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

어머니의 기도 한국교회 초창기 무릎 엄마 갓난아기 업고 간절 6.25 전쟁

상황 좌우되지 않고, 하나님에 대한 믿음 근거한 소망

내 생각은 너희의 생각보다 높음이니라 “이는 내 생각이 너희의 생각과 다르며 내 길은 너희의 길과 다름이니라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이는 하늘이 땅보다 높음 같이 내 길은 너희의 길보다 높으며 내 생각은 너희의 생각보다 높음이니라(사 55:8-9)”. 범사에 감…
기독자유통일당 이애란 후보 (사단법인 자유통일문화원 원장)

이애란 원장 “국제사회가 ‘김일성 일가 세습’ 당연시” 비판

국제사회 김일성 일가 세뇌, 합리적 지도자 요구해야 문재인 정부 북한인권 활동 압박, “살아남기 힘들어” 김정은이 ‘사망설’을 비웃듯 공개석상에 나타난 것에 대해 기독자유통일당 비례대표 1번을 지낸 이애란 (사)자유통일연구원 원장이 “국제사회에 …
김정은 공개석상 등장

‘사망설’ 김정은 공개활동에 북한인권단체들 “국제사회 농락당해”

건강이상설을 넘어 사망설까지 제기됐던 북한 김정은이 20일 만에 공개석상에 등장했다. 조선중앙방송은 김정은이 노동절(5.1절)이었던 1일 평남 순천인비료공장 준공식에 참석했다고 2일 보도했다. 지난 달 11일 평양 당 정치국회의 이후 처음이다. 그간 북한 관…
김정은

(종합) 지성호의 “김정은 사망 99%” 주장, 북한인권단체들 의견은…

허광일 위원장 “식물인간이 되었거나 이미 사망” 장세율 대표 “북한 내부 분위기로는 뭔가 있어” 기독교 신앙을 가진 대북 인권 단체 대표들이 김정은의 사망설에 대해 “가능성이 있다”며 지성호 미래한국당 당선인의 주장에 무게를 실었다. 허광일 북…
겨레얼통일연대 장세율 대표

겨레얼 장세율 대표, 지성호의 김정은 사망설에 “분명 뭔가 있다”

북한 해커양성대학으로 알려진 김일정치군사대학(미림대) 출신 장세율 겨레얼통일연대 대표가, 지성호 미래한국당 국회의원 당선인이 주장한 김정은 사망설에 대해 “북한 내부 분위기를 봐서는 분명히 무언가가 있다”고 말했다. 장 대표는 1일 본지와의 전화 …
지성호

김정은 사망설 주장 지성호 “마음의 준비 해야… 늦어도 다음주 발표”

김정은의 사망설을 주장한 탈북 기독교인 지성호 미래한국당 국회위원 당선인이 재차 “마음의 준비를 해야 한다”고 말했다. 지 당선인은 1일 SBS와의 인터뷰에서 “20일경부터 김정은이 건강이 굉장히 안 좋고 혼수상태였던 것을 말씀드릴 수 있었다. 오래 버틸 …
지성호

탈북 기독교인 지성호 “김정은 사망 99% 확신”

탈북 기독교인이자 북한인권단체 나우(NAUH)를 이끌어 온 지성호 미래한국당 국회의원 당선자가 김정은의 사망설을 강력히 주장했다. 지 당선자는 30일 뉴시스와의 통화에서 “김정은 위원장이 사망한 것으로 보인다. 99% 확신하고 있다”며 북한 내부 소식통이 전…
북한인민해방전선 최정훈 사령관

“USB와 SD카드에 복음 담아 북한에 보냈더니…”

북한인민해방전선(자유수호연합, 이하 북민전) 최정훈 사령관이 그간의 북한 자유화를 위한 활동 내역을 공개했다. 최 사령관은 제17차 북한자유주간 일정 중 30일 ‘이제는 말할 수 있다’라는 주제로 인터넷 방송에 출연했다. 이 자리에서 그는 한때 북한의 외부…
김정은

“건강이상설 김정은, 2월 초 코로나19 확진자와 접촉”

북한 김정은과 최측근들이 2월 초 코로나 확진자와 접촉했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김흥광 NK지식인연대 대표는 29일 북한자유주간 일정 중 ‘코로나19 팬데믹과 북한의 붕괴 위기’를 주제로 김성민 자유북한방송 대표와의 대화를 나누던 중 이 같이 말했다. 김…
북한자유구간

“김정은 생사도 모르는데, 남북철도와 퍼주기가 웬말”

문재인 정부가 김정은의 생존 여부가 불확실한 상황에서 남북한 철도 사업을 추진하고 평양종합병원 지원을 검토한다는 것에 대한 비판이 북한자유주간 행사에서도 제기됐다. 제17회 북한자유주간 3일차인 28일 오전 이애란 (사)자유통일문화원장, 장세율 겨레얼…
북한자유주간 토론

“문 정부, 김정은 사후 북한동포 살릴 대책 없다”

“문 정부는 김정은 사후(死後) 2300만 북한 동포를 살릴 대책이 없으니 답답하다.” 탈북자들로 구성된 북한 전문가들이 김정은의 유고와 관련, 문재인 정부의 대비에 불신을 드러내며 탈북단체들이 앞장설 것을 한목소리로 촉구했다. 26일 제17회 북한자유주간…
2020 북한자유주간

“김정은 생사보다 중요한 문제는 우리 정부의 역할”

북한 김정은 생존 여부를 두고 전문가들의 입장이 엇갈렸다. 26일부터 제17회 북한자유주간이 시작된 가운데, 27일 오전 10시부터 김정은 정권 붕괴를 위한 탈북민들의 역할을 주제로 생방송 토론이 진행됐다. 이 자리에는 김성민 자유북한방송 대표의 사회로 허…
김정은 위독설

[속보] CNN “김정은, 수술 후 중태”…심혈관 문제 심각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현재 수술 이후 심각한 위험에 처했다는 정부를 미국 정보가 입수해 예의주시 중이라고 CNN 방송이 보도했다. 북한 전문 매체 데일리 NK는 최근 북한 내부 소식통으로부터 김 위원장이 지난 12일 김 씨 일가의 전용 병원인 평안북도 묘향…
서울시 브리핑

코로나 우려 1순위가 종교시설? 서울시 이상한 해석

서울시가 코로나19 대처에 있어 현재의 강도 높은 사회적 거리 두기에서 생활방역으로의 전환 시기를 논하고 있다. 이를 위해 서울시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17일 이를 발표했다. 하지만 여전히 유독 ‘종교시설’에 대한 우려를 부각시키는 듯한…
ⓒ김의성 페이스북 캡쳐

배우 김의성, “부활절에 교회 가면 문에 못 박아라” 막말 파문

배우 김의성이 12일 자신의 SNS에 “부활절에 교회 들어가면 교회 문에 못 박고 크리스마스 때 풀어줘라”라는 막말을 해 파문이 일고 있다. 해당 게시글은 사흘이 지난 현재 400개의 댓글이 달리고 109회 공유가 되는 등 많은 논쟁을 낳았다. 한편 서울시와 경기도…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