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신학

목회/신학

작은교회 전도

본교회, 작은교회 32곳 전도비 총 4천만 원 지원

한 영혼 전도, 작은교회도 가능 교회 8곳 2백만, 24곳 1백만 원 서울 강동구 광진교회(담임 정대위 목사)는 매년 1-3월 주일마다 교회를 놀이터로 개방한다. 2월과 8월에는 교회 아이들이 있는 학원으로 담임목사가 직접 심방을 간다. 여름철 여름성경학교는 ‘놀러…
양화진

상반기 ‘양화진 목요강좌’는 ‘양화진 편지 낭독회’

한국기독교 100주년기념교회 부설 양화진문화원(원장 김현) 주최 2024 상반기 ‘양화진 목요강좌’가 오는 4월 25일(목) 오후 8시를 시작으로 ‘양화진 편지 낭독회’를 제목으로 매달 넷째 주 목요일 오후 8시부터 석 달동안 진행된다. 이번 강좌는 특별히 ‘참여하…
다니엘기도회

막 오른 2024 청년 다니엘기도회… “나는 누구의 것인가”

2024 청년 다니엘기도회가 22일 서울 오륜교회에서 시작됐다. 올해 4회째를 맞은 이 기도회는 다니엘기도회의 ‘청년 버전’이다. 기도회는 청년층을 겨냥해 강사로 이정규 목사, 시크릿 출신의 송지은, 박광리 목사, 주성하 목사, 셀러브리티 하준파파 등 유명 크…
개혁신학포럼

개혁신학포럼 제24차 정기세미나 ‘다음 세대와 개혁교회’

‘다음 세대와 개혁교회’라는 주제로 개혁신학포럼 제24차 정기세미나가 오는 27일 오전 9시 30분부터 의정부 고산동 열린교회에서 개최된다. 세미나에서는 최덕수 목사(현산교회)와 임경근 목사(다우리교회)가 강사로 나선다. 발제 후 최더함 목사(마스터스개혁…
서울신대 박영식

“박영식 교수 징계, 교단 정체성 수호 위해 불가피”

개인 학문의 자유와 인권 침해 아닌 교단 신학적 정체성 문제 징계, 안타깝고 유감스러운 일 지속 억압했다? 사실과 다르다 공정·적법 절차 따라 사안 다뤄 창조 학문적 연구와 자유 존중 특정 창조이론, 신봉하지 않아 창조과학과 유신진화론 논란 및 박영식…
김영한 박사

“유신진화론, 창조론을 진화론에 타협한 사상”

유신진화론을 복음주의 교단 신학교 신학생들에게 비판없이 가르치는 것은 타당하지않다. 성결교단학원 이사회가 교단의 신학적 테두리 안에서 강의하라고 요구하는 것은 당연하다. 오늘날 진화론이 기독교 공동체 안에서 논의되면서 유신진화론이 복음주의 …
김용희 목사, 꿈이있는교회, GOODTV부흥사협의회

GOODTV부흥사협의회, ‘벚꽃축제와 함께하는 성령충만축복대성회’ 개최

GOODTV부흥사협의회(대표회장 김용희 목사)는 4월 15일부터 20일까지 오산리최자실기념금식기도원(원장 김원철 목사) 대성전에서 ‘벚꽃축제와 함께하는 성령충만축복대성회’를 가졌다. 첫째 날 개회성회에서 ‘주의 복으로 채워주옵소서’(창 18:1~8)라는 제목의…
다윈

생명 존중 과학자 모임, 유신진화론 비판 성명서 발표

유신론적 진화론, 무신론 기반 무신론적 진화론과 차이 없어 기독교 가장 기본적 교리 부인 전국 14개 대학 27명의 과학자들로 구성된 ‘생명존중 과학자모임’은 22일 “신학대학교에서 가르쳐지고 있는 유신론적 진화론을 강력히 규탄한다”는 제목의 성명서…
목회데이터연구소

무종교인의 특징 5가지, 신학적 응답

1. 주술적인 종교성 2. 무신론 심령주의 3. 젊은 세대 종교성 4. 결정론적 세계관 5. 공동체의 종교성 목회데이터연구소 제1차 목회데이터포럼에서 김선일 교수(웨신대)는 ‘무종교인의 종교성’을 신학적으로 고찰했다. 김선일 교수는 “설문 조사를 토대로 …
목회데이터연구소

“무종교인들, 전도 대상일 뿐? 자신만의 종교 만들고 있어”

종교 없다지만, 영적 활동 하는 중 종교적이진 않지만 영적인, SBNR 신 부정해도 초월적 힘 관심 많아 종교적 경험 지금도 계속 하는 중 한국 무종교인들이 모두 종교성 없거나 무신론자는 아니며 ‘영적 관심’을 갖고 있지만, 이는 종교인들에게 또 다른 도전이…
실천신대

실천신대 7대 총장에 노영상 박사 선임돼

실천신학대학원대학교는 지난 19일 이사회를 열어 제9대 이사장에 김경원 서현교회 원로목사, 제7대 총장엔 전 호남신학대학교 총장 노영상 박사를 각각 선임했다. 실천신학대학원은 2005년 고 은준관 실천신대 명예총장에 의해 세워진 대학원 중심 초교파 대학교…
기독교학술원

“도올, 기독교 하나님 부정하는 무신론자·범신론자”

스스로 소신 있는 무신론자 소개 도마복음, 말씀 왜곡한 영지주의 동양적 일원론 근거한 범신론자 ‘도올 신관 비판’을 주제로 기독교학술원(원장 김영한 박사) 제102회 월례학술포럼이 19일 오후 서울 서초구 온누리교회(담임 이재훈 목사) 화평홀에서 개최됐…
목회데이터연구소 무종교인 종교 의식

무종교인들, 종교에 대해 어떤 생각 하고 있나

종교 관심 있는 무종교인 16.9% 종교마다 나름 진리 있다 58.6% 사회에 종교 약간은 필요 52.2% 영향력 긍정 52.5%, 부정 34.8% 지난해 우리나라 만 19세 이상 인구 중 무종교인 비율이 62.9%에 달하면서 종교인 비율을 추월했다는 조사 결과가 나온 가운데, 무종교인의 종…
한경직 목사

“‘좋은 목사 되세요’ 한경직 목사님의 말씀, 평생 숙제”

“한경직 목사님과 마주 앉아 밥을 먹는데, 목사님께서 생선을 발라 제 그릇에 올리시면서 ‘목사님, 좋은 목사 되세요’라고 하셨다. 좋은 목사란 어떤 것일까. 이 말씀이 평생의 숙제처럼 남아 있다.” 한국교회에서 가장 존경받는 지도자였던 故 한경직 목사를…
박경호 목사의 직역 성경.

‘박경호 히브리어&헬라어 번역성경 8종 세트’ 출간

원어로 된 성경을 새로운 번역 기법으로 번역해 목회자, 평신도 구분 없이 심지어 일반인이나 아이들도 쉽고 선명하게 원어의미대로 읽을 수 있는 직역 성경이 나왔다. 자연스럽고 매끄러운 의역 위주의 번역기법이 아닌, 어색하고 부자연스러우나 원어의 문법…
1 2 3 4 5 6 7 8 9 10  다음