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신학

목회/신학

여의도순복음교회

위드 코로나, 이제는 예배 회복

‘위드 코로나’ 첫 주일인 7일, 여의도순복음교회 성도들은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예배에 참석했다. 위드 코로나 방역수칙에 따르면, 접종자들만 입장할 경우 인원 수 제한이 없다. 성도들은 본인 확인 후 입장을 위해 길게 줄지어 서는 등 오랜만에 예배당을 찾…
소강석 2021년 11월 첫째 주

소강석 목사 “코로나 이전 비교해 85% 이상 다시 출석”

2-3부 접종 완료자들만, 80-90% 성도들 참석 1부는 코로나 이전보다 더 많이 모인 것 같아 ‘일상예배 회복 추수감사주일’로 지키는 운동 한국교회총연합 대표회장 소강석 목사(새에덴교회)가 ‘위드 코로나’ 첫 주일인 7일 예배를 인도한 소감을 전했다. 소강…
여의도순복음교회

위드 코로나 첫 주일, 줄 서서 입장한 여의도순복음교회

듣도 보도 못한 악성 바이러스 2년 가까이 창궐 하나님 맡기신 자연 관리 못하고 파괴했기 때문 우리 모두 잘못… 죄와 탐욕, 이 지구 병들게 해 ‘위드 코로나’ 첫 주일을 맞아, 여의도순복음교회 이영훈 목사는 ‘하나님께 인정받는 삶(창세기 6:5-10)’이라는 …
류영모 목사 한소망교회

류영모 목사 “추수감사주일을 ‘예배 회복의 날’로”

교회 예배에 수용 인원의 50%까지 참석할 수 있도록 방역수칙이 완화된 뒤 맞은 첫 주일, 예장 통합 총회장이자 한소망교회 담임인 류영모 목사는 “추수감사주일인 다음 주일(11월 14일)을 예배 회복의 날로 선포하고 모든 교인들이 현장에서 예배드리길 원한다”며 …
심하보 목사

심하보 목사, 생사 고비 넘은 뒤 첫 강단 복귀

최근 생사의 고비를 넘었던 심하보 목사(은평제일교회)가 7일 복귀 후 처음으로 강단에 섰다. 처음 의식을 잃고 입원한 날로부터 만 두 달 만이다. 은평제일교회 교인들은 따뜻한 박수와 눈물로 심 목사를 맞았다. 은평제일교회는 8월 말경 장례식장에 조문을 다녀…
지구촌교회

코로나 이겨낸 지구촌교회 전도집회 ‘블레싱 2021’

VIP 총 816명 참석해 50% 이상인 454명 결단 뮤지컬 정선아, 레미제라블 프랑스 팀도 공연 “교회에서 말씀과 찬양으로 위로와 회복 느껴” 지구촌교회(원로 이동원 목사, 담임 최성은 목사)는 지난 10월 24일부터 31일까지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현장(분당, 수지, …
 히즈윌 작곡가 겸 프로듀서 장진숙 작곡가

2021 다니엘기도회 3일차… 간증자 장진숙 작곡가는 누구

2021 다니엘기도회가 3일차를 맞이했다. 첫날 유튜브 동시접속자 7만 명을 기록할 정도로 교파를 초월해 한국교회 영적 대반전을 소망하는 성도들의 관심이 모아졌다. 김은호 목사, WMC 선교회 대표 이은상 선교사에 이어 셋째날에는 히즈윌 작곡가 겸 프로듀서 장…
김항안 목사(한국교회정보센터)

“포스트 코로나 시대 목회, 치유와 위로가 필요”

지난 30년 동안 매년 다음 해 목회의 방향성을 제시해 온 한국교회정보센터(대표 김항한 목사)가 1일 군포제일교회에서 2021 목회계획세미나를 개최하고, 건강한 교회 회복을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했다. 김항안 목사, 성경적 교회 위한 70가지 병법 제시 이…
2021 다니엘기도회

“한국교회 영적 대반전 꿈꾸며” 다니엘기도회 21일 대장정 시작

1만 4천여 교회가 참여하는 2021 다니엘기도회가 대장정의 막을 올렸다. 1일 오후 7시 서울 오륜교회(담임 김은호 목사)에서 개회한 이번 기도회에서, 교파와 지역을 넘어선 모든 교회들은 21일간 폭포수 같은 은혜로 한국교회에 영적 대반전이 임하기를 한 목소리로 …
브라질 삥네이로스장로교회

‘제자훈련으로 브라질서 17배 성장’ 상파울루 삥네이로스장로교회

브라질 종교 분포는 가톨릭이 50%로 가장 많고, 기독교 30%, 무종교 18%, 타종교 2% 등이다. 그러나 가톨릭 신도들 가운데 10%가 윤회 사상을 갖고 있을 정도로 동양 문화가 혼재돼 있다고 한다. 사실 이런 문화적 침투는 기독교라 해서 안전지대는 아닐 수 있다. 이에 브…
사랑의교회

오정현 목사, 브라질 매켄지대 명예박사 학위 받아

오정현 목사(국제제자훈련원장, 사랑글로벌아카데미 총장)는 지난 10월 15일 금요일, 브라질 상파울루 명문 사립 매켄지대학교(Universidade Presbiteriana Mackenzie, 총장 마르코 툴리어(Marco Tullio) 박사)에서 ‘개교 150주년 기념’ 명예박사학위를 받았다. 매켄지대학 측은 …
사랑의교회

제117기 브라질 제자훈련 지도자 세미나 열려

포스트 코로나 시대, 제자훈련 사역으로 건강한 교회를 목회자 500여 명 현장 참석, 온라인까지 2만여 명 동참 지난 10월 11일(월)부터 14일(목)까지 브라질에서 최대 도시 상파울루 삥네이루스교회에서 제117기 제자훈련 지도자 세미나가 개최됐다. 이번 세미나는 …
이재훈

“노약자와 중환자가 VR로 예배 경험 지속한다면?”

온누리교회 이재훈 목사가 눈앞에 다가온 메타버스 시대에 교회가 능동적으로 대응해야 한다고 역설했다. 메타버스란 ‘가상’의 메타(Meta)와 ‘현실세계’의 유니버스(Universe) 합성어다. 28일 국민일보가 주최한 국민미션포럼에서 ‘메타버스 시대 목회-새로운 …
류영모 목사

“예배 두고 갈라질 이유 없어… 위기는 본질로의 초청”

한국교회 지도자들이 ‘위드 코로나’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논했다. 이들은 코로나가 한국교회에 변혁을 요구하고 있다며, 개교회주의와 예배당 위주의 사역만으로는 예배의 회복, 교회의 귀환이 어렵다고 목소리를 모았다. ‘위드 코로나 시대, 목회를 말…
전도가 어렵다? 119 관계전도, “따라하면 됩니다”

‘위드 코로나 시대, 살아나는 교회’ 2022 기획목회 사역설명회

위드 코로나 시대, 공존·생존 미니스트리 로드맵 건강한 교회와 새로운 목회영성 패러다임도 제시 건강한 작은교회의 새 모델과 교회의 회복탄력성 ‘위드 코로나 시대’를 준비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아지는 가운데, 2022년 새해 목회사역을 준비하는 이들을 …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