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신학

목회/신학

예배, 성당

미국 성도들이 교회 옮길 때, ‘규모’보다 중요한 건?

미국 성도들이 교회를 옮길 때는 목회철학, 설교, 교인/목사의 진정성, 돌봄, 성도 간 화합을 가장 우선적으로 고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반대로 위치나 규모 등은 그리 중요한 요인이 아니었다. 미국의 대표적 기독교 조사기관 라이프웨이리서치가 최근 미국 교…
작은도서관 장윤제

‘지역사회 열린학교’ 작은도서관 설립 세미나

12월 14일 소통·참여·공감 가치 공유 다음 세대와 지역소통 플랫폼 구축 (사)한국복지목회협의회(대표 장윤제 목사)는 오는 12월 14일과 18일 경기 광주시 청림교회에서 제71·72차 북카페 작은도서관 설립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한국교회에 작은도서…
모임, 회의

목회자 61% “삶 나누는 정기적 소그룹 없다”

코로나19 팬데믹을 거치며 ‘소그룹’의 중요성은 오히려 부각됐다. 소그룹 활동자의 기본 신앙 지표가 그렇지 않은 이들에 비해 월등히 높다는 사실은 그동안의 통계에서도 드러났다. 그렇다면 성도들이 아닌 목회자들은 말씀과 삶을 나누는 ‘소그룹’이 있을…
여의도순복음교회

여의도순복음교회, 사랑의 김장 나누기

여의도순복음교회는 12월 2일 '2023년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를 갖고, 장애인 가정 1,250곳에 20kg 들이 김장김치 한 상자씩 전달했다. 이영훈 목사는 “기독교 신앙의 핵심은 사랑의 실천이고 사랑은 나눌수록 더 커진다”며 “사랑을 나누는 실천이 1년에 한 번 갖…
오륜교회 담임목사 이취임식

김은호-주경훈 목사 리더십 계승한 오륜교회 “개교회 넘어 열방으로”

다니엘기도회, 사모리조이스, 꿈이있는미래 등을 통해 한국교회와 열방을 섬겨 온 오륜교회가 리더십 교체를 이뤘다. 오륜교회는 1일 오후 7시 이 교회 비전홀에서 ‘김은호 목사 원로(설립)목사 추대 및 주경훈 담임목사 취임 감사예배’를 드렸다. 1부 감사예배…
소통 전문가 김창옥 강사. ⓒ김창옥 아카데미 페이스북

스타 강사 김창옥, ‘치매설’ 잇단 보도 후 서울씨티교회서 첫 심경고백(?)

부부 및 가족, 인간 관계 개선 팁 예쁜 말 사용, 영혼 담아 리액션 서울씨티교회, 지역 도서관 중심 지역 주민들 위한 프로그램 계속 “저 알츠하이머 아니에요!” 11월 28일 저녁, 서울 중랑구 서울씨티교회(담임 조희서 목사) 본당에서 열린 ‘김창옥의 마음처…
라이트하우스 무브먼트

라이트하우스 무브먼트, 해비타트 희망의 집짓기 봉사활동

라이트하우스 무브먼트(대표 홍민기 목사)에서 지난 11월 24-25일 경북 울진에서 미자립 목회자 사택 주거개선을 위해 소형주택을 짓는 해비타트 희망의 집짓기 봉사활동을 펼쳤다. 한국해비타트는 ‘모든 사람에게 안락한 집이 있는 세상’을 비전으로 저소득 가…
故 장천 김선도 감독 1주기 추모예배

“故 김선도 감독, 생명력 있는 복음으로 큰 영향”

故 장천 김선도 감독 1주기 추모예배가 11월 25일(토) 오전 서울 신사동 광림교회 대예배실에서 열렸다. 이날 예배에는 교계 지도자들과 오세훈 서울시장 등이 참석해 고인의 업적을 기렸다. 박동찬 목사(일산광림교회 담임)의 사회로 진행된 예배에서 한기채 목사(…
여의도순복음교회

