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

WWL 기독교 박해국가 북한 1위 20년

북한 전문인 선교사와 아름다운 복음통일: 통일 대기조

1. 북한 세계 노예지수 1위 지난 1월 13일 국제 오픈도어즈선교회는 2021년 올해에도 북한을 또 다시 세계 최악의 기독교 박해국가로 발표했다. 북한은 2002년 이후 올해까지 20년 연속 최악의 기독교 박해국가이다. 오픈도어즈는 북한의 독재정권은 종교의 자유를 …
패션 오브 크라이스트

“사탄아 물러가라” 빛된 한 마디 외침 통해 어두움 물리치기

“예수께서 돌이키시며 베드로에게 이르시되 사탄아 내 뒤로 물러 가라 너는 나를 넘어지게 하는 자로다 네가 하나님의 일을 생각하지 아니하고 도리어 사람의 일을 생각하는도다 하시고(마 16:23)”. 마귀를 대적하기 위해서는 영들을 분별할 필요가 있다. 예수님…
한국성과학연구협회 제2회 성과학 콜로키움

“에이즈 사망률 8~29%… 위험성 제대로 알려야”

의료 전문가들이 에이즈의 전파 경로, 치료약의 부재, 질병의 위험성을 분명히 알려야 한다고 입을 모았다. 한국성과학연구협회(회장 민성길)가 20일 개최한 제2회 성과학 콜로키움 1부 주제발표에서는 서울아산병원 의생명연구소 전은성 교수가 ‘HIV 전파에 대한…
12주 실물 크기 태아 모형 ‘심콩이’

“12주 태아, 그냥 세포 아니었어?”… ‘심콩이’의 소망

12주 실물 크기 태아 모형 ‘심콩이’의 외침 “웨잇포미(wait for me)”를 알리는 기자회견이 한국가족보건협회(대표 김지연) 주최로 18일 오후 홍대축제거리 상상마당 앞 광장에서 진행됐다. 국민의힘 조해진 의원과 함께한 이번 기자회견은, 엄마 뱃속에서 잘 자라…
청와대 국민청원

4살 아동을 부모와 강제분리, 아동학대 과잉대처 논란

‘영리를 목적으로 한 민영업체’ 아동보호전문기관 자격 논란도 양부모의 학대로 생후 16개월의 아동이 숨진 ‘정인이 사건’의 영향으로 전국에 아동학대 의심 신고가 급증했다. 광주광역시에서는 사건 이후 관련 신고가 약 56% 증가했다는 소식도 전해졌다. …
바른인권여성연합 건강가정기본법 개정 반대

“건강가정기본법 개정 시도 남인순·정춘숙 의원 사죄하라”

건강가정기본법 개정안 17일 여성가족위원회서 논의 ‘다양한 가족’을 명분으로 건강한 가정 해체 논란을 빚고 있는 건강가정기본법 개정안에 대한 논의를 앞두고 바른인권여성연합(상임대표 이봉화, 사무총장 전혜성) 등 43개 시민단체가 즉각 중단을 요청했다…
음선필 교수

[전문] ‘건강가정기본법 일부개정법률안’에는 건강가정이 없다

I. 문제 제기 ○ 제21대 국회에 들어서 “건강가정 구현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건강가정기본법」을 근본적으로 변경하여, “가족의 형태를 이유로 차별받지 아니하며 ···· 민주적이고 평등한 가족관계를 이루려는 것을 기본이념으로” 하는 「가…
길원평

“‘동성혼 합법화’ 건강가정기본법 개정안 17일 통과 우려”

민주당 남인순·정춘숙 의원이 발의한 건강가정기본법 개정안이 전통적 ‘가족’에 대한 정의를 삭제함으로 동성결혼을 합법화하려 한다는 우려가 지속되고 있다. ‘진정한 평등을 바라며 나쁜차별금지법을 반대하는 전국연합’(이하 진평연) 집행위원장 길원…
성산생명윤리연구소

성산생명윤리연구소 제12대 소장에 이명진 원장

성산생명윤리연구소 제12대 소장에 이명진 원장(11대 소장, 명이비인후과 원장, 행동하는 프로라이프 공동대표)이 연임했다. 성산생명윤리연구소는 6일 서울역 AREX1 강의실에서 총회를 갖고 이같이 결정했다. 신임 임원 명단은 아래와 같다. 12대 소장 이명진(11…
염안섭 원장이 잠입 취재해 촬영한 동성애자들의 모임 현장

마스크 안 쓴 채 수십 명이 신체접촉에 즉석 성관계까지…

동성애의 폐해를 알리는데 앞장서오고 있는 염안섭 원장(수동연세요양병원)이 방역 수칙을 준수하지 않은 채 버젓이 행해지고 있는 동성애자들의 비윤리적인 모임의 실태를 고발했다. 염 원장은 3일 유튜브 채널 레인보우리턴즈에 ‘정부의 방역지침을 어기는 …
기독경영연구원

코로나19 이후 기업과 교회의 대응에 대한 고찰

기독경영연구원 좋은경영연구소(소장 박철)가 제19회 겨울세미나를 오는 2월 6일 오전 9시부터 Zoom에서 Webinar로 진행한다. ‘코로나19 이후 기업과 교회의 대응’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세미나에서는 <코로나19 시대 기업경영의 변화와 대응>, <코로나19 이후 한…
대전 새로남교회 오정호 목사

오정호 목사 “창조 원리 정면 대적하는 사상 막아야”

대전 새로남교회 오정호 목사가 차별금지법의 독소조항을 지적하며 “사탄이 에덴동산에서처럼, 지금도 가정과 교회를 무너뜨리려 한다”고 경종을 울렸다. 오 목사는 29일 오후 2시 ‘차별금지법 바로 알기 아카데미’(차바아) 시즌 2 여덟 번째 강연자로 나서 …
바른인권여성연합

“출산 장려해야 할 보건복지부, 낙태 지원 기관으로 전락”

헌법재판소가 정한 낙태죄 개정 시한이 작년 연말로 마감, 입법 공백으로 인한 무고한 생명의 희생이 우려되고 있다. 이 가운데 그동안 임신, 출산을 지원해왔던 인구보건복지협회가 보건복지부로부터 지정, 낙태 관련 상담을 제공토록 한 대해 “모순된 것 아니냐…
서울시교육청

“조희연 교육감, 편향 이념 학생인권종합계획 중단해야”

바른 교육과 인권을 지향하는 40개 시민단체의 연합 건전한 사회단체 전국협의회(이하 건전협)이 “조희연 서울시 교육감은 편향된 이념에 기반한 왜곡된 학생인권종합계획 실시 계획을 즉각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건전협은 25일 성명에서 “학생들의 동성애 …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