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신학

목회/신학

T.B.조슈아

[르포] 안수기도하자 “병 나았다”는 고백 나와

티비(T. B.) 조슈아 목사의 방한 집회가 지난 22일부터 23일까지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렸다. 치유와 예언, 축사(귀신을 쫓아냄) 등 활발한 성령 사역을 펼치고 있는 티비 조슈아 목사의 사역 현장은 임마누엘 티비를 통해 실시간 중계돼 이미 세계적으로 유명세를 떨치…
한양훈 목사

종교개혁도 넘지 못한 스페인에서 ‘영성’을 외치다

흔히 교회의 쇠퇴를 설명할 때 유럽을 예로 든다. 그만큼 그곳 교회들의 상황이 어렵기 때문이다. 소위 문을 닫는 교회들이 늘고, 한때 하나님의 영광을 비추던 예배당들은 이곳저곳으로 팔려나갔다. 이런 유럽의 교회들이 종교개혁을 일으켰던 예전의 그 모습을 회…
송기청 도형상담

송기청 목사 “도형상담, 청소년 치유상담과 진로상담에 탁월”

중고등부 부흥을 위해 각 교회별·교단별로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지만, 청소년들을 교회로 이끄는 것은 쉽지 않다. 청소년들은 다양한 사회 문제로 병들어가고 있으며, 교회 내 중고등부도 갈수록 줄어들고 있다. 이에 청소년 치유상담과 진로상담에 탁월한 효과를…
고병인 교수

“기독교, 중독·학대·외상에 무관심… 들어야 할 때 말하는 경우 많아”

(사)한국인격심리치료협회(회장 심수명 교수)는 5월 30일 오전 한밀교회에서 '건강한 가족 세우기와 교회 성장'을 주제로 제4차 콘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날 콘퍼런스는 이범석 박사의 개회 선언 및 동영상 시청, 고병인 교수의 ‘건강한 가족 세우기’, 김윤수 교수…
한국인격심리치료협회, 심수명,

(사)한국인격심리치료협회, 목회자 및 평신도 무료 초청 콘퍼런스 연다

(사)한국인격심리치료협회(대표 심수명 교수)는 오는 30일 한밀교회(강서구 내발산동)에서 한국교회 목회자 및 평신도를 위한 콘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번 콘퍼런스는 건강한 가족의 회복과 교회 성장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인격적인 목회 상담과 한국형 부부 이…

라이프호프, 무지개강사 교육과정 진행

라이프호프가 무지개강사 기초교육과정(2급)과 전문가과정(1급) 교육을 진행한다. 전문가과정은 무지개기초강사교육을 받은 이들에 한해서 신청이 가능하며, 무지개 수정본으로 전문가과정을 진행한다. 라이프호프는 2015년 지역교회와 대학교, 군부대 및 13개 학교 …
이요나 동성애치유상담학교

“‘동성애 반대’만으론 부족… 치유상담사 양성해야”

홀리라이프(대표 이요나 목사)가 동성애를 비롯한 성정체성 혼란으로 고통받는 형제자매들을 회복시키기 위해 설립한 부설 ‘동성애치유상담학교’가, 10일 제1회 과정을 시작하며 개강예배와 학교 설명회 및 공개강좌를 진행했다. 홀리라이프는 탈동성애 운동…
김온유 목사

총신대학교 회복·치유·상담 전문가 과정 인기… 3월 개강

시간이 더해갈수록 심해져가는 사회적 불안감 및 가정과 교회 위기들은, 치유와 상담을 더욱 필요로 하게 한다. 기독교계에 많은 치유와 상담 사역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국제적 목회상담연구원을 개설하고 전인치유상담과 치유 및 전인목회상담을 펼치고 있는 김…
폭력, 학대

‘11세 소녀 학대’ 재발 방지 위한 교회의 역할은

온라인 게임에 중독된 아버지가 동거녀와 함께 11살 딸을 2년 동안 감금·폭행하는 ‘아동 학대’ 사건이 발생해 충격을 주고 있다. 이러한 사건이 발생한 이유에 대해 기독교 상담 및 치유 전문가들은 “가정 폭력이 대물림된 대표적인 사례”라고 지적했다. …
송기청

‘도형상담 전도사’ 송기청 목사, 올해도 ‘방방곡곡’ 누비다

“처음엔 도형상담을 실제 전도에 활용할 수 있을까 하는 의심도 있어서 크게 기대를 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막상 해보니 제 현재 상태가 비교적 정확하게 나타나고, 그에 따른 긍정적 조언들을 들으면서 마음의 문이 열렸던 것 같아요. 이렇게 스스로 경험하고 …

‘치유상담 30년’ 주제 학술심포지엄

크리스찬치유상담대학원대학교와 크리스찬치유상담연구원이 오는 19일 오전 10시 서울 방배동 서울특별시 교육연수원에서 ‘치유상담 30년’을 주제로 학술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개회식과 학술심포지엄으로 진행되고, 김의식·김용태·정푸름·우…
제4회 상담목회 콘퍼런스

교회는 상실 경험한 이들을 어떻게 도와야 할까

윤 박사는 “자녀를 잃은 부모들은 하나님과의 만남으로 슬픔의 가치를 변화시켜 헌신 및 봉사의 삶을 살게 되었다. 삶의 의미를 해석하고 결단하면서 더욱 새로워진 것”이라며 “상실을 경험한 본인이 하나님과의 깊은 만남을 통해 삶의 의미를 찾도록 해야 한다…
하이패밀리

“인생은 삶과 죽음 사이의 선택… 잘 살고 잘 떠나자”

행복발전소 하이패밀리(대표 송길원 목사)가 3일 서울 서초구 늘푸른교회(담임 박규용 목사)에서 제23차 웰리이빙 지도자과정 세미나를 개최했다. ‘임종영성, 그 시작과 끝’을 주제로 열린 이날 세미나에서는 믿음, 소망, 사랑을 주제로 ‘죽을 때 후회하는 25가…
두란노 아버지학교

두란노아버지학교, 20주년 맞아 기념행사 개최

1995년 한 교회에서 시작된 아버지학교는 첫해 65명의 수료생을 배출한 이후 20년간 약 30만 명의 아버지를 교육할 정도로 큰 성장을 이뤄 왔다. 교회에서 시작된 아버지학교는 이제 종교를 뛰어넘어 사회 각계각층의 개설 요청을 받고 있으며, 국내 77개 지부는 물론, …
송기청 목사

“도형상담, 전도 뿐 아니라 부부상담과 자녀교육에도 탁월”

도형상담은 전도대상자 뿐 아니라 배우자와 자녀들에게도 적용이 가능하다. 도형상담을 통해 배우자의 성격을 파악한 후, 부부 생활에 잠재해 있는 갈등 요소와 이를 극복할 수 있는 전략을 제시해주는 것이다. 예를 들면, 동그라미(○) 기질의 아내와 동그라미(…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