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행일치의 큐티, 성경과 내 일상 공통점 찾기부터
언행일치 안 되면 자녀 안 따라와 언행일치 신앙생활 행동과 전수 하나님 말씀과 일상 공통점 찾기 시대 달라 연습 필요, 적용 필수 유창성, 다른 시…
경기 의정부에 위치한 신흥대학교(총장 김병옥)는 지난 1일부터 오는 9일까지 에벤에셀관 다목적실에서 경기도교육청 제2청사가 주최하고 신흥대학교 평생교육원 경기북부다문화교육센터가 주관하는 ‘2011년도 하반기 다문화…
‘역사와의 대화’를 주제로 장로회신학대학교 역사박물관이 주최한 ‘방지일 증경총회장과의 만남’이 최근 네번째 만남을 끝으로 마무리됐다. 백수를 지나 올해 101세를 맞은 ‘한국교회의 산 증인’ 방지일 목사는 90여분…
안양대학교 신학대학원(원장 이은선 박사)이 2012학년도 전기 신입생을 모집하면서 동교 출신 지원자에게는 30%, 타 대학 출신 지원자에게는 20%의 등록금을 지원해 준다. 안양대는 국내 신대원 중 처음으로 학교 차원에서 학생…
감리교신학대학교(총장 김홍기 박사), 서울신학대학교(총장 유석성 박사), 장로회신학대학교(총장 장영일 박사), 한신대학교(총장 채수일 박사) 신학 도서관들이 ‘교회 일치를 위한 100권 함께읽기 운동’을 펼친다. 감신대 …
감리교신학대학교(총장 김홍기 박사), 서울신학대학교(총장 유석성 박사), 장로회신학대학교(총장 장영일 박사), 한신대학교(총장 채수일 박사) 신학 도서관들이 ‘교회 일치를 위한 100권 함께읽기 운동’을 펼친다. 감신대 이…
대학을 평가하는 주요 지표 중 하나가 바로 취업률이다. 그러나 많은 신학대들이 졸업생들의 이른바 ‘교회 취업률’을 제대로 조사하지 않아 개선책이 필요하다는 지적이다. 최근 정부가 발표한 소위 ‘부실대 명단’에는 …
정부가 발표한 이른바 ‘대학 구조조정’ 명단은 이에 포함된 기독교대학들에 위기감을 안기고 있다. 특히 그간 건실한 대학으로 알려진 목원대가 소위 ‘부실대’로 지목되면서 이 대학과 관련된 감리교는 물론 타교단에까지…
정부가 발표한 일명 ‘부실대학명단’과 관련, 이 명단에 포함된 평택대학교가 “평가결과를 겸허히 받아들이겠다”며 “전면적 개혁을 실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교육과학기술부는 ‘2012학년도 재정지원 제한대학 평가결…
한신대학교 신학대학원 ‘장공도서관’이 북미와 유럽을 제외한 전 세계 150개의 도서관에 수여하는 ‘ISSR 도서관 어워드’를 수상했다. 이 상은 과학과 종교분야의 세계적 연구기관인 ‘국제과학과종교협회’(ISSR: Internation…
김상복 목사(할렐루야교회 원로, 본지 편집고문)가 故 하용조 목사에 이어 횃불트리니티신학대학원대학교 제4대 총장에 취임했다. 동 대학은 1일 학교 기쁨홀에서 취임식 및 개강예배를 개최했다. 이날 취임한 김상복 목사는…
김상복 목사(할렐루야교회 원로, 본지 편집고문)가 故 하용조 목사에 이어 횃불트리니티신학대학원대학교 제4대 총장에 취임했다. 동 대학은 1일 학교 기쁨홀에서 취임식 및 개강예배를 개최했다.
한신대학교(총장 채수일)는 도올 김용옥 교수가 2011학년 2학기에 ‘중용과 21세기’를 주제로 한 교양과목을 강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강의는 동양철학인 ‘중용’을 선진시대의 고경(古經)을 인용해 서양 철학에서 제…
러시아의 모스크바장로회신학대학교(총장 손승원)측 관계자들이 자매결연대학인 한일장신대학교(총장 정장복)를 15일 오전 방문했다. 모스크바장신대 총장 부부와 재학생 등 15명은 한국과 러시아 양국 신학대학 교육 교류 …
한신대학교(총장 채수일)가 수원시와 공동으로 인도네시아 반둥시에 ‘한국어 및 한국문화 강좌 개설’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한신대학교는 6일 수원시와 MOU를 맺고, 수원시의 국제자매도시인 인도네이사 반둥시에 있…
안양대학교(총장 김승태 박사) 신학대학원(원장 이은선 박사)이 글로벌 목회자 양성을 위해 본격 나선다. 안양대 신대원은 20일부터 내달 6일까지 미국 현지 성장하는 교회들과 대학들을 방문, ‘2011 글로벌 리더십 프로그램’을…
언행일치 안 되면 자녀 안 따라와 언행일치 신앙생활 행동과 전수 하나님 말씀과 일상 공통점 찾기 시대 달라 연습 필요, 적용 필수 유창성, 다른 시…
한국순교자의소리(한국 VOM)는 인신매매로 중국에 팔려와 한족 남성과 결혼한 북한 여성을 포함해 중국 현지의 북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지하 양육 프로그램을 실행 중이다. 이에 따르면, 인신매매로 팔려온 북한 여성들을 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