서 의견표명을 하지 않은 것에 대해 “의견 표명을 할 것을 명령해 달라”는 내용의 행정심판을 청구했다. 법세련에 따르면 …
아시아인권연대

아시아인권연대, 인종혐오와 증오범죄 규탄

아시아인권연대(대표 허은총)가 최근 미국 내에서 일고 있는 인종혐오와 증오범죄를 규탄하고 미국 경찰, 검찰, 사법기관의 공정한 수사와 재발방지 대책 마련을 촉구하는 시위를 진행 중이다. 아시아인권연대는 경기도 평택역 서부광장 앞, 서울 종로 광통교 일대 …
북한자유주간

제18회 북한자유주간 행사 24일부터 한·미에서 개최

북한 자유 위한 국제 금식기도의 날 지정 중국 구금된 탈북민들 위한 평화 시위도 매년 4월 마지막 주마다 북한 인권 개선을 촉구하고 있는 ‘북한자유주간(North Korea Freedom Week)’ 행사가 오는 4월 24일부터 30일까지(미국 시간) 미국 워싱턴 D.C.와 한국 서울, 그리고…
토마스 오헤아 퀸타나 유엔 북한 인권특별보고관

유엔 北인권특별보고관 “대북전단금지법 재검토 요청”

토마스 오헤아 퀸타나 유엔 북한인권특별보고관이 대북전단금지법에 대한 한국 정부의 해명이 충분치 않다며 법에 대한 재검토를 권고했다고 미국의소리(VOA)가 23일 보도했다. 퀸타나 보고관은 VOA와의 인터뷰에서 “지난달 말 시행에 들어간 대북전단금지법에 …
대북전단, 자유북한운동연합

美 의회, 오는 15일 대북전단금지법 청문회

미국 의회 내 초당적 기구인 ‘톰 랜토스 인권위원회’가 오는 15일 남북관계 발전에 관한 법률, 이른바 ‘대북전단금지법’ 등 남북한 내 표현의 자유 문제에 대한 청문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톰 랜토스 인권위원회’ 관계자는 8일 자유아시아방송(RFA)과의 인…
정베드로 대표

북한사역목회자협, 사역 위한 기도제목 매달 공유

북한사역목회자협의회(회장 정베드로 목사, 이하 북사목)에서는 매달 북한사역을 위한 기도제목을 공유한다. 북사목은 올해 초 총회와 신임원 분과회의에서 매달 정기 기도제목을 한국교회와 북한사역 관련 공동체들과 공유하기로 했다. 이에 4월부터 북한사역 …
성통만사 모의 유엔 대회

‘성공적인 한반도 통일 및 북한주민인권’ 모의유엔 대회

한반도 통일과 인권 위한 현안과 미래 전략 전 세계 청년들 이해를 형성하고 고양할 것 ‘성공적인 한반도 통일 및 북한주민인권’ 주제로 한 최초의 온라인 모의유엔 대회(Model United Nations for Successful Corean Reunification, 이하 MUNSCR)를 최근 개최했다. 한반도 통일…
북한인권 수잔 솔티 탈북민

수잔 숄티 여사 “대통령은 아무것도 안 해”

중국에 여전히 갇힌 탈북민들 계속 외면할 것인가 탈북민들 무슨 일 당한다면, 응당한 대가 치를 것 북한자유연합 대표 수잔 숄티 여사가 인권변호사 출신 문재인 대통령이 북한 주민들과 탈북민들을 위해 일하지 않는 것을 비판하는 기고를 3월 31일 조선일보에 …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