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

이건호 대한민국지키기불교도총연합

“탈동성애자와 가족 적극 지지하고 도와달라”

어린 시절 성적 분별력이 없을 때 동성애의 성적 유혹에 이끌려 시작된 동성애 생활은 자신이 동성애자로 태어났다는 착각에 빠지게 하여 동성애자의 삶을 선택하던가 아니면 내적갈등 속에서 사회적 비난과 양심의 고통을 이기지 못하고 극단적인 자살을 선택하…
탈동성애인권선언문 낭독 김상우

[전문] 탈동성애 인권 선언문

탈동성애운동본부 홀리라이프가 제12차 국제탈동성애인권포럼과 제6차 홀리페스티벌이 각각 5월 30일, 6월 1일 개최하는 가운데 탈동성애 인권 선언문을 발표했다. 다음은 그 전문. <탈동성애 인권 선언문> 우리는 오직 믿음의 소망과 부단한 투쟁으로 동성애라…
제12회 국제 탈동성애 인권포럼

“탈동성애, 인간의 힘 아닌 오직 예수의 능력으로”

홀리라이프와 한국성소수자전도연합이 주최한 제12차 국제탈동성애인권포럼이 30일 오후 정동제일교회에서 열렸다. 이날 포럼은 김찬호 목사가 좌장을 맡았고 영상 시청, 탈동성애 인권 선언문 낭독, 기조발언, 축사, 발제 및 간증의 순서로 진행됐다. 개회사를 …
북한정의연대

“북한 인권 개선·자국민 석방 없는 대북 지원 반대”

북한인권 개선 및 자국민 석방송환 없는 대북 인도적 지원 반대! 문재인 정부의 북한인권 정책 전환을 촉구한다! 대한민국 문재인 정부가 북한인권 문제를 외면하고 북한에 억류된 자국민 보호도 방관한 채 대북 인도지원을 한다는 데에 대하여 북한인권 단체들…
북한정의연대

“北에 억류된 국민 언급조차 않는 것은 비상식적”

북한정의연대(JFNK, 대표 정베드로 목사)가 29일 서울 한국프레스센터에서 북한 인권 정책 전환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개최하고 성명서를 발표했다. 정베드로 대표는 “여기 나오지 못한 80여개 북한인권단체 대부분은 영유아, 취약 계층 외의 북한을 향한 무조건…
정베드로 대표

북한정의연대 29일 북한인권정책 전환 촉구 위한 기자회견

대북인권단체 북한정의연대(대표 정베드로 목사)가 29일 오전10시 서울프레스센터에서 설립12주년 행사 북한정의주간 일환으로 북한인권정책 전환 촉구를 위한 기자회견을 갖는다. 기자회견에는 6·26전쟁납북인사가족협의회(이원희연구원), 6·25국군포로가족회(…
북한 인권 거리 캠페인

“국제사회에 북한 인권 문제 확산 중요”

북한정의연대(JFNK: Justice For North Korea)가 설립 12주년을 맞아 북한 인권과 탈북 난민의 실태를 알리고자 ‘북한정의주간’을 시작했다. 오는 6월 1일까지 국제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진행되는 ‘북한정의주간’은 지난 25일 신촌 히브루스 카페에서 ‘그들이 보고 있…
북한 개혁 개방 가능성 분석과 인권의제 도출을 위한 국제심포지엄

북한 개혁 개방 가능성 분석과 인권의제 도출을 위한 국제심포지엄

(사)통일아카데미와 연세대학교 법학연구원 아시아법센터 등 4개 단체가 24일 연세대학교 법무대학원 광복관 국제회의장에서 국제심포지엄을 개최하고 북한의 개혁 개방 가능성 분석과 개방 시기 인권의제에 대해 논의한다. 이번 심포지엄은 중국, 미얀마, 체코, …
국가인권위원회

“무지개 깃발 건 인권위, 다수 국민 의견 묵살한 오만”

자유인권실천국민행동(이하 자유행동)이 20일 국가인권위원회(이하 인권위) 앞에서 '인권위와 최영애 위원장 규탄 기자회견'을 개최하고, 성명을 발표했다. 자유행동은 성명에서 "(인권위는) 작년에 이어 또 다시 지난 주말 무지개 깃발을 건물 상단에 내걸고 말았…
학생인권조례

경남학생인권조례안, 경남도의회 교육위서 부결

논란이 됐던 ‘경남학생인권조례(안)’이 15일 열린 경남도의회 교육위원회(위원장 표병호) 심사에서 찬성 3명, 반대 6명으로 부결됐다. 앞서 지난 9일 교육위는 긴급 간담회를 갖고 이 조례안을 15~16일 이틀에 걸쳐 심사할 계획이었다. 그러나 이날, 하루만에 표대…
북한정의주간

‘북한정의주간’, 북한 인권 및 탈북 난민 실태 알린다

대북 인권단체인 북한정의연대(정베드로대표)가 북한 인권과 탈북 난민의 실태를 알리고자 국제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이달 25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7일간 ‘북한정의주간’을 실시한다. ‘북한정의주간’은 올해 북한정의연대 설립 12주년을 맞아 처음 실행하며 …
故송경진 교사 사망사건 진상규명 촉구(5차) 및 나쁜전국(학생)인권조례 원흉 국가인권위원회 규탄대회

인권위 앞에서 故 송경진 교사 사망 진상규명 촉구

‘故 송경진 교사 사망사건 진상규명 촉구(5차) 및 나쁜전국(학생)인권조례 원흉 국가인권위원회 규탄대회’가 스승의 날을 앞둔 14일 오후 국가인권위원회 앞에서 열렸다. 이날 대회는 사전 공연, 국민의례, 모두 발언, 故송경진 교사 사망사건 진상규명 배경 및 …
故송경진 교사

“故 송경진 교사 사건의 진상조사 내용 공개하라”

인권위독재대응전국네트워크(이하 인독넷)가 스승의 날(15일)을 앞두고 故 송경진 교사 사망 사건 진상 규명과 학생인권조례 제정 중지를 촉구하는 성명서를 14일 발표했다. 인독넷은 “스스로 목숨을 끊은 부안 상서중학교의 故 송경진 교사 사건을 조사해 달라…
복음주의조직신학회

[샬롬나비 국가인권위원회 규탄 논평 전문]

[샬롬나비 국가인권위원회 규탄 논평 전문] 인권으로 포장될 수 없는 다자성애, 동성애를 지지하는 국가인권위의 비윤리성을 개탄한다. 기독교사립학교의 교육자율성 침해하고 낙태 등 거짓인권 장려하는 인권위는 개편돼야 한다. 국가인권위원회가 잇단 비…
국가인권위원회

“편향된 인권, 종교 자유 침해… 인권위에 통탄”

샬롬을 꿈꾸는 나비행동(상임대표 김영한 박사, 이하 샬롬나비)이 국가인권위원회(위원장 최영애)를 규탄하는 논평을 13일 발표했다. 샬롬나비는 이 논평에서 “인권으로 포장될 수 없는 다자성애, 동성애를 지지하는 국가인권위의 비윤리성을 개탄한다”며 “…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