여의도순복음교회, 2023 성탄트리 점등식

여의도순복음교회(담임 이영훈 목사)는 11월 24일 성탄트리 점등식을 갖고, 예수 탄생의 기쁨을 온누리에 전했다. 이날 행사에는 교회 찬양대와 성도들 500여 명이 참석해 평화의 왕으로 오신 예수 탄생의 기쁨을 함께 나누었다. 내년 설(구정)까지 매일 밤을 밝힐 성…
광림세미나하우스

광림세미나하우스 리모델링… “한국교회 영적 회복 처소 되길”

2002 아시아 감리교대회 개최지로 사용되었던 광림세미나하우스의 재단장 감사예배가 24일 오전 11시 광림교회 주최로 드려졌다. 경기도 포천 소홀읍 광림 국립수목원 옆에 위치한 광림세미나하우스는 1995년 개관 후 국내외 주요 기독교 세미나 및 학술대회를 연…
사랑의교회

사랑의교회, ‘2023 새생명축제’ 2,325명 결신

2033년까지 복음화 50% 위해 생명 사역 전력하며 헌신할 것 사랑의교회(담임 오정현 목사)는 지난 11월 19일(주일)부터 22일(수)까지 ‘온 세상 위하여 이 복음 전하라’는 주제로 ‘2023 새생명축제’를 개최했다. 사랑의교회 성도들은 ‘2023년 새생명축제’를 위해…
청년, 예배, 교회, 신앙, 기도

전도사들, 사역지 선택 시 ‘사례비’보다 결정적 요인은?

전도사들은 거의 MZ… 특성 인정해야 ‘담임목사 성품과 능력’ 가장 중요시해 사례비 적어도 ‘배울 수 있는 기회’ 관심 ‘MZ 세대’에 해당되는 전도사들은 적은 사례비에 힘겨워하면서도 ‘담임목사의 성품과 능력’과 배움과 성장의 기회를 우선시하는 것…
2023 다니엘기도회 현장.

‘2023 다니엘기도회’, 마지막 날인 오늘은 ‘간증의 밤’… “주인공은 바로 여러분”

한국교회를 넘어 열방과 함께하는 다니엘기도회의 마지막날인 21일, 오륜교회 현장 및 온라인으로 참여교회 목회자 및 성도들의 간증이 펼쳐질 예정이다. 매년 11월 1일부터 21일까지 교파를 초월해 기도하는 다니엘기도회의 가장 큰 특징은 다름 아닌 연합이다. …
다니엘기도회

2023 다니엘기도회, 20일 민준호 대표 간증… IJM Korea란

2023 다니엘기도회가 20일째를 맞이한 가운데, 11월 20일 강사는 IJM Korea 민준호 대표가 나선다. 한동대 경영경제학부를 졸업하고 UNAI 운영위원을 맡고 있는 민준호 대표는 ‘안전지대를 넘어서는 우리의 기도’라는 주제로 간증을 전한다. IJM Korea(International Justice …
광주청사교회(담임 백윤영 목사, 예장 합동)가 이 같은 ‘마룻바닥 영성’을 되살리기 위해 ‘마룻바닥영성체험관’을 세우고, 18일(토) 오전 10시 광주광역시 광산구 사암로에 위치한 이 교회 통합채플에서 개관식을 개최했다.

“한국교회, ‘마룻바닥영성체험관’ 통해 ‘바닥’ 치고 올라갈 것”

‘그 때 그 느낌’ 살리려 초가집 형태에 마룻바닥으로 조성 ‘한국교회 부흥 주역’ 길선주·김익두·이성봉·신현균·박용묵 이름 딴 부흥사 호텔·기념관 조성… 숙박하며 기도하는 곳 고인 후손들도 참석해 감동 나눠… “추억하게 해줘 감사” 청사교회 백윤…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